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8 로고 황금 비율 The 154 Top Ans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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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가로 30m, 세로 18.2m의 비율, 즉 1.618에 가까운 황금비율 때문입니다. 황금비는 어떤 두 수의 비율이 그 합과 두 수 중 큰 수의 비율과 같도록 하는 비율로, 근삿값이 약 1.618인 무리수입니다.


황금비율 그리는 방법 [일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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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로고는 황금비율로 만들어졌다?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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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로고는 황금비율로 만들어졌다?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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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 Not Accep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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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디자인의 이뻐보이는 비밀 황금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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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비율 디자인]디자인 속 황금 비율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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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비율 디자인]디자인 속 황금 비율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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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로 디자인된 로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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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로 디자인된 로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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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 로고 | 단케랩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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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 로고 | 단케랩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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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자료 황금비율 파일 올렸습니다 받아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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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자료 황금비율 파일 올렸습니다 받아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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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로 디자인된 로고들 | Golden ratio, Creative logo, Logo design typogra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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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비율에 대한 궁극의 가이드와 이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법

앨리슨파트너스(Allison+Partners)는 혁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이끌어 나가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아름다운 비주얼 자료로 고객과 소통하고 싶으세요? 황금 비율 및 황금 비율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그다음 Shutterstock Editor에서 그리드 및 크롭 도구를 사용하여 이 영향력 있는 디자인 원칙을 따라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보세요.

“황금”은 가치, 완벽함, 성공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황금이 희귀하고 소중한 달걀부터 상징적인 영화 시대, 복권 당첨까지 모든 것에 적용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들에게는 한 가지만 중요하지만요.

황금 비율

황금 비율의 개념은 수천 년 동안 이어졌습니다. 이집트의 기자 피라미드 (Great Pyramid of Egypt)에서 조르주 쇠라의 서커스 사이드쇼까지 많은 클래식 예술 및 건축의 기초를 구성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백과사전과 학술 논문에서 종종 인용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황금비율의 역사적인 중요성은 시기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사실 황금 비율은 기업에게 아주 가치 있습니다. 마케팅 자료, 로고 및 웹 사이트를 디자인할 때 이를 활용하면 브랜드에 매력적인 비주얼 자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황금 비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만 알면 됩니다.

황금 비율 정의

황금 비율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그리고 어디서 시작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 조사는 고대 그리스로 올라갑니다. 또한 그리스 글자 파이에 언급되었듯이 황금 비율은 숫자 1.61803398875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수학용어에서 황금 비율은 비이성적인 숫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반복되지 않고 단순한 분수로 표현할 수 없는 끝없는 숫자의 연속을 의미합니다(유명한 파이처럼). 브리타니 백과사전에 따르면 황금 비율의 수학적인 개념은 기원전 500 년경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 학자 유클리드(Euclid)와 피타고라스(Pythagoras)의 공이 큽니다.

하지만 개념을 정말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황금 비율을 이렇게 살펴봐야 합니다.

(A+B)/A = A/B.

선을 두 개의 부분으로 나눕니다. 긴 부분 (A)를 짧은 부분 (B)으로 나눈 값은 선의 전체 길이를 긴 부분으로 나눈 것과 같습니다. 황금 비율을 만들기 위해서는 원래 줄의 구획은 1.618과 같아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말로 하기는 어렵죠. 그래서 여기 이해를 도와줄 쉬운 시각자료가 있습니다.

황금 비율 개념을 처음 발견했을 때 그리스인들은 이 비율을 현대에 황금 직사각형으로 불리는 아주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디자인에서 이러한 모양과 비율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밝혀진 대로, 레이아웃 또는 구성에 1에서 1.61의 비율을 적용하면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모습을 보입니다.

인간이 그때부터 황금 비율을 이용해왔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황금 비율은 우리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많은 고대 구조와 그림의 근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황금 비율이 예술가 살바도르 달리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의 아담 창조, 심지어 스톤 헨지를 대표한다고도 말합니다. 오늘날, 황금 비율은 웹페이지, 사진, 몇몇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의 로고에서 발견됩니다.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황금비율

황금 비율이 어떻게 여러분 및 여러분의 사업과 관련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려면 또 다른 형태의 황금 비율을 탐색해보아야 합니다.

