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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 협동 카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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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을 위한 최고의 선택

#1 전 세계적인 유행병

#2 글룸헤이븐

#3 인화점 화재 구조

#4 언덕 위의 집에서의 배신

#5 데드 오브 윈터 크로스로드 게임

#6 하강 어둠 속 여행

#7 아캄 호러

#8 섬뜩한 공포

#9 기계 대 미니언즈

#10 금단의 섬

#11 금지된 사막

#12 타임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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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 협동 카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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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경쟁에 지친 그대를 위한 협력 보드 게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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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경쟁에 지친 그대를 위한 협력 보드 게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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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보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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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보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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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한글판 /정품/보드게임/협력게임 – 인터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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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 협동 카드 게임

모두는 약간의 건전한 경쟁을 좋아하며 대부분의 보드 게임은 건전한 양의 좋은 것들을 제공합니다. 때로는 다른 플레이어를 혼란에 빠뜨리는 전략적 콤보를 실행하여 승자에게 자랑할 권리와 재대결을 위한 끝없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잊어 버리십시오. 오늘 우리는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을 찾고 있습니다.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을 위한 최고의 선택

급히? 아래에서 즐겨찾기를 살펴보세요.

최고의 빅박스

Arkham Horror(세 번째 에디션) Arkham Horror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협동조합 중 하나입니다. 높은 주제 요소와 결합된 난이도는 깊이 몰입감을 주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본 게임에만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플레이어 캐릭터와 서사적 보스가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게임을 위해 테이블을 바쁘게 유지할 것입니다.

최고의 게이트웨이

인화점 : 소방 구조 Flash Point는 고전적인 보드 게임이자 훌륭한 게이트웨이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해 출시하는 첫 협동 게임입니다. 전략적이고 배우기 쉬우며 이해하기 쉬운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훌륭한 게이트웨이 게임을 만드는 모든 것.

최고 전반

세계적 유행병 팬데믹은 플레이어를 무자비하고 얼굴도 없는 적, 즉 질병에 맞서게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세계를 파괴하겠다고 위협하는 4개의 동시 발생을 제거하는 데 중요합니다. 성공하는 데 필요한 전략과 테이블 주변의 대화로 인해 최고의 협동 게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보드 게임은 항상 경쟁에 관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때로는 경쟁이 다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경쟁을 싫어하는 그룹의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 진정 군중은 재미와 함께 (협동) 협동 보드 게임. 협동 보드 게임은 보드 게임의 종류 보드 자체를 극복하기 위해 팀워크와 전략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함께 작동합니다.

때로는 보드 게임이 협력할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예, 당신에게 그것을 깨뜨리는 것은 싫지만 그런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협동 보드 게임그러나 그 이상한 사람들을 우리로 데려오기에 완벽한 올리브 가지였습니다. 나는 내 반 보드 게임 그룹이 정말로 한 분야에 몰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협력적인 언젠가 경쟁 게임을 실제로 시도할 수 있을 정도로 보드 게임. 아마도 그들은 궁극의 게이트웨이 게임.

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여기에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협력적인 보드 게임. 장르나 일반적으로 보드 게임을 처음 접하는 경우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1. 전 세계적인 유행병

영화 본 적 있어? 발생 (당신은해야합니다) 지구 전체 인구를 쓸어 버리기 시작하는 슈퍼 바이러스가 있고 Morgan Freeman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막을 수 없습니다.

글쎄, 당신도 Pandemic에서 Morgan Freeman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이 힘을 합쳐 전 세계에 만연한 폭력적인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 유행병 절대 현대 고전이며 아마도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 중 하나일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전문적인 역할을 맡아 질병의 발병을 퇴치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함께하지 않으면 패배하게 됩니다. 게임은 도전적이며 승리하려면 모든 능력을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방황하고 자신의 일을 하기 시작하면 세상은 쉽게 병든 황무지가 됩니다.

협력 요소

매 턴 점점 더 많은 도시가 감염되고, 감염이 악화되면 이웃 도시로 확산되기 시작합니다. 감염 수준은 도시에 배치된 색으로 구분된 큐브로 표시되며 게임 전반에 걸쳐 임의의 도시가 즉시 전체 감염에 도달하고 감염 덱이 재구성되고 재설정되는 팬데믹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항상 도시가 질병으로 뒤덮일 위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임에서 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승리하는 방법은 단 한 가지이므로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페이지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갖게 될 전문가의 능력은 모두 매우 다르며 각각 유용합니다. 일부는 확실히 다른 것보다 더 강력하지만 모두 유용합니다.

세계적 유행병 전략 게임: 플레이어는 서로 협력해야 합니다.

협동 보드 게임: 팀워크를 통해서만 당신은 …

함께 일하고 인류를 구하십시오: XNUMX가지 질병이 인류를 위협합니다…

최종 생각

협동 게임으로서, 나는 당신이 Pandemic을 정말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코 멈추지 않는 무자비한 적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나는 많은 게임을 했고 모든 승리는 스레드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전염병 카드가 언제 나타날지 모르고 신중하게 계획한 모든 계획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턴이 끝날 때 매우 긴장되고 신경이 쓰이는 드로잉 카드입니다.

그 긴장은 실제로 그룹을 하나로 묶고 함께 일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를 지원하고 싶게 만듭니다. Pandemic 게임이 끝날 때 사진 마무리 승리와 같은 것은 없습니다.

Pandemic을 처음 접하는 경우 확인하십시오. 우리의 심층 검토 시작하기 전에 원래 게임의!

확장 및 기타 버전

원본이 지루하고 카드를 찢는 것이 너무 두려우시다면( 유산) 다른 변형이 많이 있습니다! Pandemic: Iberia, 팬데믹: 위기에 처한, 전염병: 통치 크 툴후및 팬데믹: 더 큐어(그는 말한다 판데믹 버전). 우리쪽으로 가세요 최고의 전염병 확장 로우 다운을 얻기 위해 게시합니다.

#2. 글룸헤이븐

다리 던전 및 드래곤 선수들도 같은 불만을 갖고 있다. 모두가 함께하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누가 맥주를 가져오나요? 우리는 언제 피자를 주문할 예정입니까? 그리고… 다음 던전 마스터는 누가 될 것인가?

