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More
올해도 볼 수 없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봄꽃축제 취소 잇따라 : 수도권 : 전국 : 뉴스 : 한겨레
Article author: www.hani.co.kr
Reviews from users: 19660 Ratings
Top rated: 3.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올해도 볼 수 없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봄꽃축제 취소 잇따라 : 수도권 : 전국 : 뉴스 : 한겨레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35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 봄꽃축제다. 군은 진달래가 피는 4월 초부터 고려산 등산로를 전면 폐쇄하고, 등산코스별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올해도 볼 수 없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봄꽃축제 취소 잇따라 : 수도권 : 전국 : 뉴스 : 한겨레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35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 봄꽃축제다. 군은 진달래가 피는 4월 초부터 고려산 등산로를 전면 폐쇄하고, 등산코스별 … 한겨레, 한겨레 신문, 뉴스, 오피니언, 스페셜, 커뮤니티, 포토, 하니TV코로나19 장기화에 지난해 이어 줄줄이 취소
Table of Contents:
서비스 메뉴
본문
올해도 볼 수 없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봄꽃축제 취소 잇따라 : 수도권 : 전국 : 뉴스 : 한겨레
Read More
“봄꽃 보러 떠나요”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4월 개막 | 연합뉴스
Article author: www.yna.co.kr
Reviews from users: 47824 Ratings
Top rated: 3.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봄꽃 보러 떠나요”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4월 개막 | 연합뉴스 인천시 강화군은 다음 달 13일부터 21일까지 9일 동안 고려산 일대와 고인돌광장에서 제12회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봄꽃 보러 떠나요”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4월 개막 | 연합뉴스 인천시 강화군은 다음 달 13일부터 21일까지 9일 동안 고려산 일대와 고인돌광장에서 제12회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수도권의 대표 봄 축제로 꼽히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다음 달 강화도에서 열린다.
Table of Contents:
“봄꽃 보러 떠나요”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4월 개막 | 연합뉴스
Read More
고려산진달래축제,인천광역시 강화군,생태자연축제,지역축제,트래블아이
Article author: www.traveli.co.kr
Reviews from users: 10994 Ratings
Top rated: 3.9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고려산진달래축제,인천광역시 강화군,생태자연축제,지역축제,트래블아이
고려산진달래축제 · – 유래 고려산의 연개소문 집터와 고려시대의 고인돌군, 진달래 군락지 등의 관광자원 활용 · – 장소 강화군 고인돌광장 및 고려산 일원 · – 기간 2019-04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고려산진달래축제,인천광역시 강화군,생태자연축제,지역축제,트래블아이
고려산진달래축제 · – 유래 고려산의 연개소문 집터와 고려시대의 고인돌군, 진달래 군락지 등의 관광자원 활용 · – 장소 강화군 고인돌광장 및 고려산 일원 · – 기간 2019-04 … 강화군 고려산은 겨울이 지나고 봄바람이 불면 분홍빛으로 물든다. 고려산 전체를 둘러싼 진달래 군락지의 위용은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게 하는 큰 이유다. 고려산진달래축제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매년 4월경에 개최되고 있다. 진달래 군락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포토존과 작은 사진전은 잊지 못할
Table of Contents:
고려산진달래축제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고려산진달래축제,인천광역시 강화군,생태자연축제,지역축제,트래블아이
Read More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3년 연속 취소 – 미디어인천신문
Article author: www.mediaic.co.kr
Reviews from users: 32257 Ratings
Top rated: 3.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3년 연속 취소 – 미디어인천신문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3년 연속 취소됐다.인천 강화군은 코로나19 폭증세에 따라 2022년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3년 연속 취소 – 미디어인천신문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3년 연속 취소됐다.인천 강화군은 코로나19 폭증세에 따라 2022년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3년 연속 취소됐다.인천 강화군은 코로나19 폭증세에 따라 2022년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취소하고, 고려산 등산로와 인근 주차장을 폐쇄한다고 28일 밝혔다.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연간 35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강화군의 대표 봄꽃 축제이지만,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 도모를 위해 부득이 3년 연속 취소하게 됐다.이에 따라 진달래 개화시기인 오는 4월 9~24일까지는 고려산 등산로와 인근 주차장을 폐쇄하고 등산코스를 향하는 차량의 통제와 불법 주인천 강화군,고려산,진달래 축제,취소,코로나19
Table of Contents: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3년 연속 취소 – 미디어인천신문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toplist.pilgrimjournalist.com/blog.
