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8 손 코딩 문제 Top 89 Best Ans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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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기술면접(Technical Interview) 재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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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면접 – 손코딩 :: 하고싶은거 다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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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택 구현

2 큐 구현

3 연결리스트 구현

4 해시테이블 구현

5 싱글턴 패턴 구현

6 피보나치

7 팩토리얼

8 랜덤 한 자리 숫자 10개 출력

9 아나그램 판별

10 문자열 안에 문자들이 고유한 문자인지 확인

11 최소 공배수 최대 공약수

13 이진 트리 순회

14 진수 변환

15 1000보다 작은 숫자 중 3과 5의 배수의 총합

16 문자열 역순 변환

17 문자열에서 모음만 거꾸로

18 문자열에 있는 단어 순서 바꾸기

19 비트 1 개수 카운트

20 N크기의 정수 배열에서 K번째로 큰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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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KO 개발 블로그와 여행 일기 :: 자바 면접 손코딩 예상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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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면접 손코딩 예상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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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JAVA 웹 프로그래머 기술 면접 시 예상 질문 & 코딩 테스트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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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코딩 테스트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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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KY – 저의회사에서 신입을 뽑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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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손코딩 문제 :: New 병아리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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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손코딩 문제

# 정보처리기사 손코딩 문제

# C언어

# 자바

# C++

# C++ 소스 코드 출력 결과

# C++ 소스 코드 출력 결과

# 파이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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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손코딩 문제 :: New 병아리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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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과생인 내가 개발자가 되기까지 #5 (마지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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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코딩, 라이브코딩테스트(라이브코테) 면접 관련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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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손코딩, 라이브코딩테스트(라이브코테) 면접 관련 대비 손코딩, 라이브코테는 예로 자료구조는 퀵정렬, 삽입정렬 등 정렬이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알고리즘은. 스택 두개주고 큐만들기, 소수문제, … [손코딩, 라이브코테 면접 관련 대비] 질문중에 면접 때 라이브코테, 손코딩은 어떻게 준비하냐고 물어보셔서 답변드립니다. 손코딩, 라이브코테는 예로 자료구조는 퀵정렬, 삽입정렬 등 정렬이 나오는 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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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싶은거 다 해 하고싶은거 다 해

1. 스택 구현

2. 큐 구현

3. 연결리스트 구현

4. 해시테이블 구현

5. 싱글턴 패턴 구현

스레드 세이프 싱글턴 패턴

class Singleton { private Singleton()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return LazyHolder.INSTANCE; } private static class LazyHolder { private static final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 }

6. 피보나치

public class Fibonacci { static int[] cache = new int[11];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loopFibonacci(8)); System.out.println(recurFibonacci(8)); System.out.println(dpFibonacci(8)); } public static int loopFibonacci(int n) { int a = 0, b = 1, c = 0; if(n == 0) return 0; else if(n == 1) return 1; else { for (int i = 2; i <= n; i++) { c = a + b; a = b; b = c; } } return c; } public static int recurFibonacci(int n) { if(n == 0) return 0; if(n == 1) return 1; return recurFibonacci(n - 1) + recurFibonacci(n - 2); } public static int dpFibonacci(int n) { if(n == 0) return 0; if(n == 1) return 1; int ret = cache[n]; if(ret != 0) return ret; return cache[n] = dpFibonacci(n - 1) + dpFibonacci(n - 2); } } 7. 팩토리얼 public class Factorial { static int[] cache = new int[10];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loopFactorial(5)); System.out.println(recurFactorial(5)); System.out.println(dpFactorial(5)); } // 반복문으로 풀이 public static int loopFactorial(int n) { int ret = 1; for(int i = 1; i <= n; i++) { ret *= i; } return ret; } // 재귀함수로 풀이 public static int recurFactorial(int n) { if(n == 1) return 1; return n * recurFactorial(n - 1); } // 재귀함수 + 메모이제이션 풀이 public static int dpFactorial(int n) { if(n == 1) return 1; int ret = cache[n]; if(ret != 0) return ret; return cache[n] = n * dpFactorial(n - 1); } } 8. 랜덤 한 자리 숫자 10개 출력 Random 클래스 사용 public class Random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andom random = new Random(); for(int i = 0; i < 10; i++) { System.out.println(random.nextInt(9) + 1); } } } 9. 아나그램 판별 정렬해서 같은지 판별 import java.util.Arrays; public class Ana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a = "acdbe".toCharArray(); char[] b = "ecabd".toCharArray(); Arrays.sort(a); Arrays.sort(b); if(Arrays.equals(a, b)) System.out.println(true); else System.out.println(false); } } 10. 문자열 안에 문자들이 고유한 문자인지 확인 유니코드라도 돌아가는 코드 아스키 코드일 때 최적화하려면 128칸 불린 배열을 사용할 수도 있음 static HashSet hs = new HashSet<>(); public static boolean isUnique(String str) { char[] arr = str.toCharArray(); for(int c : arr) { if(hs.contains(c)) return false; hs.add(c); } return true; }

