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40 그릇이 큰 사람이 되려면 The 93 Latest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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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릇이 큰 사람’과 ‘그릇이 작은 사람’의 결정적 차이 4가지, 그릇이 큰사람의 특징, 원더풀 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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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릇이 큰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7가지 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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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이 생각하는 “그릇이 큰 사람”의미와 특징 1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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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그릇’을 키우는 여덟가지 방법. 2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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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그릇'을 키우는 여덟가지 방법. 2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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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릇이 큰 사람이 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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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이 넓고 그릇이 큰 사람 | FLORIDA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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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성의 스타트업 교과서: 세상을 바꿀 집을 짓자 – 전화성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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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전화성의 스타트업 교과서: 세상을 바꿀 집을 짓자 – 전화성 – Google Sách Updating 창업을 종교처럼 믿는 스타트업 전문가의 창업 교과서.사실 창업을 배우기란 쉽지 않다. 아이템도 워낙 다양한데다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준비 정도도 천차만별이다. 어떤 아이템으로 시작할 것인지,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초기 자본이나 함께 시작하는 사람들의 지분율은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등 미리 점검하고 들어가야 할 것도 잔뜩 이다. 자금 계획을 세우고 조달하는 문제 또한 골치가 아프다. 이에 대한 조언을 듣고자 해도 창업 선배라 할 수 있는 기업가나 벤처캐피털리스트, 대학 교수님들을 만날 기회는 드물다. 만난다 하더라도 전공 분야에 따라 들을 수 있는 이야기가 한정적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차별화가 이루어져 있다. 저자가 성공한 기업인이며, 투자자, 교수를 겸하고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강의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꼭 필요한 이야기를 순서대로 정리했으며, 중간중간 투자자나 액셀러레이터로 만난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본인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생각했던 사업 모델이나 비전, 어려웠던 경험도 담고 있어 이해가 훨씬 편하다. 불만이 세상을 바꾼다. 그 불만을 창업 아이템으로 삼아라!막상 사업을 해보고 싶어도 어떤 아이템으로 도전해야 할 지 알기는 어렵다. 저자는 아이템을 정하기 위해 사람들이 느끼는 불편함이나 불만을 찾으라고 말한다. '걸어가기에는 너무 멀고 힘들어. 빨리 가고 싶어'라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자동차가 탄생한 것처럼 말이다. 시류에 따라 남들이 하는 일에 뛰어드는 것은 피해야 한다.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분야에서 불만을 찾고 이를 해결할 방법을 만들어야 지치지 않고, 열정을 가지고 사업에 도전할 수 있다. 이것이 창업의 첫 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스타트업이라는 집을 짓기 위한 여섯 단계사람들의 불편, 불만을 찾았다면 두 번째로 해야 할 일은 진짜로 사람들이 불편하게 생각하는지, 이것이 해결되면 좋아할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사람이 돈을 지불할 고객인지도 확인해야 하며, 객관적인 검증이 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드는 것이 세 번째요, 경쟁상대가 있거나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네 번째다. 이미 다른 이들이 시도했다가 실패하고 나간 아이템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는 없다. 이 비즈니스를 구체화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일이다.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그려본다거나 장단기 목표를 정하고, 비전을 만들고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일들이 여기에 속한다. 집을 지었으면 살아봐야지! 진짜 시작은 지금부터…이제 시작이다. 매일 엄청난 일이 벌어질 것 같지만 막상 창업을 하고 나면 작은 일, 고된 일이 더 많다. 하지만 나로 인해 세상이 조금씩 바뀌는 모습을 본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하듯 내가 만든 기업과, 내가 만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살아가야 한다. 