황금 나선형은 황금 비율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황금 비율은 유선형의 나선을 만들며 황금 직사각형의 일부를 통과하는 호를 계속해서 그리면서 만들어집니다. 그리스인들은 황금 나선의 존재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수학적인 방법을 떠올렸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은 아주 오래 전의 방법입니다. 조개껍질, 꽃잎, 소나무 뿔, 씨앗 머리 및 나선 은하계의 형태에서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증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돌고래, 불가사리, 꿀벌 등 일부 동물들의 몸에서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황금 나선은 또한 댄 브라운의 다빈치 코드 팬들에게 낯익은 피보나치수열과도 관련 있습니다. 피보나치수열 개념에서 수열내 각 숫자는 이전 두 개의 숫자를 더하여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면 1, 1, 2, 3, 5, 8).

공교롭게도 이탈리아의 수학자 피보나치의 이론은 자연에서도 발견됩니다. 이 연속성을 패턴으로 바꾸면 곡선의 나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선을 세어보면 일반적으로 피보나치 숫자로 끝납니다. 라이브 사이언스가 설명하듯 “피보나치 나선형은 피보나치 정사각형의 배열 내부에 숫자가 그려져 있는 일련의 연결된 1/4 크기의 원입니다. 사각형은 다음 숫자는 이전의 두 숫자의 합과 같은 순서의 특성 덕분에 완벽하게 맞아떨어집니다.”

이미지 space_heater

황금 나선으로 돌아갑니다. 라이브 사이언스는 “어떤 두 개의 피보나치 숫자든 황금 비율에 매우 근접한 비율을 가지며 대략 1.618034입니다. 피보나치 숫자의 합이 클수록, 근사치에 더 가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이상 눈에 띄는 물건이나 모양에 대해 궁금해하지 마세요. 변함없는 아름다움에 대한 공은 수학에 있습니다.

이미지 Victority

수학과 아름다움이 만나는 곳

수학과 자연 사이에 연관성을 찾자면 인간의 신체 역시 황금 비율의 증거가 될 수 있다는 것도 놀랍지 않습니다. 팔의 비율에서부터(팔뚝 및 상완에서 손가락 길이) 모나리자의 얼굴 모양까지 1509년에 신성한 비율이라 불렸던 루카 파치올리가 말한 증거이자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황금 구역이라 언급했던 증거입니다. 다빈치는 황금 비율을 비트루비우스적 인간에서 사용했습니다. 램브란트 같은 예술가도 역시 황금 비율을 사용했습니다.

많은 학자와 통계학자들이 얼굴의 아름다움을 인식하는데 황금 비율의 역할을 측정하기 위해서 고통을 감수했습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인간 얼굴의 가로 세로를 측정하고 세로 길이를 가로 길이로 나누었을 때 황금 비율에 가까운 숫자가 나오면 그 얼굴은 아름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 코, 입의 위치 및 그들 간의 거리 또한 우리에게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이 모든 공식을 모두 시각화하여 명확한 모양 및 패턴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일상생활에서 황금비율의 가치를 확인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시각적으로 매혹적인 건축물과 예술 작품을 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황금 비율은 현대 디자인에는 필수 요소입니다.

디자인에서 황금 비율

웹페이지, 광고, 잡지 표지, 일러스트레이션 모두 이 고대 수학 원리에서 빌려온 레이아웃의 장점을 활용합니다. 황금 비율은 대상의 위치, 로고의 모양 등을 안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과 그 너머의 레이아웃 및 콘텐츠

레이아웃 및 콘텐츠에서 하는 역할을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웹 디자인에서 황금 비율은 텍스트를 어디에 어떻게 둘 지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넓은 콘텐츠 덩어리를 왼쪽에 두고 좁은 기둥을 오른쪽에 두었을 때 독자의 눈을 사로잡고 가장 중요한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로 960 픽셀을 다루고 있다면 오른쪽 열은 367픽셀 넓이일 때 왼쪽 열은 593 픽셀이어야 합니다. 둘을 합쳤을 때, 바람직한 비율을 형성합니다.

레이아웃에 따라서 열의 크기는 원하는 대로(황금 비율 계산이 도움이 된다 할지라도) 완벽하게 더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메인 콘텐츠 블록이 사이드 바보다 1.6배 더 크고 1:1.61 비율에 가까워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전략에는 부가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독자가 비디오, 사진, 텍스트 콘텐츠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형태가 효과적이기 때문이라는 단순한 이유 때문에 이런 레이아웃을 많은 웹사이트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Fast Company 또는 BuzzFeed 같은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명백한 2열 레이아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Salon.com도 마찬가지입니다. 강렬한 사진 및 떠오르는 비디오를 황금 비율의 2열 내에 위치시킴으로써 Salon은 현재 콘텐츠에서 다음 콘텐츠로 사이트 방문객을 끌어당기는 시각적인 균형을 구현했습니다. 레이아웃은 미적으로 아름다우면서 동시에 기능적입니다. Salon의 가장 흥미로운 콘텐츠를 알리면서 방문객은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Salon

