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35 광각 렌즈 왜곡 Best 28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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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렌즈 카메라의 왜곡과 보정 방법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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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렌즈 카메라의 왜곡과 보정 방법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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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 렌즈의 특징과 왜곡 | Sony 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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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 렌즈의 특징과 왜곡 | Sony 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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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왜곡이란 무엇이며 김프에서 수정하는 방법 | 데이비스 미디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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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왜곡의 원인

왜곡의 종류

김프에서 렌즈 왜곡을 수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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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왜곡이란 무엇이며 김프에서 수정하는 방법 | 데이비스 미디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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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 렌즈 왜곡을 알아서 보정해주는 기술 – 테크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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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보정 – 왜곡 수정과 개별 색상 강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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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된 사진이 왜곡되어 보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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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된 사진이 왜곡되어 보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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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프로그래머 :: 카메라 왜곡보정 – 이론 및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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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 렌즈의 특징과 왜곡

카메라의 렌즈는 내부에 여러 개의 볼록 렌즈와 오목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피사체로부터 반사된 빛을 모아서 센서(CCD 또는 CMOS)에 상을 투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광각렌즈는 넓은 화각을 가지는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넓은 범위의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또는 매우 높거나 큰 건축물 등을

하나의 사진에 넣고 싶을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원근감을 강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가까이 있는 물체는 더욱 가까이 있는 것처럼, 멀리 있는 것은 더욱 멀리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경우에 따라 원근감이 극도로 표현되어 카메라와 가까이 있는 물체를 왜곡시켜 뒤틀어진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즉, 초점 거리가 짧은 렌즈로서 표준 렌즈(50mm-35mm 환산시 적용 화각)에 비해

넓은 화각을 제공하며, 이때 광각의 특징으로 왜곡된 영상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DSC-TX시리즈, WX시리즈 및 HX 시리즈의 경우:

26mm 에서 최대 광각 24mm 까지 지원되는 광각 렌즈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초점거리 f=35mm 환산시 적용 화각)

이는 넓은 화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반면 주변부에 왜곡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왜곡이 느껴질 경우 줌을 W/T 에서 T로 적정 조절하면 이러한 왜곡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렌즈 왜곡이란 무엇이며 김프에서 수정하는 방법

렌즈 왜곡의 원인

렌즈 왜곡은 일반적으로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사진을 캡처 할 때 발생하는 사진의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간단히 말해 광각 렌즈는 초점 거리가 짧은 렌즈로 사진의 넓은 영역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는 장면의 더 넓은 영역을 캡처하여 큰 건물이나 산과 같이 더 넓고 큰 물체를 캡처 할 수 있기 때문에 풍경 및 건축 사진에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Tamron 10-24mm 광각 렌즈

광각 렌즈는 일반적으로 35mm 이하입니다. 따라서 15mm 렌즈는 광각 렌즈가되고 50mm 렌즈는 “일반”렌즈가됩니다.

광각 렌즈는 특히 작은 공간에서 촬영할 때 카메라를 백업 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주변 환경을 더 많이 캡처 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렌즈 유형은 더 넓은 영역을 캡처하기 위해 심하게 구부러진 유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끔은 아니지만 김프와 같은 사진 편집기에서 수정해야하는 렌즈 왜곡을 발생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렌즈의 유리 자체가 가장 많이 휘는 곳이기 때문에 렌즈 가장자리 자체가 사진 가장자리에서 발생합니다. 사진 중앙을 향한 물체는 일반적으로 렌즈 왜곡이 훨씬 적습니다. 광각 렌즈로 촬영 한 사진의 중앙에서 멀어 질수록 더 많은 왜곡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왜곡의 종류

이 사진에는 코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네거티브 왜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광각 렌즈로 생성 된 왜곡 유형을 음의 왜곡. 이 유형의 왜곡은 이름으로도 나타납니다. 배럴 왜곡, 이미지 가장자리를 따라 요소가 안쪽으로 구부러지는 경향이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미지가 이러한 유형의 왜곡을 생성하는 이유는 카메라 렌즈가 오목하고 안쪽으로 구부러져 있기 때문입니다. 렌즈 유리를 구부리면 사진의 가장자리가 왜곡되어 같은 방식으로 구부러집니다.

