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한해 를 마무리 하며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https://toplist.pilgrimjournalist.com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한해 를 마무리 하며
Table of Contents
[캘리그라피] 한해를 마무리하며 – 아트인사이트
- Article author: www.artinsight.co.kr
- Reviews from users: 43832 Ratings
- Top rated: 3.9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캘리그라피] 한해를 마무리하며 – 아트인사이트 [캘리그라피] 한해를 마무리하며. 새해를 맞이하다. 2015-12-31 23:22 입력 스크랩 하기. 어느덧 2015년의 끝자락이 되었다. 시간이 참 빨리 흐른다는 생각은 항상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캘리그라피] 한해를 마무리하며 – 아트인사이트 [캘리그라피] 한해를 마무리하며. 새해를 맞이하다. 2015-12-31 23:22 입력 스크랩 하기. 어느덧 2015년의 끝자락이 되었다. 시간이 참 빨리 흐른다는 생각은 항상 … [캘리그라피] 한해를 마무리하며문화예술은 ‘소통’입니다 – ART insight
- Table of Contents: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 ‘희망찬 비행'(따뜻한하루님으로부터 온 감동이야기) :: 우리 서로 사랑해요^^
- Article author: vhffltm11037.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16909 Ratings
- Top rated: 4.4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 ‘희망찬 비행'(따뜻한하루님으로부터 온 감동이야기) :: 우리 서로 사랑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이 2020년 마지막 날 12월31일입니다. 2020년 달력 한장, 마지막날 아침이 되니. 마음가짐이 남 다른 아침입니다. 한해 마무리를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 ‘희망찬 비행'(따뜻한하루님으로부터 온 감동이야기) :: 우리 서로 사랑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이 2020년 마지막 날 12월31일입니다. 2020년 달력 한장, 마지막날 아침이 되니. 마음가짐이 남 다른 아침입니다. 한해 마무리를 … 안녕하세요^^ 오늘이 2020년 마지막 날 12월31일입니다. 2020년 달력 한장, 마지막날 아침이 되니 마음가짐이 남 다른 아침입니다. 한해 마무리를 잘 하자! 희망찬 2021년을 맞이하자!! 등등… 오늘은 따뜻한 하..
- Table of Contents: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 ‘희망찬 비행'(따뜻한하루님으로부터 온 감동이야기)
희망찬 비행
한 해를 마무리하며… 기대되는 2021년
- Article author: peterjun.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25115 Ratings
- Top rated: 3.1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 해를 마무리하며… 기대되는 2021년 인생의 커다란 한 카테고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들어가 시작 … 돈에 대한 욕심이 없이 살아왔지만, 2021년 한해는 ‘돈’만 보고 달려볼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 해를 마무리하며… 기대되는 2021년 인생의 커다란 한 카테고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들어가 시작 … 돈에 대한 욕심이 없이 살아왔지만, 2021년 한해는 ‘돈’만 보고 달려볼 … 어느새 2020년 한 해의 마지막날이 되었네요.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주었던 코로나 덕분에 인류는 새로운 도전을 만나야만 했습니다. 그 와중에 저 자신도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되었기에 잊을 수..peterjun의 살아가는 모습,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나눕니다.