그 날을 상상하며 오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이 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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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성의 스타트업 교과서: 세상을 바꿀 집을 짓자 - 전화성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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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완전해석 (하) – 장치청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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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주역 완전해석 (하) – 장치청 – Google Sách Updating 중국 주역 1인자 장치청 교수의 30년 연구 집대성! 쉽고 명쾌한 주역 강해, 지금의 시대에 맞춰 풀어낸 인생의 가장 큰 지혜 ★ CCTV, 북경TV… 중국 최고 '고전 멘토'의 인기 강연 ★ 『주역』 전체를 총망라한 원문과 해설, 780개 도판 수록 ★ 중국 최대 온라인서점 당당왕 독자 추천율 98.3% (4,651 참여 / 4,572 호평) ★ 중국역학원(中易國學院) 최고의 교재 “중국 국학(國學) 연구의 1인자”로 칭송받으며 CCTV, 북경TV 등에서 강연으로 학문의 대중화에 힘써 온 장치청 교수. 그가 지난 30년간의 주역 연구를 집대성한 『주역 완전해석』이 판미동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역경」 64괘의 경문은 물론, 「역전」의 단전, 상전, 문언전, 계사전, 설괘전, 서괘전, 잡괘전 등 총 7종 10편에 달하는 『주역』 원전 전체를 총망라하여 쉽고 명쾌하게 풀이한 책이다. 『주역』은 “역사상 유일하게 유가와 도가 학파에서 동시에 추앙받는 경전”이자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 생명과학 분야 모두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고전”으로 불리며 그 방대함과 난해함 때문에 수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저자는 그러한 『주역』의 본뜻에 어긋나지 않게 원전을 해석하는 한편, 그 가르침을 현대적으로 변용하여 일상의 변화에 대응하는 원리, 길함을 따르고 화를 피해 가는 지혜를 제시한다. 또한 이 책은 입문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780여 개의 도판과 그래픽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췄다.”는 찬사를 받으며 중국 최대 온라인서점 당당왕(當當網)에서 독자 추천율 98.3%을 기록하기도 했다. 중국역학원(中易國學院)의 공식 교재로 쓰이는 명실상부한 중국 최고의 ‘대중 주역 해설서’라고 할 수 있다. “핵심을 아는 대가는 어려운 원리도 쉽게 푸는 힘이 있다” 장치청 교수는 국가급무형문화유산 명의 ‘장일첩(張一帖)’ 가문의 제15대 계승자로 어린 시절부터 『황제내경』, 『주역』 등의 고서를 읽으며 자랐다. 대학에서 본격적으로 『주역』 연구에 집중하기 시작하여 1992년 『역학대사전』을 편찬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북경대학에서 중국의 대표적 철학사가이자 역학철학의 대부 주보쿤(朱伯崑, 1923~2007) 교수에게 사사했다. 그리고 현재까지 국학 5대 경전 『주역』, 『논어』, 『도덕경』, 『육조단경』, 『황제내경』을 강연하는 ‘고전 멘토’로 활동하며 “현대 국학의 선두주자” 중 하나로 선정되어 “국학 연구의 1인자”로 칭송받기도 했다. 저자는 『주역』이 “오랜 세월에 걸쳐 수많은 전문가에 의해 다양하게 해석되어 왔고, 또 그 과정에서 역학이 풍성하게 발전할 수 있었지만, 그러함에도 어떤 방법으로 해석을 하든지 원래의 뜻은 결코 변형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는 학계에 통용되는 정통 판본인 『주역정의(周易正義)』를 원전 해석의 근거로 삼았으며, 이정조의 『주역집해(周易集解)』, 정이의 『이천역전(伊川易傳)』, 주희의 『주역본의(周易本義)』 등 역사적으로 저명한 『주역』 학자들의 해석을 폭넓게 소개하여 독자들이 직접 판단할 수 있게끔 돕는다. 형훈과 성훈 등 고대의 한자를 해석하는 법을 총동원하여 『주역』의 본의에 충실히 다가가는 한편, TV에서 선보인 강연의 경험을 살려 이를 좀 더 쉽고 명쾌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지난 30년간 『주역』을 삶에 활용하여 실천하는 가운데 얻은 깨달음들을 소개하여 변화에 대응하는 원리, 길함을 따르고 화를 피해 가는 지혜를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또한 저자 본인이 개발한 독창적인 개념인 ‘입정관상법(入靜觀象法)’을 이 책에서 처음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인문人文, 문명文明, 문화文化의 기원, 동양철학의 최고봉 『주역』의 대중 해설서 오늘날 우리가 흔히 쓰는 ‘문명’ ‘문화’ ‘인문’이라는 말은 모두 『주역』에서 유래했다. 비괘(賁卦)의 「단전」에서는 “(강유교착) 천문야. 문명이지 인문야. 관호천문이찰시변 관호인문이화성천하[(剛柔交錯) 天文也. 文明以止 人文也. 觀乎天文以察時變 觀乎人文以化成天下.]”라는 말이 나온다.(상권 p.542~544) 이는 “(강유가 뒤섞이는 것) 이것이 천문이고, 문명으로서 그치게 하니 이것이 인문이다. 천문을 관찰하여 사시의 변화를 살피고, 인문을 관찰하여 천하를 교화하여 이룬다.”는 뜻이다. 강함과 부드러움이 뒤섞이는 것이 하늘의 문채(文彩) 즉 ‘천문(天文)’이라면, 인간 사이에서 밝고 맑은 마음이 있어서 예의에 머무르는 것이 곧 ‘인문(人文)’이라는 말이다. 또한 태괘(泰卦)의 “위아래가 사귀어 그 뜻이 같아진다.(上下交而其志同也.)”(상권 p.393)에서 ‘뜻의 방향이 같은 무리’라는 뜻의 ‘동지(同志)’라는 말이 유래하였고, 혁괘와 정괘에서 옛것을 뜯어고쳐 솥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뜻의 ‘혁고정신(革故鼎新)’(하권 p.250)이라는 성어도 『주역』에 그 기원을 두고 있다. 이처럼 『주역』은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와 사유의 보고일 뿐만 아니라, 정치, 윤리, 종교, 문학, 예술, 경제, 군사, 전통 천문학, 수학, 역법, 음률, 의학, 농사학, 화학, 물리학 등의 분야에 두루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된다. 『주역』에 녹아 있는 만물에 대한 통찰, 이성적 사유와 삶의 경험, 위기의식이 담긴 인생의 지혜 등은 동양철학 사상과 문화의 원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저자는 『주역』은 “인류 문화 역사의 중심축이 되는 시기인 기원전 500년경, 부호와 문자 시스템이 어우러져 탄생한 역작”이자 “중국 역사에서 유일하게 유가와 도가 학파에서 동시에 추앙 받는 경전” “중국 과학의 역사에서 유일하게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생명과학 분야 모두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고전”이라며 그 의의를 설명한다. 그리고 30년간 쌓아 온 유 · 불 · 선을 아우르는 지식과 깨달음을 통해 『주역』의 핵심을 통찰하며, 역사 속의 사건과 오늘날의 사례를 접목하고 그것을 『주역』 큰 뜻에 비추어 풀이하여, 고전의 가르침을 현재의 생생한 지혜로 되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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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릇이 큰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7가지 지혜

