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31 다키스트 던전 기벽 The 57 Latest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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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수집상을 반드시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 [혈월 3회차 – 6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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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캐릭터 종류별 추천 기벽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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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캐릭터 종류별 추천 기벽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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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캐릭터 종류별 추천 기벽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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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이__ – 다키스트 던전 중요 긍정기벽 & 부정기벽 정리 – 트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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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융이__ – 다키스트 던전 중요 긍정기벽 & 부정기벽 정리 – 트게더 잡담 다키스트 던전 중요 긍정기벽 & 부정기벽 정리. 자면나빠님 · < 긍정기벽 > · – 이물 학살자 (이물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야수 사냥꾼 (야수 상대로 명중 + … < 긍정기벽 > – 이물 학살자 (이물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야수 사냥꾼 (야수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대부분의 적들은 이물 혹은 야수 종족입니다. 해안만, 삼림지대, 사육장, 그리고 가장 어두운 던전에서도요. 명중 증가는 장신구 세팅을 도울 수 있습니다. 치명타는 피해량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힐링 또한 보조합니다. 딜러 영웅에게 좋지만, 누구에게든 명중은 중요하니 어떤 영웅이라도 고정할만합니다. – 이물 혐오 (이물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야수 혐오 (야수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이물 학살자/야수 사냥꾼과 마찬가지입니다. 명중 +10을 얻는 것보단 피해 +20/25% 보정을 하는 게 더 쉽기 때문에 학살자 기벽보단 티어가 낮습니다. 또 스트레스 피해 감소는 스트레스 피해를 아예 틀어막는데는 도움을 안 주는 수동적인 스탯입니다. 그렇지만 혐오 기벽은 매우 강하고, (특히 서포트 영웅들에게 좋지만) 보편적으로 고정할만합니다. – 재빠른 반사신경 (속도 +2), 아침형 인간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상시 경계 (첫 턴에 속도 +4, 회피 +5), 날랜 손놀림 (첫 턴에 속도 +4) 먼저 행동해서 아군의 공격에 버프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속도를 보정하면 적극적인 방어(적을 제거)가 가능해지는데, 수동적인 회복보다 이게 훨씬 강력합니다.  특히 노상강도나 중보병처럼 반격 기술이 있는 영웅의 경우 선턴을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빛 집착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스트레스 회복이 여의치 않은 초반에 한줄기 빛과 같은 기벽입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스 피해량이 늘어서 갑자기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후반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신구로 인해 큰 스트레스 패널티를 받는 역병의사와 신비학자에게 유용합니다. – 빛의 전사 (횃불 76 이상일 때 피해 +10%), 정밀한 타격 (근거리 기술 치명타 확률 +5%), 강타자 (근거리 기술 피해 +10%) 원거리 딜러들보다 근거리 딜러의 기반 피해량이 더 우월하기 때문에 근거리 영웅의 경우 해당 기벽이 아주 좋습니다. –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어떤 기술이든 맞아야 좋습니다. 명중 5는 고급 장신구 수준의 보정이고, 후반부에서는 특정한 적들이 죽어라고 공격을 피하니 명중 5도 단비와 같은 수치입니다. – 단단한 피부(방어 +10%) 데미지 연산 특성상 데미지 감소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 부정 기벽 > – 강박증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호기심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지 멋대로 골동품을 만지고, 그로 인해 온갖 질병과 부정적 기벽을 증식시키는 기벽입니다. 게다가 루팅도 방해하니 빠르게 지워줍시다. – 초자연현상광 (40% 확률로 유령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어두운 유혹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악마광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시체광 (40% 확률로 시체 골동품과 상호작용) 강박증이나 호기심보단 덜하지만 역시 나쁜 기벽입니다. – 도벽 (35% 확률로 보물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이후 훔침) 초보 가주의 경우, 돈이 항상 쪼들리는데 그걸 훔쳐가는 기벽입니다. – 수전증 (명중 -5), 야행성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방심 (첫번째 턴에 속도 -4, 회피 -5), 더딘 손놀림 (첫번째 턴에 속도 -4), 빛 공포증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긍정 기벽에서 설명했던 이유의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속도와 명중은 소중합니다. – 정리 –  <긍정기벽 고정 추천> 이물 학살자 (이물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야수 사냥꾼 (야수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이물 혐오 (이물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야수 혐오 (야수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재빠른 반사신경 (속도 +2), 아침형 인간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상시 경계 (첫 턴에 속도 +4, 회피 +5), 날랜 손놀림 (첫 턴에 속도 +4) 빛 집착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단단한 피부(방어 +10%) 빛의 전사 (횃불 76 이상일 때 피해 +10%), 정밀한 타격 (근거리 기술 치명타 확률 +5%), 강타자 (근거리 기술 피해 +10%) <부정기벽 제거 추천> 강박증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호기심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초자연현상광 (40% 확률로 유령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어두운 유혹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악마광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시체광 (40% 확률로 시체 골동품과 상호작용) 도벽 (35% 확률로 보물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이후 훔침), 수전증 (명중 -5), 야행성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방심 (첫번째 턴에 속도 -4, 회피 -5), 더딘 손놀림 (첫번째 턴에 속도 -4), 빛 공포증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기벽을 고정하는 것도 돈이고, 제거하는 것도 돈이니 저레벨 영웅의 경우 기벽 제거 비용이 너무 들겠다 싶으면 그냥 해고하시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기벽 제거를 하지 않으면 탐험 이후 해골표시 모양으로 고정이 될 수가 있는데, 이 경우 기벽 제거하는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듭니다. 이 글은 다키스트 던전 갤러리의 기벽 티어리스트 글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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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이__ - 다키스트 던전 중요 긍정기벽 & 부정기벽 정리 - 트게더
융이__ – 다키스트 던전 중요 긍정기벽 & 부정기벽 정리 – 트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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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기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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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기벽
다키스트 던전 기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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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기벽 – 읽기전용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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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목록