11. 최소 공배수, 최대 공약수

// 유클리드 호제법 // 최소공배수 = (n1 * n2) / (n1과 n2의 최대공약수) public class GCD_LC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gcd(8, 12)); int LCM = (8 * 12) / gcd(8, 12); System.out.println(LCM); } public static int gcd(int a, int b) { if(b == 0) return a; return gcd(b, a % b); } }

13. 이진 트리 순회

public class TreeTraversal { class Node { int data; Node left, right; public Node(int data) { this.data = data; } } class Tree { public Node root; public void setRoot(Node node) { root = node; } public Node getRoot() { return root; } public Node createNode(int data, Node left, Node right) { Node node = new Node(data); node.left = left; node.right = right; return node; } //중위 순회 public void inOrder(Node node) { if(node == null) return; inOrder(node.left); System.out.println(node.data); inOrder(node.right); } //전위 순회 public void preOrder(Node node) { if(node == null) return; System.out.println(node.data); preOrder(node.left); preOrder(node.right); } //후위 순회 public void postOrder(Node node) { if(node == null) return; postOrder(node.left); postOrder(node.right); System.out.println(node.data); } } }

14. 진수 변환

public class Radi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ngeRadix(2556, 16); } public static void changeRadix(int n, int radix) { int[] num = new int[100]; int idx = 0; while(n > 0) { num[idx] = n % radix; n /= radix; idx++; } idx–; for(;idx >= 0; idx–) { if(num[idx] < 10) System.out.printf("%c", num[idx] + 48); else System.out.printf("%c", num[idx] + 55); } } } 15. 1000보다 작은 숫자 중 3과 5의 배수의 총합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um = 0; for(int n = 1; n < 1000; n++) { if(n % 3 == 0 || n % 5 == 0) sum += n; } System.out.println(sum); } 16. 문자열 역순 변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 = "abcdefg";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str); sb.reverse(); System.out.println(sb); } 17. 문자열에서 모음만 거꾸로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 = "bacedufivo";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str); HashSet vowel = new HashSet<>(); vowel.add(‘a’); vowel.add(‘e’); vowel.add(‘i’); vowel.add(‘o’); vowel.add(‘u’); int left = 0, right = str.length() – 1; while(left < right) { while(!vowel.contains(str.charAt(left))) left++; while(!vowel.contains(str.charAt(right))) right--; sb.setCharAt(left, str.charAt(right)); sb.setCharAt(right, str.charAt(left)); left++; right--; } System.out.println(sb); } 18. 문자열에 있는 단어 순서 바꾸기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 = "Hello I am a developer"; String[] arr = str.split(" "); for(int i = arr.length - 1; i >= 0; i–) System.out.print(arr[i] + ” “); }

19. 비트 1 개수 카운트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 = 1024; int cnt = 0; while(n > 0) { n &= n – 1; cnt++; } System.out.println(cnt); }

20. N크기의 정수 배열에서 K번째로 큰 수

Quick Selection 사용

보통 정렬을 사용하면 O(NlgN), 이 방법은 O(N)

static int K = 4; static int ret = -1;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rr = {3, 5, 2, 4, 1}; QuickSelection(arr, 0, arr.length – 1); System.out.println(ret); } public static void QuickSelection(int[] arr, int left, int right) { int pivot = partition(arr, left, right); if(pivot == K – 1) { ret = arr[pivot]; } else if(pivot > K – 1) { QuickSelection(arr, left, pivot – 1); } else { QuickSelection(arr, pivot + 1, right); } } public static int partition(int[] arr, int left, int right) { int mid = (left + right) / 2; swap(arr, left, mid); int i = left, j = right; int pivot = arr[left]; while (i < j) { while(arr[j] >= pivot) j–; while(i < j && arr[i] <= pivot) i++; swap(arr, i, j); } arr[left] = arr[i]; arr[i] = pivot; return i; } public static void swap(int[] arr, int a, int b) { int tmp = arr[a]; arr[a] = arr[b]; arr[b] = tmp; }

KTKO 개발 블로그와 여행 일기

유튜브, 책, 구글검색, OKKY 토대로 작성해보았다. 추후 발견할 때마다 업데이트를 할 예정…. 신입 또는 경력의 문제가 포함(경력 치고는 너무 쉬운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면접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쉬운 문제로 출제되는 케이스가 있었음)