그것은 모두 매우 화를 낼 수 있습니다. 글룸 하펜 Dungeons & Dragons를 실제로 플레이하지 않고도 클래식 Dungeons & Dragons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가장 가까운 게임일 것입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마법사로 분장하고 친구들에게 불덩어리를 쏘는 척 하는 것보다 보드 게임을 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훨씬 더 수용 가능합니다. #나의 투쟁

글룸헤이븐은 던전 크롤 보드 게임 그것은 각 플레이어를 고전적인 모험가 영웅의 입장에 놓고 괴물과 도적과 싸우기 위해 세상으로 밀어냅니다. 저에게 가장 흥미로운 점은 캐릭터들도 모두 레벨업된다는 것입니다!

게임의 메인 캠페인을 오래 플레이할수록 캐릭터가 더 강해집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전리품을 받고 레벨을 올리면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협력 요소

고전적인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롤 플레잉 게임 모든 사람이 앉아서 놀도록 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Gloomhaven은 많은 게임 세션을 바쁘게 만들 중앙 캠페인과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두 덱의 카드를 사용하여 다소 독창적인 랜더마이저를 구축했습니다. 한 덱은 방에서 마주하게 될 적, 함정, 보물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데크는 사용할 방 타일과 모든 것을 배치할 위치를 보여줍니다. 물건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잘 작동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글룸 하펜 시나리오를 통해 플레이하는 것은 플레이어가 …

이것은 지속적이고 변화하는 세계를 가진 게임입니다…

1-4인용. 14세 이상

최종 생각

이 게임은 꽤 비싼 가격표를 가지고 있지만, 일단 상자 아래에 있는 것을 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150명의 플레이어는 완료하는 데 약 XNUMX시간이 걸립니다. 여기에는 임의의 게임이 포함되지 않으며 게임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과소평가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게임을 가치 있게 보기 위해 우리는 ….. 수학. (*헉*)

총 150시간에 플레이어 수를 곱합니다.

150 x 4 = 총 엔터테인먼트 시간 600시간

$140 / 600 게임 비용을 제공된 엔터테인먼트 시간으로 나눕니다.

0.23인당 게임 시간당 $XNUMX

일반적인 4인 게임 시간 비용을 확인하려면 첫 번째 단계를 건너뛰세요. $140 / 150 = 게임당 $0.93.

나는 엔터테인먼트 가치에 대한 비용 대비 더 나은 비율에 대해 정말로 알지 못하지만 이것이 내가 나의 방대한 보드 게임 컬렉션을 정당화하는 방법입니다.

#3. 인화점: 화재 구조

In 인화점, 모든 플레이어는 집 화재에 대응하는 소방관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집이 땅에 타버리거나 구조적 무결성을 잃어 붕괴되기 전에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을 구하는 것이 당신의 일입니다.

첫 번째 게임에서는 일반 소방관으로 플레이하여 규칙을 배우게 되지만, 각 플레이어에게 소방 캡션, 위험 물질 전문가, 위생병 또는 일반 의사와 같은 특정 역할을 부여하는 추가 규칙과 전문가 카드가 있습니다. .

각각은 게임의 특정 작업에서 훨씬 더 좋습니다. 위험 물질 전문가는 게임에서 위험 물질을 즉시 제거할 수 있고, 의무병은 부상당한 생존자를 치료할 수 있어 건물 밖으로 더 빨리 이동할 수 있으며, 소방 대장은 자신의 차례에 다른 플레이어를 이동시켜 팀원을 더 나은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협력 요소

이것은 순전히 협력적인 보드 게임인 이 목록에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상대로 일할 인센티브가 없으며 보드에 대해 단결해야 할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야기하고 계획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할 경우 너무 많은 희생자가 발생하거나 집이 손상되어 전체 파티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Kendra와 나는 둘 다 전직 소방관이기 때문에 이 게임에는 약간의 노스탤지어 우리 모두를 위해 그것에 붙어 있습니다. 우리 둘 다 이 게임을 꽤 많이 했고 환상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은 매 턴이 끝날 때 주사위 굴림에 의해 무작위로 퍼지고 불이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생존자(키티와 강아지) 근처에 다가오기 시작하면 상당히 긴장될 수 있습니다.

인화점 : 소방 구조 2 ~ 6 명

플레이 시간 30분

두 개의 게임은 결코 동일하지 않습니다. 두 개의 규칙 세트와 세 개의…

최종 생각

이 게임에 대해 말할 수 있는 한 가지 부정적인 점은 우리 모두가 가장 좋아하는 전문가가 있는 지점에 이르렀고 항상 승리하기 위해 소방호스를 제어하는 ​​Deck Gun 전문가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정말 압도적인 능력입니다. 우리는 무작위로 전문가를 선택하고 게임의 나머지 부분을 위해 그들을 유지하는 게임을 함으로써 그것을 극복합니다.

#4. 언덕 위의 집에서의 배신

읽었다면 우리의 할로윈 기사 or 공포 보드 게임 포스트, 그렇다면 우리가 배신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여기에서 전체 리뷰, 잠수하고 싶다면 플레이어는 언덕 위의 소름 끼치는 집에 들어가기로 결정한 Scooby-Doo-esque 캐릭터 중 하나의 역할을 맡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집을 돌아다니며 방을 탐색하여 무기를 찾거나 스킬 포인트를 증가시켜 나타나다, 여기서 한 플레이어는 반역자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에 배신자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협동 게임처럼 들리지는 않지만 나머지 플레이어는 여전히 같은 팀에 있고 플레이어는 유령이 밝혀지면 훨씬 더 기꺼이 서로를 도우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누구나 배신자가 될 수 있는 게임의 시작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모든 아이템과 능력을 스스로 유지하고 동맹이 확실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른 사람을 돕습니다.

협력 요소

“배신”으로 판매되는 게임의 경우 놀라운 양의 협력 플레이가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공격적인 행동이 없는 엄격한 협동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배신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이지만, 당신이 얻는 시나리오에 따라 다소 일방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오랫동안 웃고 이야기할 공유 스토리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Haunt 롤이 실패하면 모든 베팅이 해제됩니다. 한 명(또는 여러 명)이 배신자에게 공개되고 게임의 협력 요소가 변경됩니다.