3 광기의 색채 기벽

4 특수 보스 관련 기벽

5 비교 정리

6 기벽 고정

7 무신앙신에 대한 외경에 대한 루머

분류

다키스트 던전/기벽 - 읽기전용위키
다키스트 던전/기벽 – 읽기전용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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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컨아 게임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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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컨아 게임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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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들을 위한 기벽, 초반용 장신구, 보급품 총 정리 – 다키스트 던전 공략/리뷰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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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뉴비들을 위한 기벽, 초반용 장신구, 보급품 총 정리 – 다키스트 던전 공략/리뷰 채널 짐승 혐오 (닼던 3층에서 유용하나 위의 학살자 기벽들이 더 우선됨) … 사실 0티어나 1티어 대부분은 일반던전에서는 빡치지만 다키스트 던전 … 모든 영웅이물 혐오 (삼림, 해안에서 유용하며 특히 닼던에서 게임풀기 쉬워짐) : XX혐오빛 집착단단한 피부까마귀의 눈 (뜨면 무적권 고정)선명함 고행자정밀한 타격 (크리 시 돗딜 지속시간이 늘어남)강인함 (최대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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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들을 위한 기벽, 초반용 장신구, 보급품 총 정리 - 다키스트 던전 공략/리뷰 채널
뉴비들을 위한 기벽, 초반용 장신구, 보급품 총 정리 – 다키스트 던전 공략/리뷰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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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긍정적인 기벽 5개 고정하는 법 :: 게임 개발 일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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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다키스트 던전]긍정적인 기벽 5개 고정하는 법 :: 게임 개발 일기장 요양원에서 긍정적인 기벽을 3개 고정시키면 더 이상 되지 않고 지우기만 가능해 진다. 검색을 통해 다키스트 던전 파일 내부의 “rules.json” 파일 … ※ 긍정적인 기벽 5개 고정하는 법 요양원에서 긍정적인 기벽을 3개 고정시키면 더 이상 되지 않고 지우기만 가능해 진다 검색을 통해 다키스트 던전 파일 내부의 “rules.json” 파일들을 찾아 메모장을 이용..게임과 게임개발에 관련된 정보를 끄적끄적하는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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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긍정적인 기벽 5개 고정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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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긍정적인 기벽 5개 고정하는 법 :: 게임 개발 일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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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마을 시설 알아보기 – 요양원,여관,수도원,생존주의자 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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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다키스트 던전] 마을 시설 알아보기 – 요양원,여관,수도원,생존주의자 천막 다키스트 던전 요양원 기능 요양원에서는 기벽을 조정하며 질병을 치료합니다. 영웅들은 기벽이라는 일종의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다키스트 던전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시설들(역마차, 길드, 대장간)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지 시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전자기기, 게임, 일상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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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마을 시설 알아보기 – 요양원여관수도원생존주의자 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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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마을 시설 알아보기 - 요양원,여관,수도원,생존주의자 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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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 기벽 고정은 어디서 하면되나요??? | 다키스트 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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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 기벽 고정은 어디서 하면되나요??? | 다키스트 던전
긍정 기벽 고정은 어디서 하면되나요??? | 다키스트 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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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캐릭터 종류별 추천 기벽 정리

다키스트 던전 캐릭터 기벽 추천 목록

괴인(Abomination)

사람과 괴물을 오가며 싸우는 변신형 캐릭터 괴인은 준수한 딜과 더불어 스턴까지 걸어주는 게 가능해 잘만 사용한다면 다키스트 던전에서 스터너와 딜러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어떤 형태 위주로 운용하느냐에 따라서 추천하는 기벽이 다른데, 인간 상태 위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이라면 속도나 스턴 확률을 늘려주는 기벽, 괴인 상태 위주로 전투를 진행한다면 치명타나 공격력 및 대미지 관련 기벽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괴인으로 변신한 상태일 때는 전투에서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을 텐데, 이렇듯 스트레스 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기벽을 하나 활용하여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유물수집상(Antiquarian)