이 사진에는 핀쿠션 왜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IMP를 사용하여 인공적으로 생성됨)

이것은 반대로 양의 왜곡라고도 핀쿠션 왜곡사진의 바깥 쪽 가장자리를 따라있는 요소가 바깥쪽으로 구부러져 나타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왜곡을 만들려면 카메라 렌즈가 볼록하거나 바깥쪽으로 구부러져 야하므로 이미지에 이러한 유형의 왜곡이 없습니다. 그러나이 왜곡 유형은 사진이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지기 때문에 카메라에서 생성 된 음의 왜곡을 수정하기 위해 활용되므로이 왜곡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프에서 렌즈 왜곡을 수정하는 방법

렌즈 왜곡의 원인과 발생 방식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 었으므로 이제 김프에서 렌즈 왜곡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광각 렌즈로 촬영되었으며 렌즈 보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각 렌즈로 촬영 한 사진이 항상 렌즈 왜곡을 보정 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많은 경우, 예를 들어 전경 객체와 배경 객체 사이의 거리를 과장하거나 객체를 더 멀리 보이게하기 위해 왜곡을 유지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겠지 렌즈 왜곡을 보정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좁은 공간의 더 넓은 영역을 캡처하고 싶지만 사진에서 캡처 한 물체가 최종 사진에서 뒤틀 리거나 왜곡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왜곡으로 인해 최종 결과가 불안정해질 수 있으므로 사람을 촬영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오늘의 튜토리얼 사진 – Canon 11D에서 Tokina 16-2.8mm f / 7 광각 렌즈로 캡처

이 튜토리얼에서는 모델과 좁은 공간을 모두 갖춘 사진을 사용하겠습니다. Canon 11D에서 Tokina 16-2.8mm f / 7 광각 렌즈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에서 사진의 외부 가장자리 주위에 음의 왜곡이 발생합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dFlickr 페이지에서 사진을 무료로 소유하십시오 따라 가세요. 김프에서 파일을 열려면 파일> 열기로 이동하여 컴퓨터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왜곡 된 요소 식별

사진에서 어떤 요소가 정확하게 왜곡되는지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가장 쉬운 곳은 수평선이나 테이블 상단과 같은 직선형 가구처럼 직선이어야합니다. 이 사진의 경우 내 모델이 테이블에 앉아 있습니다. 테이블에서 생성 된 선은 대부분 직선이어야하지만 렌즈 왜곡으로 인해 구부러졌습니다.

이 표의 곡선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두 개의 안내선을 내 이미지의 중앙에 놓인 세로와 표의 아래쪽 가장자리를 따라 가로로 한 초록 (녹색 화살표로 표시)으로 구성에 드래그 한 다음 경로 도구를 사용하여 테이블의 곡선 가장자리를 따라 선을 그렸습니다 (이 곡선을 직접 만드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눈을 떼면됩니다. 경로를 그려보기 쉽도록 만듭니다).

이 경로를 따라 획을 만들면 테이블의 아래쪽 부분이 실제로 얼마나 곡선인지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프레임의 바닥 (그리고 렌즈의 바닥)에 너무 가깝기 때문에이 개체는 프레임의 중앙에 더 가까운 개체보다 훨씬 더 왜곡됩니다.

사진의 직선 외에도 렌즈 왜곡을 나타내는 다른 요소도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 모델 위의 조명뿐만 아니라 모델 옆의 꽃병은 눈에 띄는 왜곡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표시).

사진에서 렌즈 왜곡을 수정하는 경우 왜곡을 완전히 수정하고 모든 것을 완벽하게 똑바로 만들 필요는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발생하는 일부 왜곡을 완화하기 위해 일부 왜곡을 적절한 양만큼 수정하려고합니다.