- Table of Contents:
한 해를 마무리하며 힘들었던 가족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내 삶의 길
한해 를 마무리 하며
- Article author: jrls.co.kr
- Reviews from users: 19298 Ratings
- Top rated: 4.9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해 를 마무리 하며 한해를 마무리 하며 좋은글 함께 나눕니다. 담당자 | 17-12-29 18:49. 추천 0 ㅣ 반대 0 ㅣ 조회 7,963. 사자소학에서 함께 배웁니다… 損人利己 終是自害 (손인리기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해 를 마무리 하며 한해를 마무리 하며 좋은글 함께 나눕니다. 담당자 | 17-12-29 18:49. 추천 0 ㅣ 반대 0 ㅣ 조회 7,963. 사자소학에서 함께 배웁니다… 損人利己 終是自害 (손인리기 …
- Table of Contents:
#한해를마무리하며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 Article author: www.instagram.com
- Reviews from users: 27561 Ratings
- Top rated: 3.1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해를마무리하며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3494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한해를마무리하며’ hashtag.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해를마무리하며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3494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한해를마무리하며’ hashtag. 3.4K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ideos from ‘한해를마무리하며’ hashtag
- Table of Contents:
한해를 마무리 하며 — SteemZzang
- Article author: www.steemzzang.com
- Reviews from users: 30474 Ratings
- Top rated: 4.5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해를 마무리 하며 — SteemZzang 한 해를 마무리하며/cjsdns 안녕하세요. 천운입니다. 어느면으로 보나 많은 일들이 있던 2021년도 오늘로서 마무리하게 됩니다. 세상사 새옹지마라고 좋은 일도 많았고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해를 마무리 하며 — SteemZzang 한 해를 마무리하며/cjsdns 안녕하세요. 천운입니다. 어느면으로 보나 많은 일들이 있던 2021년도 오늘로서 마무리하게 됩니다. 세상사 새옹지마라고 좋은 일도 많았고 … 한 해를 마무리하며/cjsdns 안녕하세요. 천운입니다. 어느면으로 보나 많은 일들이 있던 2021년도 오늘로서 마무리하게 됩니다. 세상사 새옹지마라고 좋은 일도 많았고 나쁜 일도 많은 그런… by cjsdns
- Table of Contents:
한해를 마무리 하며 12월 감사 인사말 모음
- Article author: hongandsong.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33067 Ratings
- Top rated: 3.5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해를 마무리 하며 12월 감사 인사말 모음 한해를 마무리 하며 12월 감사 인사말 모음. hong&song 2018. 12. 26. 06:00. 힘들고 아픈 날들도 있었지만 고맙고 기쁜 날들도 많았습니다.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해를 마무리 하며 12월 감사 인사말 모음 한해를 마무리 하며 12월 감사 인사말 모음. hong&song 2018. 12. 26. 06:00. 힘들고 아픈 날들도 있었지만 고맙고 기쁜 날들도 많았습니다. 힘들고 아픈 날들도 있었지만 고맙고 기쁜 날들도 많았습니다 그 모든 날들 속에 함께해준 당신 고맙습니다 한 해 동안 당신의 수고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당신의 성실로 쌓아온 하루하루가 365개가 모여서 한 해..
- Table of Contents:
한해를 마무리하며
- Article author: brunch.co.kr
- Reviews from users: 46363 Ratings
- Top rated: 3.3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은 사실 힘든 한해였다. … 1. 우리 인간은 자기가 스스로를 규정하는 이해 범위 내에서 그에 따라 행동을. … 한해를 마무리하며.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은 사실 힘든 한해였다. … 1. 우리 인간은 자기가 스스로를 규정하는 이해 범위 내에서 그에 따라 행동을. …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은 사실 힘든 한해였다. 이상하게 일이 안풀리고 맘고생도 제법 했었다. 다만 유익이 있었다면 그런 맘고생을 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또 깨달음 비슷한 것도 있었다. 연말을 맞이하여 올 한해동안 내가 얻었던 깨달음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1. 우리 인간은 자기가 스스로를 규정하는 이해 범위 내에서 그에 따라 행동을
- Table of Contents: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toplist.pilgrimjournalist.com/blog/.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 ‘희망찬 비행'(따뜻한하루님으로부터 온 감동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이 2020년 마지막 날 12월31일입니다.
2020년 달력 한장, 마지막날 아침이 되니
마음가짐이 남 다른 아침입니다.
한해 마무리를 잘 하자!
희망찬 2021년을 맞이하자!! 등등…
오늘은 따뜻한 하루님으로부터 온 감동이야기
희망찬 비행
이미지출처:따뜻한 하루
예전에는 참새만큼이나 자주 보였던 박새는
온종일 먹이를 구하여 황급히 둥지로 날아가서
새끼의 입속에 넣어주는데, 하루 100회 이상
꽤 많은 시간을 비행합니다.
겨울 철새로 알려진 기러기는
북극권에서 봄과 여름을 보내고 가을이 되면
먹이와 따뜻한 곳을 찾아 힘들게
4만 km 이상을 날아갑니다.
북극 제비갈매기는 바람의 이동 경로를 따라
북극의 번식 지역에서 남극까지 대양을 건너 이동을 하는데
왕복 거리는 연간 약 70,900km에 달합니다.
북극 제비갈매기가 30년 이상 살 수 있다고 가정하면,
평생 달까지 3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이며
지구를 50바퀴 도는 비행입니다.
새들도 삶을 이렇게 열정적으로 삽니다.
하루를, 한 달을, 일 년을, 그리고 평생을…
최선을 다해 그들만의 비행을 하며
살아갑니다.
이미지출처:따뜻한 하루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올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은 극복의 해,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되리라 믿습니다.
새해에는 우리가 모두 바라고 생각하는 일들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 오늘의 명언
행복은 여정이지, 목적지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라.