하우스 온 더 힐에서의 배신 타일로, 공포로 공포, 유령의 저택을 지으세요 -…

50개의 피를 응고시키는 시나리오와 함께 집으로 가는 각 여행…

플레이어는 악몽에서 살아남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최종 생각

Betrayal에서 만날 수 있는 수많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일부는 한 플레이어와 나머지 플레이어를 겨루고, 일부는 그룹을 반으로 나누고, 일부는 그룹이 보드와 생존을 위해 싸우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진정한 협동 게임을 찾고 있다면 계속 찾고 싶을 것입니다.

“배신”은 게임의 이름이며, 출몰 판정에 실패하면 게임에서 한 명 이상의 다른 플레이어와 대면하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5. 데드 오브 윈터: 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A Crossroads Game은 여러분을 좀비를 경험한 세계로 안내합니다. 묵시. 파티는 이미 한창이고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당신의 목표는 가능한 모든 수단으로 생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생존자들은 작은 마을에 갇혔고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은 가능한 한 오래 살아남아야 합니다. 또한 보급품을 찾기 위해 영하의 기온에서 도시를 헤쳐나가야 합니다.

Dead of Winter는 숨겨진 반역자 역학을 다루는 협동 게임입니다. 생존을 위해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는 것 외에도 게임은 가능성 당신의 파티 중 하나가 언제든지 반역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그룹을 구하는 것에서 자신이 유일한 생존자가 되도록 다른 모든 사람을 희생하는 것으로 바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을 충분히 편집증적이게 만들지 않는다면, 배신자가 없고 모두가 실제로 같은 팀에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협력 요소

협동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Dead of Winter는 다소 공격적일 수 있습니다. 생존자들이 손을 잡고 “Kumbaya”를 부르는 것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팔다리가 얼어붙거나 음식을 찾으려고 하는 동안 좀비에게 물린 것이 서서히 괴사되어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게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래도 협조적이기 때문에 그들을 도와야 할 것입니다… 당신이 배신자가 아니라면.

데드 오브 윈터: 크로스로드 게임 서바이벌 게임: Dead of Winter A Crossroads Game은 경험입니다…

전략 게임: 플레이어는 종종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협동 게임: 생존자들이 모두 자신들의 문제를 처리하는 동안…

최종 생각

나는 좀비를 절대적으로 사랑합니다. 형과 내가 본 이후로 살아있는 시체의 밤, 푹 빠졌어요. 운 좋게도 좀비는 특히 보드 게임에서 엄청나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거기에 좀비 보드 게임 거의 모든 시나리오와 테마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십니까? 우리의 확인 전체 리뷰 데드 오브 윈터!

#6. 하강: 어둠 속 여행

우리가 때리는 것 같아 공상 및 던전 크롤링 테마는 이 기사에서 꽤 어렵지만, 거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판타지는 모험가들의 파티를 모아 무시무시한 위협에 맞서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빌보와 난쟁이, 프로도와 원정대… 글쎄, 그것은 단지 톨킨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요점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모험가 그룹을 구성하는 것은 매우 협력적인 경험입니다.

In 하강 : 어둠 속의 여정, 당신은 전형적인 모험가 유형의 호스트에서 파티를 구성합니다. 드워프, 엘프, 지루한 인간, 교활한 녀석, 찌질한 여자, 빛나는 두족류, 당신은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무엇보다도 게임에서 게임으로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고 던전을 클리어하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평준화 메커니즘을 좋아합니다).

협력 요소

보드 구성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마치 던전의 설계도를 보는 것 같으며, 숨겨진 문과 함정, 몬스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모델과 부품은 절대적으로 훌륭해 보이며 다양한 옵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의 정의를 추진하는 거대한 드래곤 미니어처도 있습니다.축소형” 조금.

그러나 순수한 협력 게임을 찾고 있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나쁜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한 명의 플레이어가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큰 나쁜 사악한 사람 (실제 용어입니다) 던전과 모든 몬스터를 책임집니다. 그들의 임무는 모험가들이 모든 전리품을 훔치는 것을 막고 그들을 죽이는 것입니다. 그들을 죽여라.

하강 : 어둠 속의 여정 한 플레이어가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는 보드 게임입니다.

각 게임 동안 영웅들은 퀘스트를 시작하고 모험을 시작합니다.

양면 모듈식 보드 조각, 수많은 영웅 및…

최종 생각

Descent의 두 번째 판은 가장 많이 찾게 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초판은 중고 또는 전문 판매점에서만 찾을 수 있으며 이는 좋은 일입니다(제 생각에는). 첫 번째 에디션은 범위가 방대했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깊이 있는 게임이었지만 복잡성과 함께 혼란이 옵니다.

규칙과 역학은 모든 것을 고려했으며 통과하기가 정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두 번째 버전에서는 많은 규칙과 메커니즘을 간소화했으며 게임은 실제로 한두 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Descent는 첫 번째 에디션 Dungeons & Dragons 게임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것은 제대로 수행된 고전적인 던전 크롤링이며 정말로 Dungeons & Dragons를 플레이하는 것을 생각나게 합니다. 보통 던전 마스터는 어쨌든 플레이어를 죽이려고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악의 군주 역할을 맡아 모두를 죽이려고 하는 것은 나에게 향수처럼 느껴진다.

#7. 아캄 호러

In 알캄 공포, 플레이어는 Arkham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소동을 조사하는 고전 수사관의 역할을 맡습니다. 포털이 열리고 끔찍한 것을 뿜어내는 끊임없는 전투입니다. Eldritch 마을에 괴물. 무엇보다도 엘더 신이 있으며, 잠을 자지 않고 방치할 경우 인류 전체를 멸망에 이르게 할 영원한 잠에서 깨어나겠다고 위협합니다.

꽤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모든 플레이어는 보드에 대해 함께 작동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특정 작업에서 더 유용하게 만드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를 믿으세요. 승리를 위해 힘을 모아 협력해야 합니다.

협력 요소

Arkham Horror는 다른 플레이어와 계획하고 전략을 짜는 고도로 협력적인 게임입니다. 매우 자주 여기에는 무기 거래와 게임에서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이 포함됩니다.