그릇이 큰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7가지 지혜

중국 명나라 말기의 정치가 여곤(呂坤)은 “경박하고 침착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결코 그릇이 큰 리더라고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평상시에는 물론 위기가 닥쳤을 때 현실을 직시하면서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서는 리더의 침착함과 차분함이 중요한 덕목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경제경영 분야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나카지마 다카시는 [리더의 그릇]에서 3만 명의 기업가에게서 얻은 비즈니스 통찰에 명나라 최고 정치가였던 여곤의 사상을 집대성한 [신음어(呻吟語)]의 지혜를 접목한 깨달음을 들려주고 있는데, 이 중 [그릇이 큰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7가지 지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다른 사람을 이끄는 위치에 있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리더십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릇이 큰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7가지 지혜

1 지위나 직함, 명예욕에 초연하라

훌륭한 인물은 하늘을 두려워할 뿐 타인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명예와 가르침을 두려워하지만 형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인간의 도리를 벗어나는 것을 두려워하되 그것이 이익이 되는지 손해가 되는지는 안중에 없다. 허송세월을 보내면 늙어가는 두려워하되 목숨이 다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존심편(存心篇)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것에 대한 집착, 침착하지 못하고 툭하면 흥분하는 성격, 그칠 줄 모르는 명예욕 등은 인간적인 성장을 하는 데 걸림돌이 될 뿐이다. 이것들을 내던질 수 있다면 훨씬 더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다. 원래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올곧은 마음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남을 이기기 위해 지식을 섭취하면서 점차 이런 마음이 흐려진다. 따라서 지식을 쌓는 것 못지않게 마음의 때를 벗기는 일 또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재산이나 명예 자체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다. 재산과 명예에 집착한 나머지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리는 짓이야말로 나쁘다. 재산과 명예를 초월한 사람에게는 삶의 여정에서 그것들이 더 이상 무거운 짐이 되지 않는다. 돈이 많건 적건, 혹은 지위가 높건 낮건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다.