– 로이 M. 굿맨-
오늘 하루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2020년 마무리 잘 하시고요
내년 2021년에 새로운 각오와 새로운 마음으로 재 출발해 봐요^^
한해 수고많이 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기대되는 2021년
Writer peterjun
peterjun의 살아가는 모습,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나눕니다. peterjun의 살아가는 모습,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나눕니다.
Notice
Links Click to move… 소피스트 아뜰리에 Bliss in Ottawa, Canada 평강줌마의 6억 도전기 jayhoon의 언어학 개론 Love Letter 자기관리 중독자의 일상 이상한 나라의 어린왕자, Roy lovefund이성수의 평지풍파⋯ The Joy of Life & Travel 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힙합다방 백야 도시의 잠수함-로변철의 약간⋯ SoulSky의 캐나다 생활일기 4월의라라 | 맛있는 식탁으로⋯ Hetsae 피치알리스의 일기 베짱이 공간 히티틀러의 여행이야기 랄랄라 라오니스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DATA FILEE STYLE 여행하는 DD 코리아배낭여행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CAMELION IT님 슬님 블라블라 절대강자 분도의 일상 사진찍기좋은날 한국 100대 명산 산행기 멜로요우’s 우주도서관 좋은영어습관s2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울트라맘의 빛글 이금기소스 요리전문 블로그 펜펜의 나홀로 여정 비키니짐 노루막이 genius 욜로리아 보약남 chemi luvholic 잉여토기 하스텐 방쌤 뉴론7 차차pd 담덕 마루이 작은흐름 블블리 은이c jshin86 kangdante normal H.A.N.S 로시난테를타고 여행하는 오로라공주 도쿄도민 밥 짓는 사나이 글쓰는엔지니어 산들바람 호원이 둘리토비 라디오키즈 먹탱이 지식임 pinkwink 꿍스뿡이 흑광 N.tik.P 파랑 hunnek 드림사랑 시골초아 디프 계리직 blime
Counter Today
19 Yesterday
190 Total
3,134,270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은 사실 힘든 한해였다. 이상하게 일이 안풀리고 맘고생도 제법 했었다. 다만 유익이 있었다면 그런 맘고생을 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또 깨달음 비슷한 것도 있었다. 연말을 맞이하여 올 한해동안 내가 얻었던 깨달음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1. 우리 인간은 자기가 스스로를 규정하는 이해 범위 내에서 그에 따라 행동을 하게 되고 삶의 자세를 결정한다. 스스로를 수동적인 존재로 이해하면 수동적인 삶을 살게 되고 그게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존재로 이해하면 보다 적극적인 선택을 하며 살수 있다. 자신을 어떻게 정의하고 규정하는가 하는 것은 타인이 규정할수도 있고 자신이 찾아낼수도 있는데 타인이 규정하는 삶을 사는 방식은 주체적 방식이 아니기에 엄격한 의미에서 진정한 자신의 삶이라고 하기 어렵다. 게다가 우리가 자신을 스스로 규정하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타인에게 규정당하는 삶을 살게 될 위험이 있다. 한마디로 누군가에게 휘둘리는 것이다
2. 주체적으로 자신을 규정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용기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은 이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댓가를 지불해야 한다. 그 댓가가 타인의 오해나 또는 고독 같은것일수도 있고 또는 타협을 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유무형의 손해일수도 있다. 그 댓가는 일종의 성장통 같은 것으로서 수동적인 삶에서 능동적인 삶으로 방향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치게 되는 통과의례와 같은 것이니 너무 마음 상할 필요 없다. 일찌기 예수, 소크라테스, 브르노, 니체 등등 수많은 사람들이 이런 과정을 거치고 각자 비용을 지불하면서 자신의 삶을 살아 내었다.
3.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내가 무얼 욕망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한데 내적 강인함이 없이는 어렵다. 사실 나의 타고난 성격과 기질은 사회화를 통해 잠시 억압될 수는 있지만 사라지지는 않기에 거기에서 연유된 나의 장단점을 제대로 이해할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많은 경우 나의 욕망은 나한테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사회적 압력에 의한 것인 경우가 많을수 있기에 이를 냉정하게 구분하고 버릴건 버려야 한다. 공자님이 말하는 지천명이라는 경지는 이러한 자기이해와 자기긍정을 통한 나다움의 추구를 시작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4. 자신의 인생을 산다는 것은 결국 나다움을 극한까지 추구한다는 의미이다. 여기서 나다움을 추구한다는 것은 타인의 기대치에 부응하는 삶을 살기 보다는 자신의 고유함을 최대한 살리는 방식으로 사는 것인데 이게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행복감을 외부적인 요인(타인의 칭찬이나 인정)에 의존하지 않고 온전히 내부적인 요인에 의존하게 함으로서 진정한 자유와 내적 평화를 얻을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통념에 도전하고 나다움을 제대로 추구하기 위해서는 자기 신뢰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못난 부분을 용납하고 화해를 이루어야 한다.