게임에는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First Citizen of Arkham”이라는 숨겨진 승점 시스템이 있습니다(규칙 책의 끝 부분에 간략하게만 언급됨). 하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눈치채거나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것에. 게임의 핵심은 협동적이며 플레이할 때 모두가 그룹의 최대 이익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백스탭이 없으며 플레이어가 함께 협력하지 않으면 승리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즉, 기본 게임만 플레이하면서 Arkham Horror 게임에서 진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확장을 추가하기 시작하면 난이도(그리고 재미)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내가 플레이한 첫 번째 확장은 Dunwich Horror로 게임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Arkham Horror(세 번째 에디션) COSMIC HORROR의 스릴 넘치는 게임: 도시에 어두운 그림자가 자랍니다…

무서운 전략 게임: 플레이어는 Arkham의 역할을 맡습니다…

협동 미스터리 게임: 플레이어는 팀으로 협력하여 단서를 수집하고…

최종 생각

독립 실행형 게임으로서 Arkham Horror는 환상적입니다. 그것은 진정으로 그 자리를 차지할 가치가 있습니다. 최고의 공포 게임 물론 협력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카드, 아트워크 및 게임 플레이는 모두 매우 매력적이며 테마는 모든 사람을 공통의 목표로 연결합니다. 여러 장로들이 있습니다(보스 몬스터) 및 조사자(플레이어 캐릭터)를 사용하여 한 번의 플레이에서 모든 것을 실제로 볼 수는 없습니다.

유일한 진짜 단점은 범위가 너무 크기 때문에 설정에 매우 큰 재생 영역이 필요하고 모든 설정을 재생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는 그것을 정당화합니다. 아침에 게임을 설정한 후 보통 저녁 늦게까지 주변에 앉아서 연속 게임을 하기 때문입니다.

확장 및 기타 버전

Arkham Horror와 Lovecraftian에서 탐험할 수 있는 전 세계의 확장팩이 많이 있습니다. mythos. 원작을 사랑한다면 확장팩은 앞으로 몇 년 동안 당신의 그룹을 매료시키고 도전할 것입니다.

#8. 섬뜩한 공포

Eldritch Horror 대 Arkham Horror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그러나 둘 다 각자의 영역에서 뛰어난 훌륭한 게임입니다.

엘드리치 공포 Arkham과 플레이 스타일이 매우 유사합니다. 두 가지 모두에서 당신은 엘더 신이나 고대의 신과 대면하고, 포털을 닫고, 몬스터를 죽일 것입니다. 그러나 Eldritch Horror는 게임의 범위를 변경하며 보드는 이를 고려합니다. Eldritch Horror에서는 한 마을이 아닌 전 세계의 Elder Gods를 저지하기 위해 세계 지도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게 됩니다.

둘 다 HP Lovecraft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배경과 스토리에 대해 그의 글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어느 쪽이든 당신이 가질 수있는 신비로운 가려움증을 긁을 것입니다.

협력 요소

협동 요소는 Arkham Horror와 거의 동일합니다. 당신의 조사단은 괴물이 세상을 장악하고 삼키기 전에 세상을 구해야 합니다. 둘은 매우 유사하지만 약간 다르게 플레이합니다.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지 결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먼저):

Arkham Horror는 더 잘합니다. 역할 놀이 그리고 공유 스토리텔링.

Eldritch Horror는 보드 게임이 더 좋습니다.

모호해 보일 수 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Arkham Horror 사용 설명서는 거대하며 확장을 추가할수록 점점 더 커집니다. 이미 규칙을 알고 있는 플레이어가 있으면 플레이하기가 훨씬 쉽고 몇 게임 후에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반면에, Eldritch Horror는 플레이하기가 훨씬 쉽고 기술적으로 건전한 보드 게임처럼 느껴져 캐주얼 플레이어를 테이블에 둘러싸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엘드리치 공포 공포와 모험의 스릴 넘치는 게임: 고대의 악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무서운 전략 게임: 사악한 몬스터를 물리치고 다른 세계로 여행을 떠나세요…

협동 미스터리 게임: 용감한 수사관들이 팀을 이루어 구덩이에 …

최종 생각

그것은 모두 개인적인 취향에 달려 있으며 개인적으로 내 것은 Arkham이지만 어느 쪽이 다른 쪽보다 낫다는 것이 아니라 약간 다릅니다. 우리는 에 대해 많이 이야기합니다. 러브크래프트 게임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Eldritch Horror에 대한 전체 리뷰를 확인하세요. 바로가기.

확장 및 기타 버전

사촌인 Arkham Horror와 마찬가지로 Eldritch Horror는 새로운 몬스터, 새로운 도전 과제, 플레이할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게임을 신선하고 흥미진진하게 유지하는 다양한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9. 기계 대 미니언즈

Mechs vs. Minions는 비디오 게임 회사. League of Legends를 만든 Riot Games는 보드 게임에 손을 대기로 했고 꽤 잘 어울렸습니다. 게임은 생산 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이 거대한 상자는 조잡한 양산형 GI Joe 종류가 아니라 미니어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영웅 미니언은 미리 칠해져 있으며 모든 미니언은 약간의 색상이 있으므로 단순히 일반적인 플라스틱 몰딩이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상자 자체가 맨 위에 있으며 각각의 개별 지점이 있는 미니어처로 가득 찬 여러 쟁반이 함께 제공됩니다. Arkham Horror와 같은 게임에서 상자 구성에 움츠러들었다면 Mechs vs. Minions 내부에 있는 내용과 완전히 사랑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Mechs vs. Minions에서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은 당신만의 운명의 기계를 조종하게 될 것입니다. 각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무작위 목표가 있습니다. 지역 통제, 폭탄을 해체하거나 운반하거나, 단순히 경로에 있는 모든 것을 학살하십시오.

내가 방금 분출했던 미니어처로 가득 찬 상자를 기억합니까? 글쎄, 당신은 그들을 사용할 것입니다. 상자에 미니언 미니어처가 100개 있고 영웅 미니어처는 4개뿐입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계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언은 풍부하지만 그것이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전부입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치기도 쉽고 죽이기도 쉽지만, 당신의 길에는 많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협력 요소

플레이어는 독창적인 움직임과 공격 시스템을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각 로봇에는 제어 보드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데크를 갖게 됩니다. 각 카드에는 몇 가지 행동(공격, 이동, 치유 등)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카드를 보드에 정렬합니다. 턴이 진행됨에 따라 보드의 끝에서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논리와 매우 유사하며 Mechs vs. Minions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당신이 공격을 이동하는 역학으로. 당신이 나에게 묻는다면 로봇에 대한 꽤 주제입니다.