2 모자라거나 넘치치 않도록 균형을 잡아라

하늘에서 내리는 비는 소중한 선물이지만 지나치면 재앙이 된다. 주위사람에게 베푸는 행위도 지나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낳는다. 애정과 의리가 지나치면 화를 면하기 어렵다. -윤리편(倫理篇)

지나친 것은 좋지 않고 모자라는 것도 좋지 않다. 여곤은 “인간은 누구나 모자라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만, 실은 넘치는 것이야말로 재앙이 된다. 이러한 사실을 깨달은 사람이 지혜로운 자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과보호 체제하에서는 튼튼하게 성장할 수 없다. 이는 부하직원을 키우는 일이든 기업이나 산업을 육성하는 일이든 마찬가지다. 현재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업계를 살펴보면 정부의 과보호정책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 독립심을 가진 사람이라도 누군가 끊임없이 도와주면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의지하려는 마음이 생긴다. 사람은 누구나 안락함을 추구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3 재능을 과시하지 마라. 자만은 화를 부른다

머리가 좋다고 해서 함부로 과시해서는 안 되며, 되도록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속으로 간직하는 게 좋다. 머리가 매우 좋은 나머지 화를 입은 사람이 열에 아홉은 된다. 반면에 후덕한 인품 때문에 화를 입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 요즘 사람들은 머리가 나쁜 것을 한탄하지만 이는 어리석은 짓이다. -담도편(談道篇)

재능과 학문을 닦는 것은 자신과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서이지 결코 남에게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재능과 학문은 칼과 같아서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칼자루에 넣어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화를 부르게 된다.

실패의 씨앗은 성공의 와중에 싹튼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사실을 자각하지 못한다. 방심해서 자각하지 못하는 게 아니다. 겸허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겸허하지 못한 것은 두려움을 모르기 때문이다. 두려움을 아는 자는 겸허하다. 그 겸허함이 스스로의 내면을 향할 때 <반성>이 일어나며,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향할 때 <감사>하는 마음이 생긴다. 두려움이 없다면 오직 자만과 오만이 있을 뿐이다.

4 상대의 미숙함마저 포용하라

말과 행동을 관찰하는 것은 상대방의 사람됨을 판단하는 길이다. 발언에 귀를 기울이되 상대방의 인물됨을 따지지 않는 것은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길이다. 요즘 사람들은 훌륭한 가르침을 듣기를 싫어한다. 말에 행동이 따르지 않는 사람의 가르침은 들을 가치가 없다며 외면하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 – 수신편(修身篇)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면 스스로에게 분명 도움이 된다.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면 상대방이 어떤 인물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행색이 누추한 사람이 좋은 옷을 팔든, 초췌한 사람이 값비싼 식료품을 팔든 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전혀 상관이 없는 일이다. 그 사람의 가르침이 훌륭하다면 배우면 되며, 상대방의 사람됨이 어떠한가는 사사로운 문제다. 스스로가 성장할 수가 있다면 어떤 것이든 자기 것으로 만들면 된다.

진짜 어른은 상대방의 미숙함조차도 받아들인다.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그릇이 크기 때문이다. 꼴보기 싫다고 인간관계를 끊는 것은 스스로의 시야를 좁게 할 뿐이며, 시야가 좁은 사람은 성장의 폭도 좁게 마련이다.

5 정말로 도움이 되는 공부를 하라

군자는 자신이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알고, 몰라도 되는 것은 알려고 하지 않는다. 알아야 하는 것을 모르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알 필요도 없는 것까지 알려고 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다. -문학편(文學篇)

세상에 뭐든지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 그런데 그 사람이 알고 있는 것은 대부분 실생활에 별로 쓸모가 없다. 쓸데없는 사소한 문제에 관심을 가질 바에야 자기 분야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공부를 하는 게 낫다. 이것저것 많이 아는 사람에게 실제로 일을 시켜보면 시원찮은 경우가 많다.

경영자는 경영으로 승부를 내야 하고, 직장인은 업무에서 승부를 내야 한다. 의사는 환자를 치료하는 기술로 승부를 내야 한다. 바로 이런 것들이 가능해질 때 진정한 교양인이 될 수 있다. 이것저것 잡다한 지식을 지닐 필요는 없다. 한 가지 분야에 도통한 사람이 하는 말은 설득력이 있다. 그 분야에서 얻은 진리는 다른 분야에서도 통용되기 때문이다.