1. 재귀를 이용한 피보나치(fibo 함수) 2. 메모이제이션을 이용한 피보나치(memoFibo 함수) 3. 재귀를 이용한 팩토리얼 문제( fact 함수) 4. 10번 동안 1~10까지 랜덤한 숫자를 출력하여 중복된 숫자가 있을 경우 true, false를 리턴하라( randomQuiz) (판교의 어느 대기업 손코딩 문제) 그닥 어렵지 않은 문제 랜덤함수 범위만 지정할 줄 알면 매우 쉬운 것 같다. int a = (int)(Math.random()*10)+1; //1 ~ 10 랜덤 함수 뽑아내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public final class CodingExample { public static int []table;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 args) { table = new int [ 7 + 1 ]; // System.out.println(fibo(7)); // System.out.println(memoFibo(7)); // System.out.println(fact(5)); randomQuiz(); } //피보나치 public static int fibo( int data) { if (data < = 1 ) { return 1 ; } return fibo(data - 1 ) + fibo(data - 2 ); } //피보나치 public static int memoFibo( int data) { if (data < = 1 ) { table[data] = 1 ; return 1 ; } if (table[data] > 0 ) { return table[data]; } table[data] = memoFibo(data – 1 ) + memoFibo(data – 2 ); return table[data]; } //factorial public static int fact( int data) { if (data < = 1 ) return 1 ; return fact(data - 1 ) * data; } //Math.Random(); public static void randomQuiz() { for ( int i = 0 ; i < 50 ; i + + ) { int randomValue = ( int )(Math.random() * 10 ) + 1 ; System . out . println (randomValue); } } } 5. 각종 정렬 면접 시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짧다면 (삽입, 버블, 선택) 길다면(힙, 퀵, 합병)정렬을 예상한다.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6. 각종 자료구조 구현해보기(Stack, Queue, HashTable, LinkedList) 등등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7. Anagram 아나그램이란 ? 서로 다른 두 문자열이 있을때 두 문자열의 알파벳을 재배열하였을때 같은 단어 혹은 문장. 예를 들어, apple과 ppale는 아나그램 abcd와 bacd는 아나그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public static boolean checkAnagram( String str1, String str2) { //공백 제거 str1 = str1.replaceAll( "\\s" , "" ); str2 = str2.replaceAll( "\\s" , "" ); //미리 문자열의 길이가 같은지 계산하여 1차적인 결과 수행 if (str1. length () ! = str2. length ()) { return false ; } // 두 단어다 소문자로 변환 후 char 형식으로 변환해주는 toCharArray() 메서드 활용 char [] char1 = str1.toLowerCase().toCharArray(); char [] char2 = str2.toLowerCase().toCharArray(); // Arrays.sort()를 이용하여 정렬을 한다. Arrays.sort(char1); Arrays.sort(char2); // String 비교를 위해 character 배열을 String으로 변환한다. String _str1 = new String (char1); String _str2 = new String (char2); // 비교한 결과를 리턴한다. return _str1. equals (_str2); } 8. 문자열 안에 문자들이 고유한 문자인지 확인 주어진 문자열의 문자들이 모두 고유한지를 확인하는 함수를 구현하시오. 담당자에게 질문해야할 것은 ? 해당 문자열이 아스키인지 유니코드를 포함하는지 확인을 해야한다.아스키일경우 128개의 배열을 사용해야한다. Unicode는 2의 20승 + 2의 16승의 1,114,112개의 문자를 가지기 때문에 자바의 HashMap을 구현해야한다. 아스키 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public boolean isUnique( String str) { if (str. length () > 128 ) return false ; boolean [] char_set = new boolean [ 128 ]; for ( int i = 0 ; i < str. length (); i + + ) { int val = str. charAt (i); if (char_set[val]) { return false ; } char_set[val] = true ; } return true ; } 유니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public boolean isUnique( String str) { HashMap < Integer, Boolean > hashMap = new HashMap < Integer, Boolean > (); for ( int i = 0 ; i < str. length (); i + + ) { int ch = str. charAt (i); if (hashMap.containsKey(ch)) { return false ; } hashMap.put(ch, true ); } return true ; } 9. 최소공배수 최소공약수 구하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public class CommonNumber { static int a, b;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canner scan = new Scanner ( System . in ); a = scan.nextInt(); b = scan.nextInt(); if (b > a) { int temp = b; b = a; a = temp; } int result = gcd(a, b); System . out . println (result); System . out . println (a * b / result); } public static int gcd( int a, int b) { if (a % b = = 0 ) return b; return gcd(b, a % b); } }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 !!