돈벌이에 유리한 장점을 지닌 유물수집상은 파밍 용도로 주로 쓰이는 캐릭터인데, 전투에서는 딜이 전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방어적인 유틸기를 사용하여 파티를 서포터 해주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 관련 기벽은 필요하지 않고 오랫동안 버텨줄 수 있도록 생존 능력을 늘려주거나 날 지켜줘와 같은 버프들을 적들보다 빠르게 쓰도록 속도를 높여주는 게 좋습니다.

석궁사수(Arbalest)

높은 치명타율과 표식을 이용해 강력한 대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는 석궁사수는 딜러이면서도 강력한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속도가 느린 편이라 속도 관련 기벽을 보유하는 것도 괜찮지만, 표식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조합하여 사용하게 되면 표식을 찍어줄 캐릭들 보다 더 빠르면 딜을 넣는데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속도 관련 기벽을 여러 개 보유하고 있는 것보다는 하나만 가지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치명타 확률과 대미지 관련 위주로 가지는 것이 좋지만, 전투에 야전 치료를 사용하면서 서브 힐러처럼 활용하실 분들은 치유량을 늘려주는 명의를 가지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nter)

넓은 타격 범위와 다양한 디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현상금 사냥꾼은 디버프를 걸어 적을 하나씩 따로 처치하는 각개격파식 전투에 최적화된 딜러입니다. 본 캐릭터는 표식을 사용하는 딜러기 때문에 정밀한 타격이나 열정적인 초심을 띄어 치명타율을 높여주시면 좋으며, 그다음으로 공격력(근접 포함)을 올려주는 기벽을 같이 사용하여 딜량을 극대화 시켜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전사(Crusader)

기본 체력과 공격력이 좋아 딜탱에 최적화된 성전사는 기본 스펙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회복과 치유 등 파티의 안정성을 크게 올려주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전투에서 다재다능하게 쓰입니다. 성전사는 딜탱으로 쓰이지만 워낙 탱탱하기 때문에 공격 관련 위주의 기벽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 전투 치유나 격려의 함성을 사용하며 힐러처럼 쓰고 싶다면 치유량을 늘리는 명의도 있으면 좋고, 속도가 너무 느리다 싶으면 첫 라운드에 속도를 올려주는 상시 경계나 날랜 손놀림을 하나 정도 가지고 있는 것도 좋다고 생각듭니다.

채찍 고행자(Flagellant)

출혈 기반의 도트 딜과 각기 다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회복 기술을 지닌 채찍 고행자는 적에게 출혈 피해로 딜을 하거나 본인 및 아군에게 체력과 스트레스를 회복시키는 게 가능한 전열 딜탱힐 캐릭입니다. 출혈로 적에게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깡뎀은 크게 중요하지 않아 공격력 관련 기벽은 그다지 필요가 없으니 오랫동안 버틸 수 있도록 체력이나 방어 그리고 스트레스 위주의 기벽을 고정해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회복량이나 출혈 저항을 늘리는 기벽도 함께 채용해두시면 꽤 유용하게 쓰실 수가 있습니다.

도굴꾼(Grave Robber)

광역기와 더불어 방어 관통과 중독 그리고 돌진 등 다양하게 구성된 스킬을 보유한 도굴꾼은 적에게 돌진하고 후퇴하면서 유연하게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딜러입니다. 딜러아기 때문에 당연히 대미지와 관련된 것을 추천하는 편인데, 도굴꾼은 대체로 공격이 근접 기반이기 때문에 근접 공격력 및 크리율을 올려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 도굴꾼은 돌진을 활용하여 빠르게 적을 끊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게 중요하니 속도와 관련된 기벽도 하나 정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만인(Hellion)

화끈한 화력을 선보이는 야만인은 전열에 서서 후열에 위치하는 적군을 잘라내는데 주로 쓰입니다. 야만인은 대체로 근접 공격 위주로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다른 근접계열 딜러들처럼 정밀한 타격과 강타자를 맞추고 공격력을 올려주는 기벽을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노상강도(Highwayman)

진형에 상관없이 강력한 딜을 퍼부어줄 수 있는 노상강도는 스탯 자체도 우수하고 밸런스가 잘 잡혀있으면서 어느 전투에서든 유연한 공격이 가능하여 다키스트 던전 내에서 꽤나 준수한 딜러로 취급받는 캐릭터입니다. 노상강도는 결투자의 전진을 이용한 반격이 중요로 하기 때문에 빠르게 반격을 발동시키기 위해 속도를 어느 정도 올려주면 좋으며, 추가로 딜량이나 반격의 대미지를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기벽 위주로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사냥개 조련사(Houndmaster)

사냥개 조련사는 표식을 이용한 대미지와 강력한 스턴기 그리고 스트레스 회복 등 다재다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사냥 조련사의 경우 쓰이는 방식에 따라 추천하는 기벽이 다를 수 있는데, 높은 회피를 이용해 회피형 탱커로 쓰실 분은 회피를 챙겨주시면 좋으며, 표식 딜러로 주로 쓰는 분들은 첫 턴에 빠르게 방깍과 표식을 넣을 수 있도록 상시경계나 날랜 손놀림으로 첫 라운드의 스피드를 올려주시고 원거리 공격과 관련된 기벽으로 딜을 높여주시면 되겠습니다.