6 독단을 피하려면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아라

문제에 부딪쳤을 때는 깊고 넓게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으면 안 된다. 독단으로 처리하는 것은 금물이다. -응무편(應務篇)

위기에 강한 기업의 경영자들에게 공통되는 점은 제대로 된 정보를 폭넓게 수집하고 있다는 것이다. 벌거벗은 임금님이 되지 않기 위해 평소 침착하게 자신만의 주관을 간직하고 있는 것이다. 세상에는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일어난다. 보통사람은 자기 눈앞에 닥치지 않는 한 그걸로 안심한다. 하자만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보는 사람은 사고에 대비해 준비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늘 만전의 태세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고집을 피우는 게 나쁜 일이 아니다. 고집을 피우다가 중요한 정보가 들어오지 못하고 차단되거나, 정보를 찾지 않는 태만이 화를 부르는 것이다. 나라가 멸망할 조짐을 보이자 황제를 모시던 신하들이 재빨리 도망치듯이, 혼자서 독불장군처럼 행세하는 경영자 밑에 남아 있을 직원들은 아무도 없다.

7 이익은 독차지하지 말고 반드시 주위에 나눠라

잘살고 있는 사람들은 위험한 일은 피하고 시기를 잘 맞추며 욕심을 내지 않는다. 덕을 쌓는 것은 잘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다. 덕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런데 스스로 그 덕에 상처를 입히는 행위를 하면서 어찌 좋은 삶을 살 수 있겠는가. -양생편(養生篇)

훌륭한 리더는 덕을 쌓되 명예를 양보하며 이익은 나누어준다. 남모르게 베푸는 행위는 다른 사람의 호감을 살 뿐 아니라 사회 전체에 바람직한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다. 남에게 베푸는 행위가 최고의 즐거움으로 자리잡았을 때 이미 덕은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덕이란 ‘얼마나 많이 버릴 수 있는가’ 하는 것을 말한다. 덕을 가진 사람은 명예와 욕심, 이익을 과감히 버린다. 단순히 버리는 게 아니다. 버리면서 주위사람에게 나누어준다. 나아가 덕을 가진 리더는 버릴 때를 안다. 쓸모가 없어서 버리는 게 아니다. 그 사람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는 것이다. ‘버리는 것’은 동시에 새로운 무언가를 ‘채우는 것’이다.

이상, 그릇이 큰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7가지 지혜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여성이 생각하는 “그릇이 큰 사람”의미와 특징 10개

여성의 생각 “그릇이 큰 사람” 그 의미와 공통되는 10의 특징으로는

여성에게 인기있는 남자의 조건이기도하다 “그릇이 큰 사람”이란? 그 의미와 그릇의 큰 남자의 10의 특징을 철저히 분석합니다. 그릇이 작은 사람은 지금 마음에 여유가있는 사람의 공통점을 이해하고 여유있는 사람이되기위한 조언을 마스터합시다! 그릇이 커지는 방법 등도 함께 소개.

그릇이 큰 사람 이야말로 가장 매력적인 “좋은 사람”

“기가 센 사람”이란 성별 · 연령을 불문하고 누구로부터도지지를받는 매력적인 사람 이군요. 그런 주위 사람들을 매료 해 마지 않는 그릇이 큰 사람이 될 수 있으면 틀림없이 “좋은 사람”으로 인식됩니다. 이번에는 그릇의 확대 방법과 내면을 갈고 닦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당신의 그릇을 넓히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원래 “그릇이 크다 “란? 의미는?

그릇이 큰 사람은 간단히 말하면 다음과 같은 사람입니다.

도량이 큰 사람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포용력을 가진 사람

단, 포용력이라고해도 생각보다 감이 오지 않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좀 더 구체적인 특징을 소개합니다. 해당 항목이 있으면, 당신은 이미 그릇이 큰 사람도 모르겠네요. 그릇이 큰 사람의 10의 특징 을 참조하십시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을 대 공개

그럼 학수 고대의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자신에게 해당 항목과 타인에 맞는 특징 등 참고하여보세요.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1. 타인의 실수를 용서할줄안다

그릇이 큰 사람은 타인의 실수를 언제까지나 탓하거나하지 않습니다 . 일단 받아 들인 후 상황을 세세하게 듣고 함께 해결 방안을 생각합니다. “괜찮아. 별거 아니에요.”라고 보충도 확실. 이런 남자가 남자 친구라면 여성도 안심할 수 있네요.

자신도 실수 한 적이있는 경험이 있었다.

