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ixit의 갤럭시 s10, s10e 분해도에서 좌/우측 개스킷의 가운데 검정색이 무선충전 코일입니다.)
(ifixit의 갤럭시 버즈+ 분해도에서 중앙 타원형 구리가 무선충전용 코일입니다.)
(삼성의 EP-PG950, 컨버터블 무선충전기의 코일입니다)
한국에서는 고주파음이라고도 하는 경우가 있고, 해외권에서는 Coil Whine 이라고 부릅니다. (whine이 징징거리거나 우는 뜻을 갖고 있는데, 간단하게 코일이 운다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의 사례를 들자면 대표적으로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에 있는 전원부 쵸크에서 전력량이 크게 들어가게 될 경우 제조사에서 이런 소리를 듣기 어렵게 설계해두지 않은 이상 틱틱틱하거나 찌르르르하는 소음을 내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 기기들도 요즘 무선 충전시에 출력되는 전력량이 커지고 있다보니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코일에서 소음이 예전보다 듣기 쉽고 더 크게 들리게 됩니다.
모바일 쪽에서 할 수 있는 대처라고는 유저가 할 수 있는 것이 사실상 없고 그냥 제조사들이 최대한 안들리게 만들어줘야…
듀얼 고속 무선 충전패드 사용후기입니다.
제품은 SP1400 듀얼고속 무선 충전패드입니다.
내돈내산 사용기에요. 집에서 사용하던 듀얼 무선 충전기가 고장나서 검색해서 구매했어요.
구매평을 보니 문제가 제일 없는 제품같아서 구매했습니다.
유명회사 제품이라고 꼭 품질이 좋은 게 아닌 것 같더라고요.
15와트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 (안드로이드) 모두 충전이 되네요.
듀얼충전이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한번에 두개의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고속 무선 충전기는 크게는 두 가지 점을 주의해서 보아야 합니다.
1. 대충 놓아도 충전이 되는가.
2. 고주파음이 나는가.
이 두가지 점을 주의하여 제품을 잘 고르면 좋습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들을 써보았는데, 대충 놓아도 충전이 아주 잘 되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않습니다.
아주 정확한 위치에만 충전이 되는 제품들이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유선보다 그리 편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그런데로 사용이 편한 수준의 충전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주파음이 나는 경우가 있어서 잘 때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고주파음이 전혀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크게 거슬리지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상자 뒷면에 적힌 제품 사양과 주의사항, 보증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최대 15와트 충전이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 제품의 경우 아답터가 따로 제공되지 않는데요. 고용량의 아답터를 연결해야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답터의 경우 와트수로 표시되지않고, 암페어(A)로 표시가 되는데요.
암페어(A)로 표시된 전류가 크면 클수록 좋은 아답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서 문제되는 경우는 없으니까요. 저는 3암페어 아답터를 사용하였는데요.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충전을 표시하는 등이 상단에 있기때문에 충전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 있는 경우 잘 보이지가 않는데 상단이 보기가 좋고 잘못 올려놓았을 때 충전이 안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충전상태 확인이 잘 되니까요.
그리고 휴대폰이 아닌 금속제품이 올려져있을 때 전자파에 의해 가열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이물질을 감지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표시등이 상단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이 모델은 검정색과 흰색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흰색을 좋아해서 흰색을 구매했습니다.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옆모습입니다. 매우 슬림하지요.
충전케이블은 C타입입니다.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인 충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보통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 아래의 경우를 짐작할 수 있는데요.
아답터 문제, 케이블의 용량문제, 케이블의 접촉 문제, 기기 자체의 고장인데요.
의외로 케이블의 문제가 많습니다.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 설명서입니다.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설명서가 자세히 설명해주어서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자세히 그림과 함께 나와있으니 이해가 잘 되고 좋아요.
이 제품의 경우 충전하는 부분에 동그란 원이 있는데요.
반드시 비닐 코팅을 떼어내고 사용해야 합니다.
그냥 사용할 경우 휴대폰이 밀려서 정확한 충전위치를 잡기가 쉽지않습니다.
충전대기 상태의 모습입니다.
빨간색 불이 들어와있습니다.
보통 요즘 크기의 휴대폰을 두 개를 놓았을 때 적절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쉽게 충전할 수 있는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이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침대 옆이나 책상 위에 두기 좋은 크기네요.
그리 크지않고 슬림한 디자인이라 휴대폰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기기임에도 공간차지를 많이 하지 않습니다.
휴대폰 충전을 위해 올려놓습니다. 충전기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으면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충전기를 구매할 때엔 이 충전 확인 불이 상단에 있는 제품이 좋더라고요.
예전에는 측면에 있어서 확인할 때 좀 불편했거든요.
듀얼 무선 고속 충전기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으니 고속 무선 충전중이라고 휴대폰에 뜨지요.
휴대폰이 여러 개인 집에서는 듀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듀얼 고속 무선충전기 사용도 편합니다.
각각 한개씩 충전할 수 있는 휴대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다가 듀얼 고속 무선충전기를 쓰니 좋더라고요.
휴대폰 무선 충전기를 구매할 때엔
대충 놓아도 충전이 되는가.
고주파음이 나는가.
충전 확인 불이 상단에 있어 쉽게 확인이 가능한가.
이런 점을 잘 고려해서 구매하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듀얼 고속 무선 충전기 제품 사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