이 게임은 매우 협력적이며 플레이어가 함께 일하는 것을 촉진합니다. 각 플레이어의 행동은 미리 프로그래밍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를 위치에서 떨어뜨리거나 사격선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플레이어가 많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들은 나쁜 샷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적극적으로 다치게 할 수 없도록 만들었지만 실제로 위치를 엉망으로 만들 수 있으며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밀어내기 때문에 누군가가 빈 사각형을 공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생각

나는 단순히 이 게임의 생산 가치가 얼마나 큰지 강조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100 이상 축소 형 그리고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환상적인 게임. 이 게임은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전략으로 가득 차 있으며 협력 게임의 밤에 분명히 좋아할 것입니다.

#10. 금단의 섬

In 금지 된 섬, 당신은 약탈 모험가의 역할을 맡게됩니다 … 금지 된 섬! 누가 이런일이 일어날 거라고 생각 했 겠어? 당신의 일행은 섬의 XNUMX가지 보물을 발굴하고 섬이 물 아래로 가라앉고 영원히 길을 잃기 전에 헬리콥터를 타고 탈출을 시도할 것입니다.

금지 된 섬 2010 Mensa 가장 좋아하는 Brainy Games 우승자

용감한 모험가 팀에 합류하여 목숨을 건 임무를 수행하고…

2 ~ 4 명

#11. 금지된 사막

In 금지 된 사막, 스팀펑크 비행선이 사막에 불시착했습니다. 모든 것이 모래 밑에 묻혀 영원히 갇히기 전에 모든 조각을 회수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협력 요소

나에게 Forbidden Island와 Forbidden Desert는 꽤 상호 교환이 가능합니다(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저와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저는 확고합니다. 테마가 다르고 작동 방식이 약간 다르지만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두 가지 모두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특정 능력을 부여하는 일종의 전문적인 역할을 갖게 되며 모두가 각자의 재난(섬 또는 사막)에서 벗어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그룹은 계속해서 당신을 괴롭히는 시계와 경쟁해야 합니다. 금단의 사막에서는 물이 부족하고 태양은 끊임없이 탈수되어 플레이어를 죽이려고 하며 두 게임 모두 경기장이 항상 줄어들고 있습니다. 섬은 끊임없이 물에 잠길 것이며 조심하지 않으면 보드 전체를 빠르게 잃게 될 것입니다.

Forbidden Desert는 끊임없이 소용돌이 치는 폭풍을 사용하여 보드를 모래에 묻을 것이라고 끊임없이 위협하여 배를 수리하는 데 필요한 조각을 찾을 확률을 줄입니다.

금지 된 사막 생존에 대한 갈증

2 ~ 5 명

상연 시간 : 45 분

최종 생각

두 게임 모두 모든 플레이어에게 확실한 긴급성을 제공하며 두 게임 모두 정말 재미있습니다. 각각의 전문 카드는 플레이어에게 강요되지 않고 각 게임에 유용한 역할을 제공하여 많은 협동 보드 게임에서 누락된 책임감과 독특함을 제공합니다.

확장 및 기타 버전

사가는 계속된다! 바다에서 사막으로, 그리고 이제 하늘로, 이 최신 기사는 Forbidden Sky의 새로운 차원으로 안내합니다.

금단의 하늘 – 위험의 높이 이 짜릿한 모험에서 아찔한 높이로 날아오르세요!

팀으로 작동하여 물 위에 떠 있는 신비한 동력 플랫폼을 발견합니다…

케이블 회로를 연결하여 비밀 로켓을 발사하세요 – 모두…

#12. 타임 스토리

나는 우리 모두가 한 지점 또는 다른 지점에서 시간 여행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권에 당첨된 번호를 뽑을 수 있는지, 주유소를 먹지 말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인지 초밥 (솔직히 내가 무슨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다.)

In 타임 스토리, 당신과 당신의 그룹은 실제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잠시 동안). TIME Stories는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는 협동 게임입니다. 임시 대리인 타임 에이전시에서 당신의 목표는 시간 역설을 방지하고 적절한 시간 흐름의 연속성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더 이상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우연히 당신의 할아버지가 되는 일이 없습니다.

협력 요소

모든 플레이어는 시간을 달리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합니다. 신비 또는 경우. 첫 번째 실행에서는 아마도 매우 잘 수행하지 못하고 시나리오를 완료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결국 하루 만에 과거의 모든 것을 단순히 걸어가서 해결하는 것은 다소 어렵습니다.

운 좋게도 타임머신이 있고 언제든지 다시 시도할 수 있으므로 게임의 주요 메커니즘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바뀌지 않습니다.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과거의 실수를 다시 재생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했던 항목은 같은 위치에 있으며 해로운 이벤트는 모두 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 여행 메커니즘을 시뮬레이션하고 매 실행마다 시나리오 완료에 더 가깝게 작업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보드 게임에 대한 완전히 독특한 개념이며 내가 한동안 본 보드 게임에서보다 혁신적인 테마 중 하나입니다. 게임 자체는 플레이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고 시나리오 내에서 훌륭한 순간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

이것은 독특한 시간 여행의 역설을 가져옵니다. 정비사는 당신이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을 때까지 돌아가서 같은 시나리오를 계속 반복하도록 강요합니다. 시간 여행의 요점은 사건을 완벽하게 해결하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계속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보드 게임 상황에서 이것은 덜 바람직하며 약 5시간 후에 시나리오를 여러 번 완료합니다. 기본 게임은 하나의 시나리오만 제공되며 여러 확장팩이 나오지만 확장팩은 다른 작가가 작성했기 때문에 각각의 느낌이 완전히 다를 것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게임의 재생성을 파괴합니다. 단기 기억상실증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시나리오의 안팎을 매우 잘 알게 될 것이며, 새로운 플레이어와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새롭겠지만, 너 여전히 모든 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하루 만에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들 수 있는 게임치고는 상당히 비쌉니다. 모든 것을 쏟아붓는 친구들이 있다면 $ 10 나쁘지 않고 이미 여러 확장이 있으며 각 확장에는 완전한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타임 스토리 탐험 게임: TIME Agency는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 이 “decksploration” 게임에서 각 …

도전적인 협동 게임: 플레이어는 완벽한 위치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최종 생각

TIME Stories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새로운 보드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아름답게 완성되었고 매우 재미있고 흥미롭습니다. 그러나 잠시 동안만입니다. 가격표에 신경 쓰지 않고 독특한 게임을 하고 싶다면 확실히 선택하십시오. 예산 목록에 있는 다른 협동 보드 게임 중 하나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랩 업

결론적으로 Webster의 사전은 협동조합을… 그냥 농담으로 정의합니다. 내가 최악이야. 그리고 오늘 밤 분명히 꽤 slap-happy.