“자신이라면 이런 실수를하지!”와 같은 강한 태도를 취하는 그릇이 작은 사람도 있습니다. 반대로, 그릇이 큰 사람은 “자신은 이런 〇〇 실수 한 적이있는 거지”라고 실수 한 사람에 대한 동조를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2.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대한다

호불호가 심한 것은 나쁜 거 잖아요. 하지만 명백히 태도내는 사람은 조금 “어리구나”라는 인상이 있습니다. 그릇이 큰 사람은 약간의 호불호가 있었다고해도,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대합니다 . 자신의 호불호는 일단 놔두고 상대방이 불쾌감을하지 않도록 성인의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3. 감정에 휩쓸 리지 않고 냉정하게 대응하는

직장에서 잘되지 않을 때나 그녀와 싸웠을 때. 남성도 감정적으로되어 버리는 경우라고 있지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것은 인간 답게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감정의 파도에 지나치게 좌위되면 이번에는 자신이 피곤합니다. 그릇이 큰 사람은 감정의 파도가 있어도 감정을 잘 컨트롤하고 냉정하게 대응합니다 . 자신의 감정의 움직임을 민감하게 감지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잘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비즈니스 적인 부분에서도 좋은 대응

긴급업무 대응시 냉철하게 상황 파악하고 정확한 대응을합니다. 긴급시에 부하에 책임회피에 해당하는 것은 없고, 냉정하게 문제 해결 에 도전합니다. 지원 후 부하에 대해서도 상냥하게 말을 거는 것이 이상적 그릇이 큰 사람 이군요.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4. 자신의 실수를 단단히 받아

정말 완벽 해 보이는 사람이라도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릇이 큰 사람은 잘못 했다면 단단히 자신의 실수라고 받아들입니다 . 결코 남에게 책임을 떠넘기 같은 것은하지 않습니다.

타인이 실패했을 때도 “괜찮아! 괜찮아! “라고 보충으로 들어가 자연스럽게 덕망이 높은 것입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5. 언제나 웃는 얼굴로 긍정적

그릇이 큰 사람들중 부정적인 사람은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긍정적으로 항상 좋은 방향으로 일에 임하는 사람 들이 대부분 입니다. 남자 친구 나 남편의 운기를 올리는 여성 처럼, 어떠한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고 안정적으로 올라갑니다. 역경에도 강한 남자이고, 씩씩합니다.

팀의 분위기가 너무 좋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긍정적인 팀에 있으면 팀 분위기가 매우 좋아져 작업 효율이 오릅니다. 특히 위의 상관이 그렇게할수록 부하들의 사기가 올라 자연스럽게 직장에 오고 싶어지는 환경입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6. 자신에게도 관대하고 부드럽다

그릇이 큰 남자는 주위뿐만아니라 자신도 부드럽게 할 수있는 사람입니다 . 자신에게 철저히 부드럽게 하기 때문에 그만큼 여유가 있으며, 그러다보니 타인에게도 상냥하게 대합니다. 여유가 없고, 타인에게 부드럽게 할 수없는 사람은 일단 자신에게 마음껏 상냥하게 대해보세요.

자신에게 당근과 채찍을 잘 이용하고있다

상냥한 사람과 함꼐 일을 하다보면 일만을 계속해도 좋을까? 착각 해 버리는 것도, 그릇이 큰 남자의 부드러움, 제대로 자신에 목표를 결정하고, 달성하면 쉬거나 보상 을 자신에게 응답해주었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금욕하지만 단단히 사탕을 줄 때에는 주는 것이 능숙합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7. 타인에게 상냥

신사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상냥하고, 그림에 그려졌을 것 같은 신사입니다. 특히 여성에 대해서는 차도 바깥 쪽을 걸어 다니거나 문을 당겨 주거나 에스컬레이터는 여성의 아래쪽 등 무의식적으로 여성을 보호하는 체제로되어 있습니다. 세세한 행동에 여성이 훨씬 다가오기 쉬울 것입니다.

성별 입장 상관없이 부드러운

【특징 2.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대하는]에서 소개했지만, 기본적으로 언행이 누구에게나 상냥합니다. 특정인에게만 친화라는 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술집이나 레스토랑의 점원이 실수를하고 말았다 때에도 부드럽게 대응할 수있는 것이 그릇의 큰 사람에게 적합한 인간이라고 할 수 있을것 입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8. 세세한 것은 신경 쓰지

세세하고 작은것에 온 정신을 고집하지 않는 것이 그릇이 큰 사람. 마음이 항상 평온하고 느긋하게두고 있기 때문에, 세세한 것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기차가 늦어 오더 라도 좌절하지 않습니다. “지연된 것이니까 어쩔 수 없지요”그거야. 결국 목적지 도착에 문제 없기 때문에, 세세한 것에 일일이 신경 쓰지 않는 것입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9. 스트레스 해소를 잘한