강화군 문화관광>축제>축제
고려산 이야기
고구려 장수왕 4년에 인도의 천축조사가 가람터를 찾기 위해 고려산을 찾았다. 그는 정상에 피어있는 5가지색상의 연꽃을 발견하고 불심으로 이를 날려 꽃이 떨어진 장소마다 절을 세웠다. 하얀 연꽃이 떨어진 자리엔 백련사를, 흑색 연 꽃이 떨어진 자리엔 흑련사를, 붉은 연꽃이 떨어진 자리엔 적석사를, 황색 꽃이 떨어진 자리엔 황련사를, 청색 꽃이 떨어진 자리엔 청련사를 각각 지었다. 그러나 청련사만은 조사가 원하는 장소에 떨어지질 못해 원통한 나머지 ‘원통암’이라는 절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현재 고려산 주변엔 3개의 사찰과 1개의 암자가 천오백년을 넘게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한때는 이곳에 자리한 연못을 오련지라고도 하였으며 산이름을 오련산으로, 다섯 개의 사찰을 하나로 묶어 오련사라고도 불렀으며 후에 오련산은 고려가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고려산으로 개명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고려산은 고려의 정기를 품은 산으로 진달래가 피는 봄의 모습도 좋지만 백련사, 적석사 등 사찰과 고인돌 군락지, 오련지, 홍릉 등 문화재가 분포하여 역사탐방 위주의 산행에도 좋다. 서쪽 적석사를 가다보면 솔밭을 지나고 갈대밭을 지나 낙조봉을 만날 수 있는데 저녁에 서해 수평선 바닷물을 붉게 물들이며 해지는 광경은 [강화8경]중 하나이다.
또한, 고려산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연개소문에 관한 구체적인 전설이 있는 장소이다. 고려산 인근에서 태어나 치마대에서 말을 타고 무예를 닦았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오련지에서 말에 물을 먹였다고도 하는 전설이 있다.
연개소문을 가리켜 독립 운동가이자 역사학자인 단재 신채호는 [조선상고사]에서 위대한 혁명가로, 박은식은 [천개소문전]에서 독립자주의 정신과 대외경쟁의 담략을 지닌 우리 역사상 일인자로 평가했다. 연개소문은 시대에 따라서 그 평가가 달라져왔다. 한때는 독재자로, 아니면 거대한 제국에 맞서 나라를 지켜낸 민족최고의 영웅으로 평가되었다.
코로나로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3년째 취소
인천투데이=방의진 기자│코로나19 여파로 인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올해도 취소됐다. 3년 연속 취소다.
강화군 관계자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취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 (사진제공 강화군청)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매년 봄마다 열렸지만 2020년부터 코로나19 확산세로 무산됐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진달래 개화 시기에 맞춰 4월 초에서 중순까지 열리는 축제다.
당초 군은 3월 초부터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에 맞춰 축제 개최 여부를 결정하려 했다.
하지만 방역당국이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 8명,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 오후 11시를 결정했다.
이에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축제를 하면 상춘객이 몰릴 것을 우려해 축제를 취소했다.
현재 군은 고려산 등산로를 폐쇄하지 않았지만 개화시기에 맞춰 등산로를 폐쇄할 방침이다. 진달래 개화 추이에 따라 4월 2일~17일 혹은 4월 9일~24일에 등산로를 폐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강화군은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올해도 볼 수 없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봄꽃축제 취소 잇따라
코로나19 장기화에 지난해 이어 줄줄이 취소
인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 강화군 제공
경인지역 대표 봄꽃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 탓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잇따라 취소됐다.
인천 강화군은 코로나19 지역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취소하고 고려산 등산로를 모두 폐쇄한다고 7일 밝혔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35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 봄꽃축제다.
군은 진달래가 피는 4월 초부터 고려산 등산로를 전면 폐쇄하고, 등산코스별 차량 통제와 불법 주정차 단속도 강화할 방침이다. 대신 군은 이달부터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잡‧관목 정비작업을 진행하고, 등산로를 정비하는 등 진달래 군락지를 보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코로나19로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축제를 강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취소를 결정했다”며 “두 해 연속 취소돼 아쉬움이 크지만, 진달래 군락지를 잘 보존하고 확대해 내년에는 더 멋진 축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강화군은 2019년 10월 지역 내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탓에 개천대제, 삼랑성역사문화축제, 새우젓축제, 고려인삼축제 등 가을 대표 축제를 취소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축제를 열지 못했다. 이에 따른 관광객 감소 등으로 수백억 원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군은 추정하고 있다.
경기 이천시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이천시 제공
경기도에서도 대표적 봄꽃 축제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이천시는 매년 3월 말 열렸던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지 않기로 했다. 양평군도 3월 말 열던 ‘양평산수유한우축제’를 취소했다.
매년 4월 말부터 5월 초 사이에 열리는 군포 철쭉축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못 본다. 부천시의 3대 봄꽃축제인 원미산 진달래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도 취소를 검토 중이다.
이정하 기자 [email protected]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고려산 진달래 축제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고려산 진달래 축제 2022, 고려산 최단코스, 고려산 진달래 축제 2020, 원미산 진달래축제, 고려산 등산, 고려산 등산코스, 고려산 등산 지도, 강화도 고려산