황금 비율 및 황금 원형이 공간 및 형태에 영향을 주는 법

황금 비율은 관련된 디자인 요소를 어디에 위치시킬지, 최적의 흰 바탕 등 공간을 결정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황금 직사각형으로 돌아가서 웹사이트에 짧고 덜 중요한 콘텐츠를 위치시킬 장소 또는 새로운 로고에 필요 없는 공간을 통합하는 법에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작업에 집중하면서 자신과 고객이 모두 좋아하는 이미지를 떠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학으로 브랜드의 비주얼 요소를 개선키는게 어렵다면 약간 다른 관점을 적용하는 게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황금 직사각형을 떠올리고 각각의 파트 안에 완벽한 원을 그려보세요. 크기 및 비율에 있어서 황금 원형이라 불리는 이 형태는 황금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적절하게 위치를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교차하거나 겹치든 간에 황금 원형은 기존 로고를 수정하든 새로운 작업을 시작하든 모든 종류의 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작업에 황금 원형을 겹쳐놓으면 한결같이 황금 비율을 유지하며 수정할 수 있습니다.

루머가 사실이라면, 황금 비율 및 관련된 황금 원형은 트위터의 로고 디자인에 사용되었습니다. 상징적인 파랑새에 원이 적용된 걸 발견한다면 루머는 사실입니다. 로고는 황금 비율 공식에 아주 근접한 것처럼 보이며, 이것이 결과물이 아주 기억에 남을 만한 이유를 설명해줄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의 새가 황금 원형이 적용된 유일한 로고는 아닙니다. 전해지는 것처럼 펩시 로고, 구글 로고도 황금 비율을 고수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날카롭고 명확하게 보이는 완벽한 비율의 모양 및 패턴을 만들기 위해 이 테크닉에 기대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닙니다.

때로는 대상이 좀 더 친숙해 보일 때까지 황금 원형을 재배치하는 단순한 행동이 다음 로고 디자인에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에서 그러하듯이 연습이 완벽함을 만듭니다. 그리고 황금 원형 할 수 있는 다양한 것을 시도해보는 것이 성공적인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핵심입니다.

이미지 SAAC

이 사실을 지키면서 독창적인 전문가 Kazi Mohammed Erfan은 2016년 황금 비율에 부합하는 25개의 로고를 만드는데 도전했습니다. 공식의 각 부분을 황금 원형 컬렉션으로 바꾸고 이 모양들을 가이드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포함하며 균형 있고, 무엇보다 전달하려 하는 비즈니스의 핵심을 포함하는 역동적인 로고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Kazi Mohammed Erfan

사진에서 황금 비율

웹사이트 및 로고 디자인 외에도 황금 비율은 사진에도 존재합니다. 흥미로운 이미지를 만들거나 선택할 때 비율 및 크기는 아주 중요하며 강력한 사진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대상에 나선형 곡선 내에 이미지의 초점이 있는 황금 나선 레이아웃을 포함하면 황금 비율 원칙을 따르는 좀 더 매력적인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많은 포토그래퍼들이 “파이 그리드”를 사용합니다. 황금 직사각형 및 겹쳐진 황금 나선을 9개 부분으로 나누면 그리드의 왼쪽 부분에서 구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의 선들이 교차하는 부분을 살펴보세요. 이 부분은 인간의 눈이 자연스럽게 매력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이곳에 시각적인 조화를 위해 사진의 다양한 요소를 배치해야 합니다.

그리드 전쟁: 대안인 삼등분 법칙 평가하기

사진 구성에 또 다른 접근법인 삼등분 법칙이 있습니다. 이 원칙은 9개 부분의 그리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등분 법칙에서는 그리드의 모양이 모두 같은 크기입니다.

여기서도 역시 흥미로운 요소를 선이 교차하는 곳 또는 선을 따라서 배치하면 좋습니다. 균형 잡힌 사진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그래프 종이를 뷰파인더 위에 놓았다고 상상해보세요. 시야에 있는 물체는 페이지의 사각형과 어떻게 정렬됩니까? 이러한 교차점은 사진에서 주요하고 부차적인 포인트를 배치해야 하는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합니다.