부드러럽고 마음이 넓은사람도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과 접촉 할 경우 접촉 정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스트레스가 쌓여 버립니다. 그릇이 큰 사람은 쌓인 스트레스를 잘 발산 할 수 있습니다. 체육관엘 가거나 스포츠, 취미 등으로 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그릇이 큰 사람의 특징 10. 칭찬은 말하지 않는다. 진정한 칭찬 잘한다

그릇이 큰 사람은 남의 장점을 찾는 것이 매우 자랑거리입니다 . 상대를 받아들이는 도량이 있기 때문에 자연히 상대의 장점에 눈이 가는 거죠. 칭찬도 좀처럼 아끼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알지못하는 그 사람의 장점을 집중 조명 해주는 것도 그릇이 큰 남성의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칭찬 잘하는것과는 차원이 다른,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칭찬 잘하는 사람 입니다.

이것은 좋은데?! 라고 생각했을 때 적극적으로 칭찬이지합니다

간단한 사무 작업이나 표 작성도 “이것은 굉장하다” “세세한 곳까지 할 수있다”고 말하며 은근히 칭찬 해줍니다. 빈말이 아니라 진심으로 생각했던 말 이었기 때문에 칭찬 받았던 사람도 자연히 기뻐집니다.

사람의 ‘그릇’을 키우는 여덟가지 방법. 2

“통치자는 그릇이다. 그릇이 둥글면 물도 둥글게 된다. 통치자는 대야다. 대야가 네모꼴이면 물도 네모꼴이 된다”

ㅡ순자 군도君道

호연지기가 필요한 데 호연지기를 배양하는 방법에 대해 맹자는이렇게 말했다. 그 기는 바로

(義)와

(道)를 배합해야 한다.

그것들이 없으면 그 기는 이내 풀이 죽는다. 호연지기는 의를 축적하여(集義) 생기는 것이지 단 한 번의 의로써 습격하여 취해 지는 것이 아니다. 어떤 행동을 할 때 심중에 흡족하지 못한 점이 남아 있으면 그 기는 풀이 죽는다.

