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https://toplist.pilgrimjournalist.com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헷갈리는 맞춤법 모음, 헷갈리는 상식 퀴즈, 헷갈리는 퀴즈
Table of Contents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게임(교육용/게임용)
- Article author: withinfo.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14568 Ratings
- Top rated: 4.4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게임(교육용/게임용)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게임(교육용/게임용). by 꿀팁 모음 2021. 11. 14. 반응형. 세종대왕 맞춤법 퀴즈 세종대왕 맞춤법. 1. 그럴려고 vs 그러려고.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게임(교육용/게임용)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게임(교육용/게임용). by 꿀팁 모음 2021. 11. 14. 반응형. 세종대왕 맞춤법 퀴즈 세종대왕 맞춤법. 1. 그럴려고 vs 그러려고. 1. 그럴려고 vs 그러려고 정답은 그러려고 입니다. ex) 겨우 그러려고 먼저 갔니? 2. 오랫만에 vs 오랜만에 정답은 오랜만에 입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ex) 오랜만에 여행이라 설렌다. 3…
- Table of Contents:
태그
댓글0
티스토리툴바
쓸 때마다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 Article author: sharehows.com
- Reviews from users: 21279 Ratings
- Top rated: 4.6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쓸 때마다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지난번에도 틀렸던거 같은데;;; 맞춤법은 왜 이렇게 쓸 때마다 헷갈릴까요? 자꾸자꾸 헷갈리는 맞춤법들로 퀴즈를 내볼게요~ 한 번 맞춰보세요!!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쓸 때마다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지난번에도 틀렸던거 같은데;;; 맞춤법은 왜 이렇게 쓸 때마다 헷갈릴까요? 자꾸자꾸 헷갈리는 맞춤법들로 퀴즈를 내볼게요~ 한 번 맞춰보세요!!
- Table of Contents:
정답공개!
[알쏭달쏭 우리말 사냥]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문제
- Article author: weeklyhk.com
- Reviews from users: 42574 Ratings
- Top rated: 4.8
- Lowest rated: 1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알쏭달쏭 우리말 사냥]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문제 [알쏭달쏭 우리말 사냥]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문제 위클리홍콩 2021-05-11 15:07:45. 공유하기. 우리말을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써야 할지 저렇게 써야 할지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알쏭달쏭 우리말 사냥]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문제 [알쏭달쏭 우리말 사냥]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문제 위클리홍콩 2021-05-11 15:07:45. 공유하기. 우리말을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써야 할지 저렇게 써야 할지 … 위클리홍콩위클리홍콩
- Table of Contents: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Top 109 tips update new.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게임(교육용/게임용)
반응형
세종대왕 맞춤법
1. 그럴려고 vs 그러려고
정답은 그러려고 입니다. ex) 겨우 그러려고 먼저 갔니?
2. 오랫만에 vs 오랜만에
정답은 오랜만에 입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ex) 오랜만에 여행이라 설렌다.
3. 움추리다 vs 움츠리다
정답은 움츠리다 입니다. ex) 너무 추워 몸을 움츠리다.
4. 눈쌀 vs 눈살
정답은 눈살 입니다. ex) 눈살을 찌푸리다
5. 정답을 맞추다 vs 정답을 맞히다
정답은 정답을 맞히다 입니다.
6. 안되 vs 안돼
정답은 안돼입니다.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입니다. ‘되’와 ‘돼’ 대신에 ‘하’와 ‘해’를 넣어서 말이 되면 됩니다.
ex) 안되나요? -> 안하나요?(o) 안해나요?(x)
7. 역활 vs 역할
정답은 역할입니다. 역시 많은 분들이 틀리고 있는 맞춤법입니다. ex) 당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잘 생각하세요.
8. 나중에 뵈요 vs 나중에 봬요
정답은 나중에 봬요입니다. 이것도 ‘봬’대신에 ‘해’를 넣으면 말이 됩니다.
9. 건들이다 vs 건드리다
건드리다가 맞는 말입니다. ex) 자꾸 그 아이가 나를 건드리다.
10. 애띠다 vs 앳되다
앳되다가 맞는 말입니다.
11. 일일히 vs 일일이
‘일일이’가 맞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일일히라고 쓰시는데 잘못된 표현입니다.
12. 할께요 vs 할게요
‘할게요’가 맞는 말입니다.
13. 어떻해 vs 어떡해/어떻게 해
어떻해 라는 말은 없습니다. 어떡해라고 쓰던가, 어떻게 해 라고 쓰셔야 합니다.
15. 바램 vs 바람
어떠한 일을 바랄때는 바람이 맞는 말입니다.
16. 내 꺼 vs 내 거
‘내 거’가 맞는 말입니다.
17. 잠궜다 vs 잠갔다.
잠갔다가 맞는 말입니다. ex) 수도꼭지를 잠갔다.
18. 사겼다 vs 사귀었다.