신입 JAVA 웹 프로그래머 기술 면접 시 예상 질문 & 코딩 테스트

– 객체지향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 캡상추다(캡슐화 / 상속 / 추상화 / 다형성)으로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고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좋으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 인한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클래스 = 설계도 / 객체 = 제품) ex_ TV설계도&TV, 붕어빵 기계 & 붕어빵

* 캡슐화 : 데이터 보호 / 불필요한 부분을 감출 수 있다. (접근 제어자 / 인터페이스 등)

* 상속 :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해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 (class 자손클래스 extends 조상클래스 {…})

* 추상화 : 추상클래스 / 추상메서드 / 인터페이스를 예로 설명

* 다형성 : 하나의 참조변수로 여러 타입의 객체를 참조할 수 있는 것 ( 조상타입의 참조변수로 자손타입의 개체를 다룰 수 있는 것 )

– 오버로딩 & 오버라이딩 차이는?

: 오버로딩은 하나의 클래스에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여러 개 정의하는 것을 말하며, 오버라이딩은 조상클래스로부터 상속받은 메서드의 내용을 상속받는 클래스에 맞게 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 오버로딩 조건

ⓐ 메서드의 이름이 같아야 한다.

ⓑ 매개변수의 개수 or 타입이 달라야 한다. (리턴타입은 오버로딩 구현과 관계 없다)

* 오버라이딩(조상에게 받은 메서드의 구현부를 바꿈) 조건

ⓐ 선언부가 같아야 한다(이름 / 매개변수 / 리턴타입)

ⓑ 접근제어자를 좁은 범위로 변경할 수 없다.

ⓒ 조상클래스의 메서드보다 많은 수의 예외를 선언할 수 없다.

– 접근 제어자 : 멤버 or 클래스에 사용되어, 외부로부터의 접근을 제한 (클래스 / 멤버변수 / 메서드 / 생성자)

private :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

default : 같은 패키지 내에서만

protected : 같은 패키지 & 다른 패키지의 자손클래스에서 접근 가능

public : 접근 제한이 전혀 없음

– 클래스 / 추상클래스 / 인터페이스 차이

: 클래스가 설계도라면 추상클래스는 미완성 설계도이며 인터페이스는 밑그림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클래스의 경우 속성과 기능들로 완성된 설계도이기 때문에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지만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경우 미완성이기 때문에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다.

추상클래스는 미완성 메서드를 포함하지만 인터페이스는 선언부만 있는 메서드와 상수만을 가질 수 있으며 클래스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줄 목적으로 사용된다.

인터페이스 추가 설명으로는 관계없는 클래스 간 관계를 맺어주고 표준화를 시키며 개인작업이 가능하게 해줘 프로그래밍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 class 클래스명 / abstract class 클래스명 / interface 인터페이스명 )

* 인터페이스의 경우 상속이 가능하며 다중상속까지 가능하다.

– 컬렉션(데이터 그룹을 의미) 프레임워크 핵심 인터페이스

List : 순서 O / 중복 O (ArrayList / LinkedList / Stack / Vector 등)

Set : 순서 X / 중복 X (HashSet / TreeSet 등)

Map : (key, value)로 이루어짐. key 중복 X / value 중복 O (HashMap / TreeMap 등)

* 컬렉션과 배열의 차이 : 배열은 하나의 타입만 저장이 가능하고, 컬렉션은 다양한 타입의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배열은 고정된 크기이며, 컬렉션은 가변적 크기이다.

– 프로세스 / 쓰레드 (프로세스 : 쓰레드 = 공장 : 일꾼)

프로세스 : 실행 중인 프로그램. 자원(resources)과 쓰레드로 구성

쓰레드 : 프로세스 내에서 실제 작업을 수행하는 단위. 모든 프로세스는 하나의 쓰레드를 가지고 있다.

멀티쓰레드 : 하나의 프로세스에 하나 이상의 쓰레드를 생성하여 실행

– 싱글톤 패턴이란?

: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어떤 클래스가 최초 한 번만 메모리를 할당하고(static) 그 메모리의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패턴.

(인스턴스가 필요한 경우 똑같은 인스턴스를 여러 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동일(기존) 인스턴스를 사용하게 하는 한다)

* 장점

ⓐ 고정된 메모리 사용으로 new 인스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 낭비를 막음

ⓑ static(전역) 인스턴스이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에서 데이터를 공유하기 쉬움

* 단점 : 너무 많은 사용은 다른 클래스들 간의 결합도가 높아져 수정, 테스트가 어려워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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