많은 디지털카메라는 사용자가 멋진 사진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삼등분 법칙 그리드 패턴을 스크린에 나타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식으로 이미지를 구성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집니다. 하지만 법칙에 예외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정면 얼굴 사진은 종종 눈금선을 잊어버리고 얼굴을 화면 중앙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미지 Sofia Zhuravetc

두 가지 비슷한 사례인 황금 법칙과 삼등분 법칙이 조화를 이뤄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구성에 있어서는 어떤 전략이 최고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 모두 매력적인 사진 또는 디자인을 구성하는 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 유용한 청사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동등하게 만들어지지는 않습니다.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의 DNews가 언급했듯이 phi 그리드는 “좀 더 균형 잡힌 이미지를 만들고”, “자연스럽고 딱딱하지 않은 사진을 만들기” 때문에 풍경을 촬영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삼등분 법칙을 사용하면 실제로 너무 구성된 듯하고 강제로 떼어낼 수 있을 것 같은 사진을 촬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디음번에 이메일 캠페인, 메일, SNS 포스팅에 적합한 풍경 이미지를 찾을 때는 황금 비율을 기억하세요. 모든 이미지에 파이 그리드를 놓고 촬영하고 어디서 그리고 어떻게 사진의 초점이 떨어질지 생각해보세요.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안다면, 황금 비율을 어디에서나 발견할 수 있고, 왜 사진이 있는 그대로 자신과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힘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시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Tanmoy Mishra

황금 비율로 시작하기

마케팅 및 광고 목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지만 황금 비율 및 삼등분 법칙을 따르지 않는다면, 마음을 따르세요. 이미지를 편집하여 보는 사람의 관점을 바꿀 수 있고 능수능란한 구성의 이점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타이트하게 자르면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 Editor에서는 사진을 모든 크기 또는 SNS 로 공유하기 쉽도록 사전에 설정된 크기로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그리드 도구를 사용하여 황금 비율의 가이드 라인을 따라보세요. 그리고 그 안에서 이미지가 어떻게 어울리는지 확인해보세요.

표면적으로 황금 직사각형, 황금 나선, 피보나치수열, 파이 그리드 및 모든 것이 잘 어울리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속된 숫자 개념은 자연스럽고 아름답지만 직관적이지는 않은 것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 그래픽 아티스트, 포토그래퍼들이 활용하여 증명한 것처럼 황금 법칙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수학 이론에서 현대 사회에서 영예로운 신뢰할 수 있는 테크닉으로 발전해왔습니다. 황금 법칙은 뒷 주머니에 보관하고 있다가 이미지 큐레이션, 웹 디자인 및 블로그 레이아웃에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법칙입니다.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있다면 이미지 선택 시 잘 준비되어 있을 수 있고 고객이 매력을 느끼며 참여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시각적인 권위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디자인 팁이 궁금하신가요?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로고디자인의 이뻐보이는 비밀 황금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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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로고디자인중 이뻐보이는 로고디자인의 비밀인

황금비율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는 애플이라는 브랜드의 로고는

이쁜로고떄문에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애플로고가 들어가있는 제품들은 당연히 좋은디자인으로 보이게 되는것도

생겨났지요!

참 로고가 이쁜 애플입니다.

그럼 일단 디자인이란것을 한번 보자면

설계라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로고디자인이라하면 로고를 설계하는것이되고

건축디자인이라하면 건축물을 설계하는것이 되고

마찬가지로 패션디자인이라하면 의류를 설계하는것이 되죠

설계한다라는것이 이뻐보이게 설계한다는 뜻을 가지게 되는데

아마 황금비율이라는 단어는 들어봤을껍니다.

1:1.618로 이뤄진 비율이 황금비율입니다.

황금비율 하면 따라오는 두가지가 있는데 피보나치 수열과 밑에보이는 황금나선입니다.

황금비율은 가장 이뻐보이는 비율을 황금비율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비율을 보니 1:1.618 이다 해서

황금비율이 나왔고요 피보나치 수열인 1:2:3:5:8:13:21….. 이런식으로 이뤄진 수열인데

결국 나중에 가면 그비율이 황금비를 이룬다고 합니다.

그 황금비를 가지고 만든 것이 황금나선이 되게되고요

위에 보이는것처럼 나선형을 이루는데 이것은 로고디자인에서 당연히 쓰이지만

사진촬영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알다시피 사진을 촬영시에 정중앙에 목표를 두기보다는

조금 우측이나 좌측에 두는것이 이뻐보인다고 하는데 그게 황금나선이 이뤄지다보니 그런거라고 합니다.