광대(Jester)

다키스트 던전의 광대는 버프와 스트레스 회복을 이용한 파티 서폿과 출혈로 피해를 주는 딜 등 다양한 역할이 가능한 캐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역할로 쓰이냐에 따라 우선 시되는 기벽이 달라지는데, 버프나 스트레스 회복 위주로 사용할 경우에는 속도를 비롯해 스트레스나 방어와 관련된 기벽을 써주시면 되고, 딜러로 이용하실 분들은 근접 딜관련 쪽으로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나병환자(Leper)

다키스트 던전에서 독보적인 공격력과 체력을 보유한 나병환자는 딜은 좋지만 최악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명중률이 낮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중을 필수적으로 보정해줄 필요성이 있으며, 그다음으로 딜과 더불어 근거리 공격에 영향을 주는 기벽을 가져주시면 될 듯싶습니다.

중보병(Man-at-Arms)

여러 버프와 디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을뿐더러 독보적인 탱킹 능력을 가진 중보병은 다키스트 던전에서의 유일한 퓨어 탱커입니다. 다만 스피드가 많이 느린 편이라 첫 라운드에 속도를 올려주는 기벽으로 빠르게 선턴을 잡고 버프를 걸어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추가로 전투에서 더 잘 버텨주도록 생존 관련 능력를 높여주고 전투 중 기절로 가드가 풀리지 않게 스턴 저항력을 높이는 기벽을 같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신비학자(Occultist)

운 만 좋으면 엄청난 양의 힐을 해주는 게 가능한 신비학자는 이물에게 추가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보조 힐러 겸 이물 상대의 딜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캐릭터는 당연히 치유 능력을 지니고 있으니 치유량을 눌려주는 명의를 추천드리고 있으며, 이외에 이물 딜러로 사용한다면 이물 혐오나 학살자를 사용하시고, 표식을 넣는 용도로 사용하면 표식 딜러보다 빨리 턴을 잡을 수 있도록 선명함이나 처음 라운드 한정으로 스피드를 올려주는 기벽을 채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역병 의사(Plague Doctor)

강력한 중독 대미지로 엄청난 도트 대미지를 적에게 선사할 수 있는 역병의사는 스턴기와 출혈 중독 등 상태 이상 능력에 특화된 후방 지원 캐릭터입니다. 역병의사는 빠르게 스턴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로 하기 땜에 처음 라운드에서 재빨리 턴을 잡아줄 필요성이 있어 첫 라운드에 스피드를 올려주는 등 속도와 관련된 기벽이 최우선시 되며, 속도를 충분히 올려주셨다면 생존력을 높여주는 기벽도 함께 기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패 파괴자(Shieldbreaker)

높은 스피드의 딜러이면서 우월한 기본 공격력을 가진 다키스트 던전의 방패 파괴자는 진형과 조합에 구애받지 않을뿐더러 다재다능한 공격 능력이 존재하여 엄청난 사기성을 띠고 있습니다. 딜러이니 무조건 공격력과 연관된 걸 위주로 달아주시면 되는데, 주력기인 찌르기가 근거리 판정이라 근접 공격 계열의 기벽도 같이 달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성녀(Vestal)

단일 힐과 광역 힐을 사용하며 파티원들을 안정적으로 치유하는 게 가능한 성녀는 파티의 안정성을 대폭 높여주는 지원형 캐릭터입니다. 힐량이 중요로 하므로 당연히 0순위 기벽은 치유량을 늘려주는 명의이며, 나머지는 전투 중에 오랫동안 버텨주도록 방어 능력이나 스트레스 관련으로 맞추시고 스턴에 걸리는 일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스턴 저항도 같이 기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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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키스트 던전 중요 긍정기벽 & 부정기벽 정리

< 긍정기벽 >

– 이물 학살자 (이물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야수 사냥꾼 (야수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대부분의 적들은 이물 혹은 야수 종족입니다. 해안만, 삼림지대, 사육장, 그리고 가장 어두운 던전에서도요. 명중 증가는 장신구 세팅을 도울 수 있습니다. 치명타는 피해량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힐링 또한 보조합니다. 딜러 영웅에게 좋지만, 누구에게든 명중은 중요하니 어떤 영웅이라도 고정할만합니다.