왜곡이 포함 된 사진의 주요 요소를 식별 했으므로 이제 사진의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이러한 영역을 수정하는 작업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렌즈 왜곡 필터 사용

먼저 원본 사진 레이어를 복제하여 보정 프로세스를 시작하겠습니다 (레이어 패널에서 이미지 레이어를 클릭 한 다음 위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복제”아이콘 클릭). 레이어 패널 (녹색 화살표)에서 레이어 이름을 두 번 클릭하고 “Corrected Photo”를 입력하여 복제 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필터를 사용할 레이어입니다.

레이어 작업에 완전히 익숙하지 않다면 제 전자 책“GIMP Book of Layers.”

다음으로 올바른 사진 레이어를 클릭했는지 확인한 다음 필터> 왜곡> 렌즈 왜곡 (빨간색 화살표)으로 이동하여 렌즈 왜곡 필터에 액세스합니다. 마우스 포인터로이 옵션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배럴 또는 핀쿠션 렌즈 왜곡 보정”필터가 표시됩니다. 이 기사의 앞부분에서 논의한 두 가지 유형의 왜곡입니다.

렌즈 왜곡 필터가 열리면 6 다른 슬라이더가 나타납니다 (위 사진에서 녹색 괄호로 표시).

본관

“Main”슬라이더는 2 차 왜곡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즉, 이미지의 주요 영역 내에서 발생하는 구형 왜곡 (이미지의 중앙 외부에서 이미지의 외부 가장자리까지)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마우스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를 사용하여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더 오목한 결과가 만들어져 사진이 뷰어에서 구부러 지거나 사진의 중앙을 향하여 더 많이 구부러집니다.

반면에 슬라이더를 왼쪽 (빨간색 화살표)으로 드래그하면 더 볼록한 결과가 나타나거나 사진이 뷰어쪽으로 구부러 지거나 이미지 중앙에서 멀어집니다. 포지티브 왜곡을 추가하여 사진의 네거티브 왜곡을 줄입니다. (그렇습니다. 음의 슬라이더 값은 양의 왜곡을 만듭니다).

사진에 이미 음의 왜곡이 있기 때문에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본 슬라이더에 음의 값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 경우 -7와 -9 사이의 값은 적절한 결과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이미지의 경우 최종 슬라이더 값은 재량에 따라 결정되며 사진의 여러 요소 (예 : 사용한 렌즈, 물체와의 거리 및 렌즈 모서리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보정을 수행 한 후 테이블의 맨 아래 줄이 이미 직선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Edge

“가장자리”슬라이더는 차후 왜곡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즉, 이미지의 외부 가장자리에서 발생하는 구형 왜곡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따라서이 슬라이더는 사진 중앙 가까이에서 발생하는 왜곡을 보정하지 않으며 사진의 가장 바깥 쪽 영역 만 보정합니다.

기본 슬라이더와 마찬가지로 가장자리 슬라이더에서 양수 값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을 설정하면 사진의 바깥 쪽 가장자리가 이미지의 중앙쪽으로 안쪽으로 구부러져 뷰어에서 멀어집니다.

반대로 가장자리 슬라이더에서 음수 값을 설정하면 (위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사진의 바깥 쪽 가장자리가 이미지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구부러집니다. 이 경우,이 자습서를 시작하기 전에 수행 한 사진 조정 프로세스 중에이 사진의 가장 바깥 쪽 가장자리를 잘라 내었으므로 이미지에는 Edge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러나 특히 광각 렌즈 스펙트럼의 짧은 쪽 (예 : 10mm 렌즈)에서 렌즈를 사용할 때 먼 쪽 가장자리에 약간의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줌 슬라이더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 중앙을 향하거나 확대하여 사진의 구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진에 음의 왜곡을 추가 한 경우 (예 : 기본 또는 가장자리 슬라이더를 양의 값으로 설정) 유용합니다. 이로 인해 사진의 조정 된 경계가 줄어들어 가장자리 주위에 단색 배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 주위에“가장자리”슬라이더를 설정하면 이미지가 레이어 경계보다 작아 진 이미지의 모서리와 측면에 검은 배경이 채워집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