이렇듯 황금나선 황금비율이 로고디자인이나 제작에 있어서 엄청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럼 실제 사용된 로고들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로고인데 황금비율을 이루는 원형 4개로 이뤄진 로고입니다.

네셔널지오그래픽로고인데 단지 사각형의 비율을 황금비율로 맞추었을뿐인데

이쁜 로고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펩시같은경우는 황금비를 이루는 원형을 이용해서 황금비율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로고입니다.

역시나 대망의 애플또한 황금비율로 이뤄져있습니다.

위에서 보였던 황금나선과 원을 보게되면 숫자가 적혀있는데

피보나치수열을 뜻하게 됩니다. 이렇게 황금비율을 이뤄내며

제작된 로고입니다.

위에서 봐왔듯이 로고디자인이나 로고제작에 앞서서 황금비율과 피보나치수열 황금나선을

활용하여 로고제작을 하게된다면 좀더 이쁜 로고가 제작될꺼라 생각이듭니다.

이렇게 로고를 각종 도형을 황금비율로만 맞춰서 배열한걸로

좋은 로고디자인으로 되는것을 보면 역시

“simple is beautiful” 이란것을 알수있습니다.

너무 복잡한 많은 것을 담기보다는 단순하게 한번 생각해보는것도

좋은 로고제작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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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비율 디자인]디자인 속 황금 비율

안녕하세요 디자인이야기 포스팅을 맡게된 정숙향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황금 비율을 이용한 디자인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황금 비율은 최근 디자인 영역에서 기준, 척도, 배열 등 안정감을 주기 위해

제품 디자인, 로고 디자인, 웹사이트 디자인 등 많은 영역에서 사용되는데요.

황금 비율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황금 비율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황금 비율이란 1:1.618 의 비율로 우리 눈에 가장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비율로 인식된다고 합니다.

그리스 시대 이후부터 건축물이나 조형물에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파르테논 신전과 밀로의 비너스상이 황금비의 이상적인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 구글링>​

그렇다면 현재에 들어서 황금 비율이 어떠한 곳에 적용 되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크기부터 로고,버튼 위치 등에 황금 비율이 적용되어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아이폰과 캐논 IXUS 500HS을 소개해드릴텐데요.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을 보시면 아이폰의 카메라 위치부터 로고 위치 등

많은 것들이 황금 비율을 사용하여 디자인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캐논 코리아 공식 블로그 http://ci-blog.tistory.com/ >​

캐논 카메라 역시 마찬가지로 황금 비율의 바디를 강조하여 스타일리쉬한 카메라로 제품 설명을 했습니다.

다음은 로고 디자인 중 황금 비율이 적용된 로고들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출처 : 구글링>​​

자동차 기업인 HONDA와 TOYOTA, Mercedes-Benz의 로고가 황금 비율이 적용된 로고입니다. ​​

<사진출처 : 구글링>​​

다음은 트위터 로고입니다. 새의 머리 부터 날개의 곡선까지 모두 황금 비율을 이루는 원을 사용했습니다.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출처 : 구글링>​​

다음으론 애플 로고와 iCloud의 로고입니다.

얼마전에 밝혀진 사실로는 애플 로고는 황금 비율을 먼저 적용하고 디자인 한것이 아니라

디자인 하고 난뒤 황금 비율로 디자인 되었다고 알아차렸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웹사이트에서도 황금 비율을 적용하여 디자인 하기도 하는데요.

황금 비율 웹사이트 디자인에 대한 강의도 생길정도로 많은 곳에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출처 : 구글링>​

<사진출처 : 구글링>​

대부분 외국 사이트를 예로 보여드렸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황금 비율을 적용하여 디자인된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황금 비율을 디자인에 적용할때 참고할만한 동영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황금 비율을 그리는 법과 각각의 비율에 대하여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황금 비율을 이용하여 레이아웃을 잡는 것을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마지막으로 황금 비율을 계산이 필요하다면 Google에 golden ratio calculator ​ 라고 검색 하면

여러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그 중 보기 편한 사이트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황금 비율은 디자인 영역에서도 중요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실제로 흔히 봐왔던 디자인들이 황금 비율이 적용된 것이 적지않아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균형감있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하고자 한다면 황금 비율을 참고하여 디자인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가 황금 비율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황금 비율을 적용 했다고 해서 모두 좋은 디자인이 아닐수 있으니 황금 비율는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번주 디자인 이야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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