– 이물 혐오 (이물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야수 혐오 (야수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이물 학살자/야수 사냥꾼과 마찬가지입니다. 명중 +10을 얻는 것보단 피해 +20/25% 보정을 하는 게 더 쉽기 때문에 학살자 기벽보단 티어가 낮습니다. 또 스트레스 피해 감소는 스트레스 피해를 아예 틀어막는데는 도움을 안 주는 수동적인 스탯입니다. 그렇지만 혐오 기벽은 매우 강하고, (특히 서포트 영웅들에게 좋지만) 보편적으로 고정할만합니다.

– 재빠른 반사신경 (속도 +2), 아침형 인간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상시 경계 (첫 턴에 속도 +4, 회피 +5), 날랜 손놀림 (첫 턴에 속도 +4)

먼저 행동해서 아군의 공격에 버프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속도를 보정하면 적극적인 방어(적을 제거)가 가능해지는데, 수동적인 회복보다 이게 훨씬 강력합니다. 특히 노상강도나 중보병처럼 반격 기술이 있는 영웅의 경우 선턴을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빛 집착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스트레스 회복이 여의치 않은 초반에 한줄기 빛과 같은 기벽입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스 피해량이 늘어서 갑자기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후반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신구로 인해 큰 스트레스 패널티를 받는 역병의사와 신비학자에게 유용합니다.

– 빛의 전사 (횃불 76 이상일 때 피해 +10%), 정밀한 타격 (근거리 기술 치명타 확률 +5%), 강타자 (근거리 기술 피해 +10%)

원거리 딜러들보다 근거리 딜러의 기반 피해량이 더 우월하기 때문에 근거리 영웅의 경우 해당 기벽이 아주 좋습니다.

–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어떤 기술이든 맞아야 좋습니다. 명중 5는 고급 장신구 수준의 보정이고, 후반부에서는 특정한 적들이 죽어라고 공격을 피하니 명중 5도 단비와 같은 수치입니다.

– 단단한 피부(방어 +10%)

데미지 연산 특성상 데미지 감소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 부정 기벽 >

– 강박증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호기심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지 멋대로 골동품을 만지고, 그로 인해 온갖 질병과 부정적 기벽을 증식시키는 기벽입니다. 게다가 루팅도 방해하니 빠르게 지워줍시다.

– 초자연현상광 (40% 확률로 유령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어두운 유혹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악마광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시체광 (40% 확률로 시체 골동품과 상호작용)

강박증이나 호기심보단 덜하지만 역시 나쁜 기벽입니다.

– 도벽 (35% 확률로 보물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이후 훔침)

초보 가주의 경우, 돈이 항상 쪼들리는데 그걸 훔쳐가는 기벽입니다.

– 수전증 (명중 -5), 야행성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방심 (첫번째 턴에 속도 -4, 회피 -5), 더딘 손놀림 (첫번째 턴에 속도 -4), 빛 공포증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긍정 기벽에서 설명했던 이유의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속도와 명중은 소중합니다.

– 정리 –

<긍정기벽 고정 추천>

이물 학살자 (이물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야수 사냥꾼 (야수 상대로 명중 +10, 치명타 +5%)

이물 혐오 (이물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야수 혐오 (야수 상대로 피해 +15%, 스트레스 피해 -15%)

재빠른 반사신경 (속도 +2), 아침형 인간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상시 경계 (첫 턴에 속도 +4, 회피 +5), 날랜 손놀림 (첫 턴에 속도 +4)

빛 집착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단단한 피부(방어 +10%)

빛의 전사 (횃불 76 이상일 때 피해 +10%), 정밀한 타격 (근거리 기술 치명타 확률 +5%), 강타자 (근거리 기술 피해 +10%)

<부정기벽 제거 추천>

강박증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호기심 (20% 확률로 모든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초자연현상광 (40% 확률로 유령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어두운 유혹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악마광 (40% 확률로 부정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시체광 (40% 확률로 시체 골동품과 상호작용)

도벽 (35% 확률로 보물 골동품과 강제 상호작용 이후 훔침), 수전증 (명중 -5), 야행성 (횃불 76 이상일 때 속도 -2)

방심 (첫번째 턴에 속도 -4, 회피 -5), 더딘 손놀림 (첫번째 턴에 속도 -4), 빛 공포증 (횃불 76 이상일 때 받는 스트레스 피해 +20%)

기벽을 고정하는 것도 돈이고, 제거하는 것도 돈이니 저레벨 영웅의 경우

기벽 제거 비용이 너무 들겠다 싶으면 그냥 해고하시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기벽 제거를 하지 않으면 탐험 이후 해골표시 모양으로 고정이 될 수가 있는데, 이 경우 기벽 제거하는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듭니다.