이제 확대 / 축소 슬라이더 값을 9 또는 10 주위 (위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로 설정하면 배경색이 표시되는 영역을 숨길 수 있도록 확대됩니다. 단점은 사진의 일부를 잘라 내고 확대 / 축소 창에 맞게 이미지를 확대해야하기 때문에 이미지 품질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확대 / 축소 슬라이더를 음수 값으로 설정하면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20 주위) 이미지가 축소되고 배경색 (녹색 화살표)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축소 된 상태에서 왜 이런 유형의 왜곡이 “배럴 왜곡”이라고 불리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의 프레임 모양은 배럴의 모양과 비슷합니다.

또한 “핀쿠션 왜곡”이 추가 된 경우 이미지의 프레임이 어떻게 보이는지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를 축소 상태로 유지합니다. 즉, “가장자리”슬라이더를 음수 값으로 설정합니다. 이 경우 이미지 가장자리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가 이미지 측면 (녹색 화살표)보다 더 넓게 퍼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모양은 핀쿠션 왜곡이 포함 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Edge 및 Zoom 슬라이더를 다시 0으로 설정하고 이제 다음 슬라이더로 넘어갑니다.

Shift X / Shift Y

Shift X 및 Shift Y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이미지의 X 또는 Y 축에서 렌즈 보정 효과를 오프셋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효과의 중심에 적용되는 효과가 기본적으로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대신 효과가 왼쪽 또는 오른쪽 (Shift X 슬라이더의 경우)에서 약간 또는 이미지 중심의 위 또는 아래에서 약간 시작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Shift Y 슬라이더의 경우).

이 슬라이더는 특정 각도에서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각도에서 사진을 찍을 때 이미지 전체에 고르지 않은 왜곡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낮은 위치에서 사진을 오른쪽에서 위로 가져 오면 이미지의 왼쪽 위 모서리에서 이미지의 오른쪽 위보다 왜곡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ift X 슬라이더에 양수 값을 지정하면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 렌즈 왜곡 효과가 가운데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반대로 Shift X 슬라이더에 음수 값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을 지정하면 효과가 중앙의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볼 때 효과가 미묘 할 수 있지만 마우스 포인터를 사용하여 Shift X 슬라이더를 -100로, 100까지 계속 이동 한 다음 계속 앞뒤로 이동하면 Shift X 슬라이더에 설정된 값을 기준으로 효과가 사진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또한 주 또는 가장자리 슬라이더를 크게 올리면 효과가 눈에 will니다. 기본 / 가장자리 슬라이더에 0이 아닌 값이 없으면 Shift X 및 Shift Y 슬라이더는 모두 작동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Shift Y 슬라이더에 양수 값이 있으면 이미지 중앙 위로 효과가 이동하고 음수 값에 있으면 이미지 중앙 아래로 효과가 이동합니다.

지금은 Shift X 및 Shift Y 슬라이더를 0으로 설정하고 다음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닦다

렌즈 왜곡 필터의 마지막 슬라이더는 “밝게”슬라이더입니다. 이 슬라이더는 비네팅이라는 것을 수정합니다. 비네팅은 빛의 흡수 차이로 인해 이미지의 모서리가 어두워집니다. 이러한 빛 흡수 차이는 렌즈 유리의 곡률 때문에 발생합니다. 렌즈 가장자리 (유리가 가장 많이 구부러지는 부분)는 렌즈 중앙과 다르게 빛을받습니다.

밝게 슬라이더를 왼쪽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으로 드래그하여 음수 값으로 설정하면 모서리의 가장자리가 어두워집니다 (김프에서 비 네트 필터를 사용할 때와 유사).