일반적으로 보드 게임은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보드 게임에는 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회적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매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최고의 협동 보드 게임은 반드시 플레이어가 함께 일하도록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의존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러한 게임 중 많은 부분에서 확실히 혼자 하고 자신의 일을 하려고 시도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팀 플레이어가 되어 모두가 만족하는 전략을 생각해내기 위해 서로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 보상을 받습니다.

나는 가족 및 친구들과 협동 보드 게임을 많이 했고, 우리가 게임을 하면서 그들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그들이 선호하는 목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비판에 대처하는 방법 또는 실패에 대처하는 방법.

그래서 저는 협동 보드 게임의 협동 기능을 좋아합니다. 나는 보드 게임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공유된 경험과 스토리텔링의 열렬한 팬이며, 협동 보드 게임은 이야기를 조금 더 엮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협동 보드 게임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떤 것을 놓쳤습니까? 아래에 의견을 남기고 알려주십시오!

[보드게임] 경쟁에 지친 그대를 위한 협력 보드 게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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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위한 협력 보드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일상 생활도 경쟁의 연속인데, 게임에서 조차 경쟁을 해야 한다면, 너무나 힘든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서로 서로 힘을 합쳐, 공동의 과제를 해결하는 협력형 보드게임 어떠신가요?

포비든 아일랜드(Forbidden Island) 포비든 아일랜드는 어느날 갑자기 쏟아오른 금단의 섬. 그 섬의 찬란한 유물을 찾아 플레이어들이 협력하는 보드게임 입니다.

하지만, 섬은 시간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섬은 점점 바다 속으로 가라 앉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지지대를 받치거나, 모래 주머니를 쌓을 수 있지만, 잠시 버티게 해줄 뿐 입니다.

포비든 아일랜드는 2-4인 까지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초심자용 보드게임 입니다.

플레이들은 탐험가, 잠수부, 헬기조종사 등 각기 다른 역할을 맡아 섬이 가라 앉기 전에 4가지 유물을 모두 찾아 헬기를 타고 탈출 해야 합니다.

관련정보: [포비든 아일랜드] 바다로 가라 앉고 있는 금단의 섬에서 보물을 찾아라

포비든 데저트

포비든 데저트는 앞선 포비든 아일랜드의 후속작 입니다. 플레이들은 이 곳의 유적을 찾아 헬기를 타고가다가 모래사막 한 가운데 불시착 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소량의 물만 가지고 있으며, 뜨거운 태양빛과 모래폭풍이 생명을 위협합니다.

다행인 것은 이 곳의 고대 문명의 비행선이 사막의 곳곳에 묻혀 있다는 것입니다. 그 유물들을 찾아 비행선을 고쳐서 탈출해야 합니다.

포비든 데저트는 2-5인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기존 포비든 아일랜드와는 다른 매커니즘으로 동작합니다.

플레이어들은 필요한 아이템을 찾기 위해 탐색하여 좌표를 찾아내야 합니다.

그러는 중에 모래폭풍이 돌아다니며, 여기 저기 모래 언덕을 높여갑니다. 내리쬐는 태양 역시 플레이어들을 목마르게 합니다. 유물을 찾으면서, 모래도 치우고, 물도 찾아야 합니다.

포비든 데저트는 동시 다발적으로 대처해야할 상황이 많기 때문에, 임무 분담을 명확히하고 협력해야만 승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정보: [포비든 데저트] 죽음의 사막에서 협동하여 비행선을 찾아 탈출하라

코드네임 스파이 요원인 플레이어들은 당신 편의 다른 요원을 찾아야 합니다. 그 요원들은 숨어있는 상태이며, 리더 플레이어가 당신에게 그들을 찾을 수 있는 힌트인 ‘코드네임’을 알려줄 것 입니다.

코드네임은 2-8인이 함께 할 수 있는데, 다른 협력형 보드게임들과 조금 다르게, 팀 협력전을 기본으로 합니다.

협력만으로 얻을 수 없는 재미를 함께 선사해 줄 것 입니다. 이 게임은 꽤나 유쾌하고, 떠들석하게 해주는 요소가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하기에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2-8인이라고 하지만, 팀전이다 보니 그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두 팀으로 나누어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관련정보: [코드네임] 낱말을 이용한 재미있는 요원 찾기 보드게임

룸 25

당신은 잠시 기억을 잃었고, 눈 떠보니 이곳은 사각형의 큐브 방 안 입니다. 당신은 여기에 어떻게 왔는지, 자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영화 큐브 컨셉의 탈출 보드게임 입니다. 그래서 이 방들 중 일부는 위험한 함정들도 있고, 방들의 위치는 계속 재배치 되고 있습니다.

룸 25은 총 1-8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레이어들은 1-2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됩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협력 모드로 플레이할 수도 있고, 팀플레이, 개인전, 운영자전

까지 총 4가지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모드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의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협력 모드의 경우는 상당히 촉박한 시간내에 탈출해야 합니다.

관련정보: [룸25] 당신은 미로의 방을 탈출 할 수 있을까?

팬데믹 온 세상에 동시 다발적으로 여러 종류의 전염병이 발생되고, 확산되고 있습니다.

온 세상은 죽음의 질병이 창궐하고, 전세계적 전염병 유행을 뜻하는 펜데믹이 발령 됩니다.

펜데믹은 2-4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플레이어들은 정부 주요 재난 관리국 요원들이 되어, 세계 각지를 돌며 질병의 근원지, 숙주 등의 정보를 모아 백신을 만들기 위해 협력 합니다.

필요에 따라 연구기지를 건설하고, 방역 및 치료제 개발 등의 임무를 해나 갑니다.

겉잡을 수 없는 상황이 오기전에 플레이어들은 협력하여, 총 4개의 질병의 백신을 모두 완성해야 합니다.