이 글은 다키스트 던전 갤러리의 기벽 티어리스트 글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다키스트 던전 마이너 갤러리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임

기벽도 개인취향 타는 편이고, 특히 명중 vs 데미지 vs 치명타에서 많이 갈림

고인물 가주들은 알아서 쓰고싶은대로 쓰고, 뉴비 가주들은 참고 용도로만 보셈

광기의 색채 포함된 기벽임

+농장, 안뜰 등 빛이 없는 곳에서는 밝기 조건 걸린 장신구의 효과가 모두 발동되는 듯 함. 안뜰에서 빛의 탬버린 어둠의 탬버린 둘다 적용됨.

따라서 빛 관련 기벽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추정

Ctrl + F 로 찾아서 보는게 편할듯

공통

모든 영웅에게 다 괜찮은 기벽

단단한 피부

-방어력 +10% : 소수점 버림 계산을 하는 닥던에선 뎀감+힐 효율 상승을 다 잡아주는 가장 좋은 방어기벽

선명함

-속도+2, 회피+5 : 그냥 봐도 기벽 두개 합쳐놓은 좋은 기벽

빛 집착

-밝기 76이상일 때 스트레스 -20% : 다른 기벽에 비하면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기벽인 것은 사실이나, 장신구 선택에서 굉장히 자유로워진다는 장점이 생김

농장런 준비할 때는 다른 기벽보다 우선된다.

힐러

회복 스킬을 주력으로 쓰는 영웅

성녀

:성녀는 다른 영웅에 비해 속도 기벽의 중요도가 떨어지는 편임. 속도 기벽이 두개면 많은 편.

명의

-회복 기술 +20% : 있으면 무조건 고정부터 해라

돌머리

-기절 저항 +15% : 힐러가 스턴먹으면 애들이 죽는다

중요도가 조금 떨어지는 기벽

:성녀 명중이 많이 낮다. 특히 심판은 심심하면 안맞음.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타고난 시력

-원거리 기술 명중 +5

균형의 달인

-이동 저항 +15% : 2열에서는 단일힐이, 1열에서는 힐스킬을 아예 못쓴다

신비학자(핫산)

:얘는 혼자 파티 전체 힐을 책임질수 없는 놈이다. 보조힐러 한둘은 기용해야됨(ex : 석궁사수/총사 등). 솔직히 힐러에 넣기 싫었음.출혈딜러임 얘.

딜스킬에 이물 추뎀이 붙어있어 이물 상대 딜러로 써먹으면 쏠쏠하다.

명의

-회복 기술 +20% : 핫산한테서 힐 장신구를 적당히 하나 빼줄 수 있다.

딜스킬 기용시(칼빵, 촉수폭격)

이물 혐오

-이물 대상 피해 +15%, 스트레스 -15%

이물 학살자

-이물 상대 명중 +10, 치명타 +5%

표식팟 디버퍼일 경우

:선턴 잡고 표식 꽂는게 중요하다

빨리 뽑기

-첫 차례 속도 +4

상시 경계

-첫 차례 속도 +4, 회피+5

버퍼/스터너

선턴 잡고 버프를 두르거나 기절을 넣는 것이 주 역할

광대

:팀원 버프/스트레스 해소/출혈 딜러/피날레 등등 여러 역할이 가능하다

그래서 오히려 기벽이 자유로운 편. 개인 취향을 많이 탄다

기본 속도도 매우 빠르고, 건물을 지으면 더 올라가기 때문에 속도 기벽은 보통 필요없다

나는 3고정을 빛 집착/단단한 피부/안정적으로 했다. 딜보다는 버프와 스트힐을 중요시했음

안정적

-스트레스 -10%

근접 딜러로 사용할 경우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 치명타 터지면 출혈 도트 턴수가 늘어난다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역병의사

:빠르게 3-4열 스턴을 넣는 것이 목표. 장신구에 신성모독의 물약을 넣어야 하다보니 속도 기벽이 매우매우 중요하다

빨리 뽑기

-첫 차례 속도 +4

상시 경계

-첫 차례 속도 +4, 회피+5

없으면 이거라도 써라

재빠른 반사신경

-속도 +2

아침형 인간

-밝기 76이상에서 속도 +2

중보병

:고양(파티 전체 회피+스트레스 감소) 버프를 위해 선턴을 잡는다

할배는 단단한 피부 달아주는게 많이 좋다. 잘 처맞으라고 피통 기벽도 붙일만 함

빨리 뽑기

-첫 차례 속도 +4

상시 경계

-첫 차례 속도 +4, 회피+5

돌머리

-기절 저항 +15% : 스턴먹으면 보호 풀린다

강인함

-최대 체력 +10% : 엄청 좋지도 않다. 있으면 좋다 정도.

유물수집상(골동품 수집가)

:고양의 연막(파티 회피 증가)가 주력이다. 선턴잡고 쓰면 됨.