讀萬券書, 行萬理路

‘만권의 책을 읽던지 만리길을 걸어라

현장

讀書破萬券 독서파만권,

下筆如有神

讀書千篇독서천편, 其義自見 기의자견

. 君者, 盤也(반야) 소반반※ 조용헌 교수가 말하는 자신을 정확히 알고 있는가? 타인을 믿을 수 있는가?이것이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고민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이것이 아마 사람들이 살면서 갖게 되는 떨칠 수 없는 인류사의 고민일지도 모른다.자신을 정확히 아는 것 중에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자신의 ‘그릇’의 크기나 역량 그리고 실체를 정확히 아는 것일 것이다. 인간이 스스로를 안다는 것은 현재 자신이 어떻게 처신해야 하고, 미래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를 어렵지만 나름대로 분명하게 안다는 것이다.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자신의 ‘그릇’ 크기를 정확히 아는 것이다. 이것이 세상살이에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자신의 그릇을 알고 그릇의 크기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몇자 적어본다.※《그릇을 키우는 방법》1. 기본적으로 타고 나는 측면이 많다고 본다. 그릇이 큰 사람은 생각 하는 것이 넓고 대범하다. 자신의 그릇 을 키우기 위해서 호연지기를 기르는 것과 같은 방법도 있다.2. 잘 나눈다. 의(義)롭다는 자체가 양(羊)을 혼자 먹지않고 기여한 사람들과 잘 나눠 먹는다는 뜻이다. 특히 이익이든 재물이든 자리든 적재 적소, 균형감있게 잘 나누는게 중요 하다. 골로루 잘 나누고 편향됨이 없어야 하는데 모든 분란은 결국 잘 나누지 않음으로써 생긴다.또한3. 그릇이 큰 사람은 늘 마음이 가난 하다. 그리고 교만하지 않다.마음이 가난하다는 것은 늘 새로운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시대가 변해가는 방향이 맞다면 바로 움직 이면서 상황에 맞춰 대처한다. 마음이 가난한 자가 교만하지 않고 늘 길을 찾기 때문에 천국의 문을 열고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4. 여행을 통해 넓은 세상과 다양한 사람들이 있음을 체험한다. 여행을 통해 인생도처유상수(人生到處有上手:세상도처에는 무수히 많은 고수 들이 있다.) 넓게 보고 멀리 보고 많은 사람을 만나 보는 것이 한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몸소 직접 현장을 오감으로 느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훈련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을 가두지 말고 떠나 보내봐라. 그기에 새로운 길이 만들어 진다.독만권서 행만이로()라는 말이 있다.5. 삶의 자세가 항상 겸손하고 신독(愼獨:홀로 있을때도 삼가고 조심한다)을 유지한다. 사람은 항상 낮은 자세로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야() 늘 타인의 마음을 읽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진실에도 가장 근접 해 있다고 볼 수 있다. 높은 곳, 거만한 마음으로는 절대 볼 수 없는 진실이 많다. 득지 여민유지(得志 與民由志:뜻을 얻으면 백성들과 함께해야 한다)해야 볼 수 있다. 겸손은 나를 낮추는 측면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타인과 세상을 제대로 알 수 있기에 내 그릇의 크기로 상황을 조율 할 수 있다.6.언제나 공부한다. 독서(하필여유신를 통해 세상의 변화와 사람들의 마음을 읽고 대응한다. 특히 인문학 독서가 주는 장점이 있다. 타고나는 부분도 많지만 공부를 통해 의식과 행동이 철저하게 바뀌어야 한다. 타고 나지 못했다면 기존의 자신의 그릇의 크기를 좀 더 큰 그릇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기존의 사고와 행동 패턴을 싹 바꿔야 한다. 특히 나이들어갈수록 반드시 필요한 것이 독서고 쉼없는 공부다. 독서와 공부를 멈추는 순간 인간이 타고난 욕망의 포로가 되어 행동하기 쉽다. 꼰대가 되는 길은 독서와 공부를 멈추는 것, 즉 성장을 멈춘 어른들이다.7. 자신의 그릇이 큰 것과 매사에 핵심 을 볼 줄 안다는 것, 그리고 양보하고 베푸는 것이 언제나 자신에게 큰 이익 으로 귀결됨을 체험적으로 안다.8. 나이가 들어갈수록 세상을 바라 보는 관(觀), 자신만의 철학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넓고 깊게 사물의 근본 을 볼 줄 아는 것이야말로 그릇의 기본 이다. 언제나 사물의 근본을 볼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 즉 그래야 일이관지(一以貫之:하나로 세상을 꿰다)로 세상을 단번에 꿰뚫을 수 있고, 피, 땀, 눈물과 같은 3가지 액체를 통해 우리 자신의 그릇의 크기를 결정지을 수 있다.#사람은 스스로 자신의 ‘그릇’ 크기를 먼저 알고 욕심 내지 않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사람의 ‘그릇’ 은 자신 뿐만아니라 조직과 타인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조직 의 리더는 그 조직에 걸맞는 최소한의 ‘그릇’을 가져야 한다. 자기 ‘그릇’이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덜컹 자리를 맡고 조직를 망치는 경우를 많이 본다.먼저 나의 ‘그릇’ 크기를 알고 그기에 맞게 사는 삶이 자신뿐만아니라 타인 에게도 민폐를 끼치는 않는 것이 중요 하다. 자신을 모르고 욕망에만 의지한 채 권력과 특권을 향해 질주하는 종착역의 끝은 허망하다. 자신이 품은 대의를 이루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그릇’을 정확히 알고 그것을 어떻게 키워갈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 실행이 뒤따라야 한다.사람은 그릇은 그냥 크거나 나이를 먹는다고 더 넓어 지지 않는다. 끝임없는 공부와 성장을 통해 환골탈태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정확히 이야기 하면 ‘그릇’의 크기를 키운다는 것보다는 ‘그릇’을 더 큰 것으로 바꾸는게 맞는 표현일 것이다. 바로 자신의 심성을 계속해서 더 큰 그릇으로 바꿔가는 치열한 탈각의 전쟁이 필요한 거다. 그래서 자신은 지속적으로 그릇을 키울려고 노력해야 하고 끊임없이 단련해 나가야 한다. 어른이 된다는 것, 나이 든다는 것, 부모가 된다는 것 그리고 리더가 된다 는 것은 모두가 자신의 ‘그릇’을 상황과 때에 맞게 합당하게 조율할 줄 아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때에 합당한 그릇을 자신은 준비가 되었는가? 콤플렉스나 편견에 갇힌채, 또는 미성숙한 상태로 갇힌 채 나이만 먹고, 자리만 차지 하고 있는게 아닌가 스스로 돌아봐야 한다.세상은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자신의 ‘그릇’도 끊임없이 넓게 확장시켜야 하는데 멈추는 순간 뒤처지거나 보수적으로 변해 반동으로 작동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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