관련정보: [팬데믹] 재난 영화의 법칙

데드오브윈터

좀비들이 모든 것을 삼켜버린 세상이 도래했습니다. 일부 살아 남은 생존자들은 공동체를 꾸려서, 버티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곳에서 자신만의 그룹을 꾸리고, 서로의 이익관계에 맞물려 배타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좀비와 맞서고 공동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데드오브윈터는 2-5인 플레이(특정 확장사용시 최대 11) 할 수 있으며, 여느 협력 보드게임과는 다르게 데드오브윈터에는 배신자라는 요소가 있습니다. 마피아 게임에서는 반드시 배신자가 있고 그 것을 찾는게 목적이지만, 데드오브윈터에서는 유감스럽게도 배신자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협력을 하면서도 의심을 해야하고, 의심이 가지만, 함부러 쫓아낼 수도 없는 딜레마에 빠지게 만듭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 게임에서는 수 많은 상황에 선택의 딜레마를 강요 합니다.

좀비 아포칼립스 테마와 분위기가 매우 잘 살아있는 게임이고, 희노애락이 모두 담긴 협력게임의 명작 입니다.

관련정보: [데드오브윈터] 좀비가 몰려온 그해 겨울은 유독 추웠다

엘드리치호러 음산한 기운을 풍기는 거구의 그림자를 쫓아들어간 골목… 그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깊은 어둠 속에서 들려온 목소리 “… 너 … 그것…. 옳지 않… 죽 …음” 한마디 비명도 지를새도 없이 그것이 덮쳤고, 조사자는 쓰러졌다.

인간은 범접할 수 없는, 거대한 고대의 존재의 부활과 파멸의 징조가 세계 각지에서 나타납니다.

플레이어들은 엘드리치 호러에서 이러한 징조의 단서를 조사하고 차원문에서 뛰쳐나온 괴물들을 처치하고, 차원문을 닫아야 합니다.

종종 불운이 겹치거나 기이한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견뎌내고, 처리하면서 위험 요소들을 제거하며 고대의 존재의 부활을 막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은 곧 멸망하게 될 것 입니다.

엘드리치호러는 1-8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믹 호러인 크툴루 신화 기반의 협력 게임 입니다.

다른 협력 보드게임들에 비해서 결코 쉬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엘드리치 호러는 어려움을 통해, 더욱 더 끈끈하게 협력을 하게 만들어주는 게임 입니다. 어렵기 때문에 승리했을 때 쾌감 또한 매우 크고 감동을 선사할 것 입니다.

관련정보: [엘드리치호러] 크툴루 신화를 바탕으로 한 코스믹 호러 협력 게임

협력게임 입문용인 포비든 시리즈부터 -> 팬데믹 -> 데드오브윈터 -> 엘드리치 호러로 타고 올라가는 협력 게임 테크트리 추천 드립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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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간 한 협력 게임 간단 후기

원래 모임 다니다가 경쟁 게임에 회의감 느끼고 협력 게임 모임으로 이적해서 2년간 게임함

경쟁 게임 싫어하는 건 아닌데 협력 취향인 것 같다

긱 순위 순서대로 적어봄

1. 글룸헤이븐 (본판만)

소요시간 : 주당 1일 8~10시간 -> 총 25일 정도

최근 협력이나 테마 게임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주사위 만능주의 식의 게임이 아니라 유로 게임 못지 않게 높은 전략성을 요구하고 있다고 생각함.

매턴 내는 카드 2장의 위 아래를 어떻게 쓸지, 우선도 문제도 있기 때문에 헛방 칠것을 대비해 차선책도 생각해야 하는등 고민할게 많은 게임이다.

유로 게이머라도 성향에 따라 좋아할 수도 있게될듯.

RPG 보드게임 중에서는 캐릭터 쓰는 자유도도 높은 편이고 해금 캐릭터라는 미지의 즐거움을 둔것도 좋은 평가 요소임.

단점으로는 후반가서 캐릭터들 너무 세지면 쉬워지는 것. 걍 즉사기로 원킬하고 다님.

그리고 역시 파티원 모으는 것이 엄청난 고난.

2. 팬데믹 레거시 시즌1, 2

소요시간 : 주당 1일 8~10시간 -> 총 3일

팬데믹 본판은 밋밋했는데 해금 요소로 넣어버림으로서 대박을 친 게임.

사람 심리란건지 보상품이 있으니 게임을 계속해서 열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듬.

3. 정령섬

소요시간 : 3인 2시간~반

침략자들이 끊임 없이 나오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청소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는 게임.

협력게임에선 드물게 운 요소가 거의 없고 머리 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음.

캐릭터(정령)마다 운영이 완전히 다른데 바꿔서 해보면 다른 게임하고 있는 것 같아서 리플레이성도 괜찮고 성장 쭉 했다가 왕귀하는 뽕맛도 있음.

4. 7대륙 (체험판)

약 2시간 정도 분량 밖에 안해봄

타임스토리즈와 유사하게 맵 안에 있는 요소들을 이것저것 뒤져가며 해답을 찾는 게임이다.

활동할 수 있는 시간 제한이 있어서 패배한 다음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보거나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필요가 있음.

엔딩 하나 보는데 시간이 20시간 정도 든다고 하고 카드가 어마어마한 양이 있어서 쉽게 질리긴 어려울 것 같다.

시간 관계상 앞부분만 조금 해봤는데 파티를 모아서 본격적으로 할 생각.

5. 아컴호러 카드 게임

소요시간 : 3인 1시간 반~2시간 / 5인(하우스룰) 2시간 반~3시간

TCG를 9년 동안 해서 그런지 카드로 핸드관리 하는 게임을 좋아함

보통 이런 게임은 카드를 언제 쓸지, 뭐부터 쓸지 생각하는 재미가 있는데 능력치 부스트만을 위해 소모하기도 하는 등 카드의 사용법이 다양한 것이 장점인 것 같다.

흔히들 토큰빨 운겜이라는 얘기가 많은데 극악으로 꼬이는 경우를 제외하면 덱 구축, 소모 타이밍 등 실력이 크다고 봄.

캐릭터마다 운영이 달라서 캐릭터 여럿 써보는거 좋아하면 질리기 쉽지 않을것. 확장 나올수록 시나리오도 여러 갈래가 나오는 편이라 한번 해보고 버릴 정도는 아님.