5. 그리고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는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삶이 논리적이 되어야할 필요가 있다. 논리적이지 못하면 자기 자신을 설득할수 없고 그러면 자기 중심을 지키기 보다는 사회의 통념 또는 타인의 기대값을 따르게 된다. 논리적인 삶을 위해서는 끝까지 생각할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 타인들의 편리하고 쉬운 통념으로부터 나 자신을 지켜주는 힘은 안주하지 않고 끝까지 생각하는 능력에서 나온다.
6. 자기 편한대로 생각하고 쉬운 답에 만족하는 사람은 사실 발전이 없다. 쉬운 답에 만족하는 것은 일종의 자신을 속이는 행위인데 그 안에는 트라우마나 컴플렉스와 같은 감정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끝까지 생각할수 있으면 그 쉬운답에 만족하고자 하는 심리안에 숨어있는 자신의 감정적 방해요인을 발견하고 그 방해요인이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곰곰히 헤아려보는 과정에서 치유와 내적 강인함을 획득하고 자기기만의 덫에서 풀려나는 자유함을 경험하게 된다.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과거가 주는 구속에서 벗어나 자신의 최선을 스스로에게 선물할수 있어야한다
7. 사실 타인의 평가라는건 그리 신뢰할게 못된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타인과의 관계성 속에서 안정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지만 그건 그럴만한 수준이 되는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걸 전제로 한다. 타인에 대한 존중이나 기본적인 인격이나 성숙도가 안되는 사람과 관계를 맺고 그들의 인정을 갈구하는 행동은 그냥 어리석은 것이다. 연약하고 미숙한 인간은 사랑과 연민의 대상인 것이지 인정이나 판단의 주체가 될수는 없다. 게다가 타인은 어차피 나에 대해 잘 알수가 없다. 부족한 데이터와 왜곡된 렌즈로 관측을 하고 판단을 하는 것이기에 그런 판단에 너무 휘둘릴 필요없고 좀더 당당해질 필요가 있다. 그렇기에 또한 환상에 기인한 싸구려 칭찬에도 너무 우쭐할 필요도 없다.
8. 또한 시련과 스트레스를 일종의 기회로 여길수 있어야 한다. 스트레스 없는 인생은 온실속의 화분처럼 나약해질 위험이 있고 적당한 시련은 약한 사람은 좌절하게 만들지만 강한 사람은 더 강하게 만드는 기회가 된다. 시련에 대한 두려움은 주체적이고 용기있는 삶을 살기 위해 방해되는 요인인데 종종 그 두려움을 과장하는 동기에는 안주하려는 본성이 작용하기 쉽다. 그래서 지금까지 내가 여러 시련을 통해서 강해진 것처럼 지금의 어려움 역시 더 나은 도약을 위한 일종의 훈련이라고 생각하는게 두려움을 줄일수 있고 새로운 시련에 제대로 대응할수 있다.
9.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아야 한다. 설령 그게 원망스러운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원망을 하는 순간 나 자신을 피해자로 둔갑시키는 것인데 그건 수동적인 삶의 자세이다. 충분히 억울하고 원망스러운 상황이라고 해서 내가 반드시 원망하면서 괴로와해야 하는건 아니다. 나는 주어진 상황에서 다르게 반응할 선택권이 있고 그 선택권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주체적인 인생이냐 아니면 수동적인 인생이냐로 나뉜다.
10. 자신의 삶에 대해 수동적인 자세를 벗어나면 보다 능동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는 것도 가능할텐데 그런 기회는 건설적인 협력을 통해서 만들어질수 있다.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서 아름다운 교향악을 만드는 것처럼 각자의 개성을 가진 인간들이 협력을 통해 혼자서는 도저히 할수 없는걸 만들어낼수 있다. 그런 면에서 협업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나 자신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나 자신에게는 엄격하지만 타인에게는 관대할 필요가 있고 특히 타인의 단점보다는 장점에 주목하는 열린 자세가 필요하다. 다양성은 창조력의 원천이고 이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관용이 필요하다. 긍정적 에너지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연민과 이러한 다양성에 대한 관용적 자세에서 나올수 있다.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한해 를 마무리 하며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