워낙에 몸이 약하기 때문에 단피를 붙여주는 것이 좋다. 아무리 그래봐야 기벽작 할때쯤이면 유물이 버리잖어…

빨리 뽑기

-첫 차례 속도 +4

상시 경계

-첫 차례 속도 +4, 회피+5

사실 뭐 없어도 상관없다. 파랑 등급 전용장신구에 동전이 있는데 속도+4를 그냥 준다

단피 없으면 초록 등급 전용장신구 쓰면 됨. 방어+25%

근접 딜러

:근접 공격이 주력인 용병

괴인

:변신 안하고 괴인 쓸거면 기벽 맘대로 붙여도 됨. 속도도 빠른 편이고.

변신을 쓰는 경우에는 빛 집착을 붙여주는 것이 좋다. 변신하면 매 턴마다 스트레스 피해가 들어오기 때문.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현상금 사냥꾼

:킁. 현상금 쓸때는 1~2열 공격 스킬이랑 1~3열 공격스킬 둘 다 들고 가라. 3열 타격 되는게 많이 크다. 치명타 확률도 좀 더 높고.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다. 속도 기벽을 붙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음. 인간 상대 추뎀을 극대화시킬수도 있다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인간 학살자

-인간 상대 공격력 +15%, 스트레스 -15%

인간 혐오

-인간 상대 명중 + 10, 치명타 +5%

성전사

:전열 근접 딜러/선턴 성창/유사 힐러로 쓰인다. 불경 추가데미지가 있어 폐허 여포로 쓰기 딱좋음.

단점은 느려 터졌다는 것. 선명함 달고 크레센도 박스에 선조의 양초까지 줘야 겨우 9 찍는다. 이래도 후열몹보다 느린게 태반.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불경 혐오

-불경 상대 공격력 +15%, 스트레스 -15%

불경 학살자

-불경 상대 명중 +10, 치명타 +5%

3,4열에 두고 성창으로 하나 끊는게 메인일 경우

:디지게 느려서 선턴 속도 기벽 하나정도는 있는게 좋다.

열정적인 초심

-첫 차례 공격력 +25%, 명중 +20, 치명타 +5%

근성없는 싸움꾼

-풀피일 때 공격력 +20% :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데, 유지력 좋은 파티면 넣을만하다.

빨리 뽑기

-첫 차례 속도 +4

상시 경계

-첫 차례 속도 +4, 회피+5

명의

-회복 기술 +20% : 전투 치유와 격려의 함성을 쓸때 나쁘지 않다. 쏠쏠함. 그래도 성녀 두고 얘한테 붙으면 빡친다

*승부사(부정 기벽)

-공격력 +10%, 회피 -10 : 성전사는 회피가 낮고 피통이 높다. 부정 기벽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고행자

:어디 태그에 놓기 애매해서 여따 놓음. 출혈도트딜러. 깡뎀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빛 집착이 있으면 매우 좋다. 인내로 스트레스 혼자 다빨아먹을 수 있음. 힐이 체력 기반이라 체력 기벽도 나쁘지 않다.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 크리터지면 출혈 지속 턴수가 늘어남

강인함

-최대 체력 +10%: 방혈/구제 힐량이 늘어난다.

명의

-회복 기술 +20% : 방혈/구제 힐량이 늘어난다.

혈전

-출혈 저항 +15% : 재기의 셀프 출혈을 막거나, 고행자의 주 무대인 안뜰에서 활약하게 해주는 기벽.

도굴꾼

:런지(돌진)와 곡괭이질을 주력으로 쓰는 도굴꾼. 돌진으로 한놈 짜르는 것이 목표

원딜 도굴꾼은 안써봐서 모르겠다.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열정적인 초심

-첫 차례 공격력 +25%, 명중 +20, 치명타 +5%

근성없는 싸움꾼

-풀피일 때 공격력 +20% : 타 기벽보다는 우선도가 밀리는 편.

야만인

:1열에 서서 강철백조로 적 4열을 잘라내는게 좋다. 도굴꾼은 3열컷, 야만인은 4열컷으로 보통 굴린다.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열정적인 초심

-첫 차례 공격력 +25%, 명중 +20, 치명타 +5%

근성없는 싸움꾼

-풀피일 때 공격력 +20% : 타 기벽보다는 우선도가 밀리는 편.

황혼의 몽상가

-은신 무시 : 4열에 은신몹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노상강도

:결투자의 진격이 주력 스킬이다. 이에 따라오는 반격도 근접 공격. 하지만 영거리 사격은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공통 딜증가인 빛의 전사가 잘 어울리는 영웅.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돌머리

-기절 저항 +15% : 수정 장신구의 패널티와 상쇄되는 기벽.