확장 다 사려면 많은 금액이 소모되는 것이 최고 단점임. 2인당 한 셋트에 자주 필요한 카드 여분 만들어서 가지고 있는게 제일 나은 것 같음.

6. 광기의 저택 (본판만)

소요시간 : 3인 2시간 / 5인 3시간

다른 크툴루 게임에 비해 이야기가 시시각각 진행이 되기 때문에 몰입이 가장 중요한 게임.

잘 도와주던 동료가 정신이상 때문에 엉뚱한 행동하는데 그거 지켜보는 것도 꿀잼이다.

다만 캐릭터 특성이 크게 부각되지 않고 직접 할 수 있는게 그리 많지 않아서 수동적인 느낌이 좀 아쉬웠음.

7. 엘드리치 호러

소요시간 : 1인 2캐릭터 1시간~1시간 반 / 3인 2시간 반~3시간

주사위 빨 게임이지만 능력치가 4이면 성공률 80%는 되고 아이템 수집을 하든 능력치를 올리든 성장할 재미는 있다.

다만 위기 관리가 중요한 게임이므로 위기 관리/성장을 잘 컨트롤 하는게 중요.

풀확장 기준 컨텐츠가 상당히 방대하고 캐릭터도 55종이나 있어서 리플레이성이 크다.

다만 맵이 너무 넓어서 협력 게임치고는 각자 따로 놀아서 협력 요소는 그다지 없다.

단판 크툴루 게임으로 약간 긴 게임으론 이거, 짧은 게임으론 엘더사인 하는 식.

8. 에이언즈 엔드

소요시간 : 3인 1시간 반~2시간

에이언즈 엔드는 캐릭터보단 보스가 좀 더 개성적인 게임인데 이게 공략법을 약간씩 다르게 짜야되는게 재밌었다.

도미니언 할 때도 그렇지만 폐기 카드를 선호하게 되던데 에이언즈 엔드도 그런게 충실히 갖춰져 있어서 좋았다.

역시 덱빌딩의 재미는 압축이지

9. 타임 스토리즈

소요시간 : 3인 3시간~3시간 반

본판 해봤을 때는 퍼즐 요소도 괜찮았고 스토리도 나쁘지 않았는데 확장할 수록 점점 맘에 안듬.

용두사미식 결말이 개인적으로 좀 별로. 게다가 나중 확장에서 이전 확장 얘기 자꾸 나와서 짜증났음. 나 순서대로 안했다고

덕분에 끝내고도 이게 뭔 얘기야 싶음.

10. 디센트

소요시간 : 4~5인 2시간 반~3시간 반

전사/도적/마법사/사제 직업군을 골라서 좋은 장비 사고 경험치로 스킬 찍는 시스템, 정통 RPG 게임이다.

AI가 멍청해서 긴장감이 떨어지는게 흠.

1대다 대군주 모드로 하면 당연히 사람이 직접 조종해서 몬스터들이 무섭기 때문에 그때는 서로 줄다리기 하는 재미가 있어서 할만함.

11. 히어로 렐름

소요시간 : 3~4인 1시간~1시간 반

에이언즈 엔드보다 보스들 템포가 빨라서 배째고 있다가는 신나게 얻어맞는다.

색깔이 같은 카드를 내리면 콤보 터지는데 그게 터지냐 안터지냐 운 차이가 매우 크다.

콤보 주루룩 터지면 쾌감이 상당한 게임.

12. 좀비사이드 시리즈

소요시간 : 4인 1시간~1시간 반

좀비 죽이는 숫자보다 나오는 숫자가 더 많기 때문에 여타 좀비물 마냥 좀비 학살하는 재미로 하는 게임이다.

한명이라도 레벨이 올라가면 위험 수준이 증가해서 모든 플레이어 레벨을 균등하게 올려야 하는 점이 좀 피곤함.

시나리오 하나 하나가 이어지지 않고 단판이고 목표가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

캐주얼한 단판 협력게임.

13. 아컴호러 (본판만)

소요시간 : 3인 2시간 반~3시간

옛날 게임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룰이 복잡하고 외워야 할게 많다.

스탯을 턴마다 조정할 수 있는데 아컴호러는 고이지 않아서 그런지 어떻게 조정해야될지 감이 안잡히더라.

크툴루 게임 중에서도 하드코어한 게임이다 싶음.

엘드리치 호러가 좀 더 편의성이 나아서 그쪽을 선호함.

14. 소드 & 소서리

소요시간 : 5인 2시간 반~3시간

위의 디센트보다 좀 더 깊은 게임. 좀 더 직업군이 많고 AI가 약한 캐릭터 일점사를 적극적으로 노리는 등 제법 날카로운 편이여서 긴장감 있게 할 수 있다.

주사위를 쓰긴 하지만 10면체에 여러개를 쓰니까 운적인 요소는 좀 더 나음.

디센트보단 전략 폭이 넓기 때문에 깊은 RPG를 원한다면 이쪽이 나을 수 있음.

15. 엘더사인

소요시간 : 3인 1시간~1시간 반

크툴루 게임 중엔 번잡한 세팅 없이 가볍게 주사위만 굴리면 되는 게임이라 편하다.

아이템은 다 1회용이라서 성장하는 맛은 전혀 없음.

확장이 몇개 있어서 남극, 극지, 이집트 등 컨텐츠 양은 제법 있는 편.

16. 아컴호러 3판

소요시간 : 4인 2시간~2시간 반

아컴 카드, 엘드리치 호러, 팬데믹 등 여러 게임을 짬뽕한 듯한 게임.

다른 크툴루 게임 확장에 익숙해진 탓인지 본판 컨텐츠만으론 밋밋한 느낌을 받았다.

현재로선 아컴 3판만의 특색이 그다지 없는 느낌이다.

개인적인 선호도

호 : 글룸헤이븐, 정령섬, 7대륙, 아컴호러 카드게임, 엘드리치 호러, 에이언즈 엔드, 디센트, 소드 & 소서리

보통 : 팬데믹 레거시, 광기의 저택, 히어로 렐름, 좀비사이드, 아컴호러, 엘더사인, 아컴호러 3판

불호 : 타임스토리즈, 팬데믹 본판

게임 스타일은 초반에 배를 불리고 후반 운영력으로 밀어버리는 것을 선호함. 유로도 엔진빌딩류 선호.

RPG처럼 했던 게임의 결과가 다음 게임에 누적이 되는 것도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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