밝기 슬라이더를 오른쪽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으로 드래그하여 양수 값으로 설정하면 모서리의 가장자리가 더 밝아집니다. 일반적으로이 현상으로 인해 모서리가 어두워 지므로 밝기 슬라이더에 양수 값을 사용하여 렌즈 왜곡으로 인한 비네팅을 줄이려고합니다.

사진이 가장자리에 과다 노출되어 보이도록 모서리를 너무 밝게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슬라이더를 20 정도로 설정하겠습니다.

배경색

슬라이더 아래에는“배경색”이 있습니다.이 옵션을 사용하면 기본 또는 가장자리 슬라이더에 양수 값을 지정하여 음수 왜곡 (배럴 왜곡)을 추가 할 때 사진 뒤에 표시되는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기본값은 검은 색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색상 사각형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화살표)을 클릭하고 배경색 대화 상자 (녹색으로 강조 표시)를 사용하거나 원하는 색상을 사용하여 원하는 색상으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색상을 선택하는 인접한 스포이드 도구.

원하는대로 모든 설정을 완료 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하십시오.

“보정 된 사진”레이어에 렌즈 왜곡이 수정되어 사진의 개체가 덜 왜곡되어 나타나고 이미지 모서리의 밝기가 나머지 이미지의 밝기와 일치하게됩니다.

이 튜토리얼을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좋아한다면, 당신은 내 다른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김프 도움말 문서, 또는 내 김프 비디오 자습서.

광각 렌즈 왜곡을 알아서 보정해주는 기술

스마트폰에도 늘어나는 광각 카메라 렌즈는 이미지 가장자리에 있는 사람이 찍히지 않을 수 있다. 광각 렌즈 자체가 모서리와 가장자리를 길에 늘인 형태가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 연구팀이 이런 왜곡 부분만 자동 수정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광각 렌즈는 가운데가 조금 돌출된 것처럼 보이고 비교적 평평한 모양을 한 일반 스마트폰 렌즈보다 넓은 시야 빛을 포착할 수 있다. 따라서 셀카를 촬영한다면 광각 렌즈라면 넓은 범위로 사람을 잡을 수 있다. 하지만 사진 중앙에서 멀어질수록 상이 뻗어가 광각 렌즈로 본 셀카는 모서리와 가장자리에 비친 사람이라면 늘어지듯 왜곡되어 버린다.

물론 포토샵 같은 편집툴로 이런 왜곡을 수정할 수 있지만 누구나 부담 없이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아니다. 일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숙련된 포토샵 사용자가 아니기 때문. 그런데 MIT CSAIL(Computer Science & Artificial Intelligence Lab) 연구원과 구글이 다른 부분 왜곡 없이 이런 모서리와 가장자리에 있는 얼굴 왜곡을 자동 수정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가장자리 부분 왜곡을 수정하려면 콘텐츠 내용에 해당하는 그리드를 생성하고 인식한 얼굴이 일그러져 있는지 감지해야 한다. 왜곡 수정 영향이 다른 부분에 미치지 않도록 한 다음 왜곡 수정한 부분이 주위와 잘 조화되게 조정한다. 예를 들어 배경에 있던 건축물 직선이 수정 탓에 구부러지지 않게 하는 식이다.

알고리즘 계산과 수정은 완전 자동화했다. 덕분에 사용자는 편집 앱 버튼 한 번이면 수정을 끝낼 수 있다. 더구나 카메라 앱 자체에 통합해 광각 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순간적으로 수정되게 구현할 수도 있다. 그만큼 알고리즘 계산은 가벼운 것으로 보인다.

이 기능을 실제로 스마트폰에 언제 탑재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하지만 연구에 참여한 연구자가 모두 현재 구글에 근무 중이다. 스마트폰에 탑재한다면 픽셀폰이 1번이 될 가능성이 당연히 높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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