나병환자

:명중이 고자인 나병환자. 기본 뎀지가 제일 높아서 기벽으로 보정해주었을 때 효율이 가장 좋긴 하다. 그러면 뭐하나, 안맞는걸..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승부사(부정 기벽)

-공격력 +10%, 회피 -10 : 나병환자도 성전사처럼 회피가 낮다. 회피를 포기하고 딜을 올리는 것도 좋은 선택

방패 파괴자

: 믿음과 신뢰의 그 새끼…딜기벽 꼴리는거 집어넣으면 된다…

정밀한 타격

-근접 공격 치명타 +5%

강타자

-근접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 76이상일 때 공격력+10%

열정적인 초심

-첫 차례 공격력 +25%, 명중 +20, 치명타 +5%

근성없는 싸움꾼

-풀피일 때 공격력 +20% : 타 기벽보다는 우선도가 밀리는 편.

황혼의 몽상가

-은신 무시 : 이새끼는 평타가 1~4열 타격 가능이라서 있으면 좋다. 개새기.

원거리 딜러

:원거리 기술이 주력 공격 수단인 용병

석궁사수/총사

: 명중이 이 게임 최상급이다. 표식 대상 추가 치명타율이 매우 높으니 크리로 이득을 보자

얘도 느려터졌다. 장신구 졸업(눈알+점화봉으로 속도 +5)아니면 속도 기벽 하나정도는 붙여주는게 좋다

매의 눈

-원거리 기술 치명타 +5%

정확한 조준

-원거리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가 76 이상일 때 공격력 +10%

조련사

:댕멍맨의 공격은 빠따질 말고 원거리다. 2열 세워서 빠따로 때린다고 해도 딜을 기대하긴 힘들고, 원거리 데미지 기벽 또는 회피 기벽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개밥 때문인지(먹이면 명중도 늘어남) 기본 명중도 낮은편이다. 야수 추뎀도 좋음.

매의 눈

-원거리 기술 치명타 +5%

정확한 조준

-원거리 기술 공격력 +10%

빛의 전사

-밝기가 76 이상일 때 공격력 +10%

날랜 몸놀림

-회피 +5

타고난 시력

-원거리 기술 명중 +5

타고난 검술가

-명중 +5

야수 혐오

-야수 상대 공격력 +15%, 스트레스 -15%

야수 학살자

-야수 상대 명중 +10, 치명타 +5%

까마귀 기벽

: 비명조가 물어다 주는 기벽이다.

까마귀의 눈

-명중 +8, 정찰 +8% : 나병환자의 눈이다. 명중 딸라는 다른 영웅에게도 있으면 좋다.

까마귀의 치유력

-질병 저항 +50% : 까마귀를 20마리 넘게 죽였는데 한번을 못먹어봄. 질병저항은 마녀할매 국밥집 국자나 쓰셈

까마귀의 기품

-회피 +6, 이동 저항 +25% : 회피로 먹고사는 애들 붙여주면 좋다. 댕댕맨이나 할배 등등

별그대 기벽

: 별에서 온 존재(도민준)를 죽이면 받는 기벽이다. 자동 고정이니까 요양원에 박아서 지우지 말자.

각종 저항 기벽

-영웅한테 부족한거 달아주면 되지 않을까?(나병환자-출혈저항, 실드브레이커-중독저항 등등)

-기절 저항은 중보나 힐러를 달아주도록 해보자

분광체의 침착

-받는 스트레스 -30% : 갠적으로 광대 달아주는거 좋아함

분광체의 힘

-공격력 +15%

분광체의 속도

-속도 +3

분광체의 겨냥

-치명타 +4%

분광체의 눈

-명중 +8 : 까마귀의 눈이랑 분광체의 눈으로 나병의 두 눈을 뜨게 해주자

허물 학살자

-허물(농장) 적 상대 명중 +10, 치명타 +5%

큰 낫의 달인

-허물(농장) 적 상대 공격력 +15%

어차피 별그대 기벽작 하는놈들은 뉴비가 아니라 개썩은물이다. 이런거 안봐도 됨.

그리고 부정 기벽 중에서 호기심, 강박증, 도벽, 가면 증후군은 무조건 지워라.

얘네는 던전 안가리고 발동됨.

어두운 유혹, 악마광은 거의 모든 던전에서 발동.

죄책감도 거의 모든 던전에서 터지는 듯함.

결벽증은 해안만에서,

음주광은 사육장가면 터지고

신성광, 성령 집착은 보통 폐허에서

식탐은 사육장, 해안만, 삼림 다터짐. 질병이 붙는다. 조심.

시체 애호가는 지우는게 좋음. 부정기벽이나 질병이 따라 붙는다. 삼림지대 갈때는 넣지 말것

재물 집착, 황금 숭배는 다크룻을 못하게 만든다. 귀찮음.

뉴비 가주들 즐겜해라

*살육광은 폐허에서만, 아이언 메이든에서만 터진다. 천천히 지워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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