많은 분 들이 ‘사겼다’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는 잘못된 표현이며 ‘사귀었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19. 바꼈다 vs 바뀌었다.
역시 ‘바뀌었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20. 챙피 vs 창피
‘창피’가 맞는 말입니다.
21. 되물림 vs 대물림
‘대물림’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22. 뒤치닥거리 vs 뒤치다꺼리
많은 분들이 ‘뒤치닥거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뒤치다꺼리’가 맞는 표현입니다.
오늘은 22가지의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게임용으로도 좋은 자료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노래
위의 동영상은 제가 정말 재미있게 본 동영상입니다. 여러번 들으면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알쏭달쏭 우리말 사냥]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1) 문제
우리말을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써야 할지 저렇게 써야 할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거의 모든 단어에서 연음 규칙을 적용하다시피 해 사실상 발음이 같다 보니 발음으로 맞춤법을 구별하기가 어려운 경우, 또는 ‘ㅗ’나 ‘ㅜ’ 모음처럼 음운으로서의 역할이 약해 의미 분화를 정확하게 만들어 내지 못해 구별이 좀 어려운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맞춤법을 정확하게 사용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성경 구절 중에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이 문장을 쓸 때 ‘그리스도시오’라고 써야 할지, ‘그리스도시요’라고 써야 할지 고민한 분들이 분명 계시리라 본다. 엄밀히 따지면 둘 다 틀렸다. 이 문장은 “주는 그리스도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혹은 “주는 그리스도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써야 정확하다. 주체 높임법으로 선어말 어미 ‘-시-’를 사용하면서, 종결어미인 ‘-오’를 같이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 문장은 뒤에 같은 구조의 절이 연결되기 때문에 종결어미가 아닌 연결어미 ‘-요’를 사용해야 하며, 이러한 이유로 연결어미 ‘-요’로 바꾸게 되면 그 앞에 주체 높임 선어말 어미 ‘-시-’를 사용하는 것이 맞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이 성경 구절을 또 틀렸다고만 할 수는 없다. 우리에게는 ‘시적 허용’이라는 예외 규정이 있기 때문이다. ‘시적 허용’이란 문학 작품에서 작가의 창작 의도를 존중하기 위해, 문법이나 맞춤법에 의거하여 틀린 표현일지라도 그 예외를 인정해 주는 것을 말한다. 물론 성경은 문학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시적 허용’이라고 하기보다는 ‘관용적 허용’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이처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겪는 맞춤법의 문제는 겉으로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의외로 복잡하거나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자주 헷갈리거나 틀리는 맞춤법 문제들을 통해 우리의 평소 맞춤법 실력도 확인하고, 정확한 맞춤법과 표현 등도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한다. 이번 주에는 문제만 제공되며 정답과 해설은 다음 주에 공개된다.
[문제] 다음 중 맞는 것을 고르시오.1. ① 아니요, 제가 그런 게 아니에요.
② 아니오, 제가 그런 게 아니에요.
2. ① 이 옷은 나한테 잘 맞다.
② 이 옷은 나한테 잘 맞는다.
3. ① 찌개가 오골거리며 끓는다.
② 찌개가 오글거리며 끓는다.
4. ① 시원하고 담백한 소고기 뭇국이 먹고 싶다.
② 시원하고 담백한 소고기 무국이 먹고 싶다.
5. ① 선생님은 책을 읽고 계셨다.
② 선생님은 책을 읽으시고 계셨다.
6. ① 담이 너무 높아 발돋움을 하고 있었다.
② 담이 너무 높아 발받침을 하고 있었다.
7. ① 푸르딩딩한 저 낯빛 좀 봐.
② 푸르뎅뎅한 저 낯빛 좀 봐.
8. ① 빚 진 사람이 빛 아래서 머리빗으로 머리를 빗고 있다.
② 빗 진 사람이 빚 아래서 머리빛으로 머리를 빚고 있다.
9. ① 내가 허락하기 전에는 저 사람을 내 방으로 들이지 마라.
② 내가 허락하기 전에는 저 사람을 내 방으로 드리지 마라.
10. ① 봄이 되어 나비가 깝죽거린다.
② 봄이 되어 나비가 깝친다.
11. ① 이따가 학교 앞에서 만나자.
② 있다가 학교 앞에서 만나자.
12. ① 너를 내가 어떡해야 되니?
② 너를 내가 어떻해야 되니?
13. ① 그들은 늘그막에 자식을 얻었다.
② 그들은 늙으막에 자식을 얻었다.
14. ① 딴에는 좋다고 그러는 거니까 좀 봐 줘라.
② 따네는 좋다고 그러는 거니까 좀 봐 줘라.
15. ① 나는 털이 복슬복슬한 강아지가 좋다.
② 나는 털이 복실복실한 강아지가 좋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헷갈리는 맞춤법 퀴즈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헷갈리는 맞춤법 모음, 헷갈리는 상식 퀴즈, 헷갈리는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